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제가 다육이를 키우는데 분갈이 마사토 왜 사용해야 하나요?

답변일
2026-06-14
조회수
1,772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분갈이 시 마사토를 사용하는 이유는

흙에 마사토를 섞어주게 되면 배수와 통기성이 좋아 과습으로 인한 피해가 줄고,

깔망 위에 깔아 주면 흙의 유실도 막고 원활한 배수가 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더 건강한 화분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며,

화분 위에 올려주면 시각적으로도 깔끔해 보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합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해외여행은 처음이라 설레네요 ㅎ 꼭 챙겨야할 해외여행 준비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집에서 직접 통밀빵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실패 없이 통밀빵 만들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청소 셀프로 하려고 하는데, 셀프 청소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수산물시장 갔다가 새조개가 너무 싱싱하고 좋아보여서 사봤어요 ㅎ 생물 산거라 손질해야하는데, 새조개 손질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1

    목화솜 이불 세탁해야하는데, 이거 물세탁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거든요...! 목화솜 이불 올바른 세탁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부모님이 너무 싱싱한 바다장어를 보내주셔서 바다장어 구이 해먹으려고 합니다 ㅋ 바다장어 구이 맛있게 굽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1

    건축물들이 너무 예쁜 독일 드레스덴 여행 다녀오려고 하는데, 독일 드레스덴 가면 꼭 가봐야하는 곳들 추천해주세요!

    no1icon 21

    생고기 양념장 직접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생고기 양념장 맛있게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부의금 봉투 쓰는법 알려주세요 장례식장을 가게 됐는데 부의금 봉투는 어떻게 써야하나요?

    no1icon 21

    발열 오한 증상이 있는데 오한 원인이 뭘까요ㅠㅠ

    no1icon 21

    오이김치 담그는법 질문이요^^ 오이김치 맛있게 만들고 싶은데 요리에 소질이 없어서 맛있는 레시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혈압 낮추는 음식 알려주세요^^ 혈압이 높아서 식단관리가 필요한데 고혈압에 좋은 음식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21

    올레길 가보려고 하는데 제주도 올레길 코스 추천해주세요ㅎㅎ

    no1icon 21

    제주 진도 배편 예약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제주도 놀러갔다가 올 때는 배 타보고 싶은데 어디서 예약해요?

    no1icon 21

    가족끼리 완도 여행 가려고 계획중인데 코스를 어떻게 짜야되는지 고민이네요 ~ 코스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21

    여자친구랑 주말에 놀러 가려고 하는데 서울 근교 1박2일 가볼 만한 곳 있을까요?

    no1icon 21

    허리 디스크 병원 방문해보려고 합니다! 허리 통증이 자주 느껴져서 검사 받아보려고 하는데 얼마 정도 할까요?

    no1icon 21

    친구들이랑 제주여행 가기로 했어요 ~ 제주도 사진명소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21

    무릎관절염이 심해서 프롤로치료 받아볼까 고민중인데 괜찮을까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21

    베트남 하이퐁 자유여행 가려고 합니다 처음이라 잘 모르는데 여행 코스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no1icon 21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분갈이에 마사토 대신 난석을 사용했어요ㅠ 스파티필름, 안시리움, 서우각을 분갈이 했는데요. 난석이 마사토인줄 알고 배양토에 난석을 섞어서 분갈이를 해주었어요ㅠ 상관없나요? 아니면 이제라도 마사토를 사서 다시 분갈이 해줘야 할까요?ㅠㅜ 다육이 분갈이 후 물, 배양토 마사토 ... 오늘 다육이 세마리를 분갈이 해줬는데요. 블랙마사토 맨 밑에 깔고, 마사토깔고 다육이용 배양토로 심은다음에 맨 위에 마사토 살짝 얹어줬어요. 층내서 담는건줄알았는데, 알고보니 마사토랑 배양토를 반반 섞어서 쓰나보더라구요??.. 혹시 다시 분갈이 해줘야 하는 걸까요?? ㅠㅠ자주 하면... 분갈이마사토 분갈이할때 마사토.. 상토를 구입해서 분갈이 하려는데요 기존 화분에 있는 마사토를 그대로 써도 되나요? 마사토도 새로 갈아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분갈이 마사토 세척 스파티필름과 인도고무나무 분갈이를 했는데요.. 마사토 세척을 따로 하지않고 분갈이를 했어요 찾아보니까 다육식물 아니면 괜찮다그러던데 괜찮을까요? 다시 분갈이를 한다면 스트레스 받겠죠? 분갈이마사토 분갈이 마사토 분갈이시 화분 맨 위에 마사토를 5센티 정도 가득 올려놨는데 넘 많은 양인가요?

    no1icon 0
    2026-06-14 16:19:04
    제가 다육이를 키우는데 분갈이 마사토 왜 사용해야 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