카테고리 - 여행, 생활

장례식위로문자 보내야 하는데 처음이다보니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위로 문자 어떻게 적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4,225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고인에 대한 명복을 빌고 상주의 마음을 위로하는 내용을 담아서 간결하게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마음의 상심이 얼마나 크실지 가늠을 하기 어렵습니다. 위로의 말을 전하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애도를 표하며 고인이 좋은 곳으로 가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부모님 카네이션 선물해드렸는데, 드라이플라워 만들어서 오래 보관할 수 있게 해드리려고 해요~ 드라이 플라워 카네이션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힘들고 지칠 때 읽어보면 좋을 성경 말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고기 먹을 때 파채 빠지면 진짜 허전한 것 같아요 ㅋㅋ 고기 구워 먹을 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파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안동식혜 진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한번 만들어 보고싶은데 레시피 알 수 있을까요?

    no1icon 14

    약국에서 약 처방해줄때 종이 약봉투 주잖아요 이거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no1icon 14

    반려 식물을 키워보려 합니다 그 중에 낑깡나무 마음에 드는데 키우는 난이도가 어떨지 궁금하네요

    no1icon 14

    편도염이 심해서 탄툼액 사용해 보려는데 부작용이나 주의할 점 없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제가 짝눈 심한데 이것도 치료?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천사의눈물 솔레이롤리아 있잖아요 실내에서 한번 키워보려는데 물만줘도 잘자라는지 궁금하네요

    no1icon 14

    피지 제거에 좋은 필오프팩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4

    텃밭 거름 어떤 걸로 사용해야 냄새 안나고 건강하게 자랄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제가 티머니카드 사용하는데요 편의점말고 모바일로 티머니 충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구피 키우는데 어항 백탁 현상이 생겼어요 측면여과기 새로 구매해야 할 거 같은데 어떤 제품이 좋을지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4

    불개미 물리면 엄청 아프다는데 만약 물리면 어떻게 응급처치를 하는게 좋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크리니크 로션 구매하려고요 한번도 사용을 해본적이 없어서 그러는데 후기 어떤지 사용하시는 분들 알려주세요

    no1icon 14

    콩나물 재배기 사용해서 콩나물 키워보려는데 난이도가 어떤가요? 쉬우면 도전해보려고요

    no1icon 14

    장례식위로문자 보내야 하는데 처음이다보니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위로 문자 어떻게 적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클라렌아이리스 무료시험착용 가능하다는데 어떻게 신청하는 건지 궁금해요

    no1icon 14

    비비고왕교자 1.05 사이즈 구매했는데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지 레시피 있음 공유 해주세요~

    no1icon 14

    에쉬레버터 그렇게 맛있다 해서 일단 사긴 했는데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급해요..장례식위로문자 오늘 저의친척이 돌아가셨는데 제가 정말부득이한사정으로 장례식참석을못하였는데 위로문자라도한통보내고싶은데 어떤식으로보내야할지를모르겠습니다 좀도와주세요 장례식장 부고문자 2년전에 퇴사한 3년 일한 직장에서 만난 동료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동료의 또 다른 동료에게 전달 받았습니다. 직접 부고문자는 못받았는데 장례식장 가도 되나요?? 장례식장 처음가는거라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가서 그냥 동료 얼굴보고 조의금만 주고 오려는데 절도 꼭 해야할까요..? 장례식위로문자 장례식 위로문자(?)가 예의에 어긋나나요? ... 코로나 투병 도중에 돌아가셔서 저는 장례식에 참석하지 못했고, 참석하셨던 부모님이 저에게 위로문자라도 보내라고 그러시는데 좀 찾아보니 장례식 도중에 상주에게 위로문자를 보내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고 나와 있더라고요. 장례식이 다 끝나고 나서 보내는게 맞나요 아니면 지금 당장... 친구가족 장례식 위로 중2되는학생이에요 요즘 친하던친구가 몇일동안연락이없어 오늘 학교끝나고전화했는데 장례식이라네요 위로하고싮어요 어떻게 위로해야할까요? 장례식위로문자 직장상사 외할머님 장례 위로문자 일주일에 두번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매니저님 외할머님이 7월 18일 어제 별세 하셨다고 대표님께 위로문자 넣으라는 연락을 받았어요. 참고로 저는 미성년자고 장례식이나 장례문자 등 한번도 경험이 없구요... 매니저님은 평소에 저 잘 챙겨주시고 친절하게 모르는거 잘 알려주셔서...

    no1icon 0
    2026-06-09 17:36:55
    장례식위로문자 보내야 하는데 처음이다보니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위로 문자 어떻게 적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