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미스김라일락키우기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잘 자랄지 노하우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1
조회수
2,496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미스김라일락은 4월 ~ 5월 개화하며
추위와 더위에 강해 노지에서도 키울 수 있는
관상용 식물입니다.
물주는 방법은 겉흙이 말랐을때
충분히 물주기를 해주면 됩니다
해가 완전 안 들어 오는 곳보다는
하루 6시간 이상 해를 볼 수 있는
위치에서 키워 주신다면
더욱 라일락 향기 가득한 나무로 자랍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어머니가 무릎 퇴행성 관절염 있으신데 무릎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운동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병원에서 목디스크운동 필요하다고 하네요 목디스크 운동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no1icon 18

    친구들이랑 술마시고 다음날 숙취두통 때문에 힘드네요,, 숙취해소방법 추천좀해주세요 ㅠ

    no1icon 18

    소고기고추장볶음 만드는게 어렵네요ㅠㅠ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8

    혈압 관리로 보이차 챙겨먹으려고하는데 보이차효능 어떤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며칠 전부터 가슴답답함 증상이 있는데 왜그런걸까요? 어느 병원에 가서 검사 받으면 되는지도 알려주세요..

    no1icon 18

    어릴 때부터 유산균 먹이면 좋대서 챙겨 먹이려고 하는데 성분 안전하고 효과좋은 아기 유산균 추천부탁드려용^^~

    no1icon 18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안 빠지는데 쿠싱증후군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애완 동물 너무 키우고 싶은데 엄마가 반대하세요ㅠㅠ 설득하는 방법 없을까요..?

    no1icon 18

    신혼여행으로 괌 가려고 하는데 패키지로 가는 게 저렴할까요? 해외여행은 처음이라 팁 좀 주세요!

    no1icon 18

    시어머니가 재첩을 보내주셨는데 시원하고 맛있는 재첩국 끓이기 레시피 공유해주세요^^;

    no1icon 18

    요즘 자꾸 위가 아파요 왜그럴까요..? 위에 좋은 영양제나 음식들도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전주 여행가는 김에 엄마가 좋아하시는 전주풍년제과 초코파이 사오려고 합니다! 여기 초코파이 요즘은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8

    돼지꼬리 맛있다고 하던데, 어떻게 먹는건가요? 돼지꼬리 요리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남자친구랑 제주도 여행 2일차로 실탄사격장 가보려고 합니다~! 제주 실탄사격장 이용요금 할인받고 갈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8

    마트에서 컬리플라워 할인하길래 사봤는데, 이거 어떻게 먹어야 맛있나요? 컬리플라워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8

    분명 잠을 많이 자는 것 같은데, 자도자도 졸리네요ㅠ 자도자도 졸린 이유 좀 알려주세여 ㅠ

    no1icon 18

    장례식 문자를 처음 받아봤습니다.. 애도 문자를 보내야 겠는데, 어떻게 보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ㅠ 장례식 문자 보내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8

    모발 관리하려고 서리태 추천 받았는데 서리태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8

    감자 에어프라이어 조리하고 싶은데 맛있는 레시피 가르쳐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미스김라일락 키우기 아주 작은 포트에 담긴것을 사서 키운지 한달 정도 되었어요 어제 큰 분에 분갈이 하며보니 제법 목질화가 진행되었는데 비록 어리긴 하나 나무 자체는 네 그루 인것 같네요 이것들을 지금부터 각각 한그루씩 나눠서 분갈이 해서 키워야 할까요? 아니면 이대로 키우는게... 미스김라일락 작게키우기 위해서 가지치기 미스김라일락을 키우고 있는데요 지금 수형이 아래쪽은 가지가 하나도 없고 윗부분에만 가지가 있는상태로 키만 약 30cm 정도입니다.... 키를 작게 키우고싶은데 몸통 가지 중간을 댕강 잘라도 새로운 가지가 나올까요?? 어떻게 잘라야 할까요? 그냥 잘랐다가 죽어버리면 어떡하나 걱정입니다 ㅠ 미스김라일락키우기 미스김라일락 분갈이 최소화하려면?? 미스김 라일락이 나무라는건 알고있지만, 너무 키우고 싶은데 나무를 키우기엔 너무 장소가 협소해서 분갈이를 최소화하고 싶어요 어떻게해야할까요.?? 미스김라일락 라일락 화분 키우고 있는데요..원래 꽃봉우리만 맺혀 있는상태로 집에서 키우기시작했고 바로 분갈이했거든요? 처음엔 잎이랑 꽃봉우리들이 잘나다가 이번주부터 시들시들해지길에 물을 줘봣는데도 꽃봉우리가 휘어지고 잎도 윤기가 사라졌어요ㅜ.ㅜ 최근에 달라진점은 야근때문에 식물등을... 미스김라일락키우기 미스김라일락 질문 저희집 라일락인데 햇빛이 없어서 그런지 길쭉해지고있습니다 잘라주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자른 줄기는 삽목이 가능하나요?

    no1icon 0
    2026-06-11 02:12:06
    미스김라일락키우기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잘 자랄지 노하우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