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피부때메 아드반탄연고 발라보려고 하는데 사용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1,738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강한 외용 스테로이드 연고이기 때문에 1일 1회 적당량을 덜어 피부 질환 부위에 얇게 발라주시고 부드럽게 흡수 시켜 주는 게 좋습니다.
성인의 경우 12주 이상 장기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소아의 경우 4주 이상 장기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눈이 많이 쳐져서 스트레스인데 안검하수 수술 받는게 좋을까요? 대략 비용이 얼마 정도인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4

    어제 친구들을 만나서 오랜만에 술을 엄청 마셨는데 토가 계속 나와요.. 술 먹고 토 어떻게 멈출 수 있나요?

    no1icon 14

    제가 주근깨가 엄청 심한데 컨실러로도 안 가려져요.. 콜드플라즈마 시술 받아볼까 하는데 효과 좋나요?

    no1icon 14

    주름과 처짐이 너무 심해서 이마 거상술 생각 중입니다.. 수술 후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나요?

    no1icon 14

    집에 있는 자투리로 카레 우동 만들어 먹을까 하는데 맛있는 레시피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4

    집에서 직접 이디야 딸기라떼 만들어 먹으려고 합니다 완전 맛 똑같은 레시피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4

    피부에 멍든 것처럼 까맣고 크게 올라왔는데 피부 어루러기 같아요 병원에 가보는 게 좋을까요?

    no1icon 14

    독시사이클린정 피부과에서 처방 받기는 했는데 부작용 있나요?!

    no1icon 14

    욕실 곰팡이 때문에 고민입니다 실리콘 곰팡이 제거 쉽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치핵 수술 받아야 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무서운데 치핵 수술 비용은 어느정도 하나요?

    no1icon 14

    피부가 건조한지 계속 간지럽습니다 피부 가려움 있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no1icon 14

    거실에서 수채화 고무나무 키워보려고 하는데, 잘 키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레몬밤 몸에 좋다고 차 우려서 많이 마시던데, 레몬밤 효능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4

    비염에 좋은 향기가 난다고 해서 마삭줄 한 번 키워보려고 합니다! 마삭줄 키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손목이랑 손바닥이 찌릿찌릿한데, 손목터널증후군일까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아빠가 병어 가져오셔서 병어조림 한 번 만들어보려고요 ㅎ 병어조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재활 겸 체형교정 해야하서 자이로토닉 시작해볼까 하는데, 레슨 가격 얼마 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제가 구루병이 왔는데, 이거 어떻게 치료하나요? 구루병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4

    집에서 고양이 키우고 있는데, 고양이한테 벼룩 못 들러붙게 벼룩 퇴치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피부에 좋은 앵두 맛있게 먹는 방법 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아드반탄 연고 1년반 전에 귀를 뚫고나서 귀에서 습진(긁으면 각질같이 떨어지는 정도?)이 계속 생겨가지고 샤워 하면서 때거나 그러다가 병원에서 아드반탄 연고를 처방 받았는데요 계속 바르면 습진이 없어질까요?? 이번겨울에 귀를 한번더 뚫을 예정인데 뚫어도 될까요? 아드반탄 연고 이제 돌 지난아기입니다 입주변 습진이생겨서 소아과를 방문했더니 아드반탄 처방을 해줬고 바를땐 없어지고 또 며칠지나면 생고 더 번지고심해져 피부과를 갔습니다 피부과에서 아드반탄 연고처방받아 사용했다니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시던데 뭐가 맞는건가요?ㅜㅜ 아드반탄연고 아드반탄 연고 부작용에 여드름도 포함되나요? 엉덩이와 유두, 목에 습진이 생겨서 피부과에서 처방받은 아드반탄 연고를 사용중입니다. 사용한지는 3~4달 정도 되었고 습진이 조금 완화되긴 하였지만 가려움증때문에 피부과에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먹는 약도 함께 복용하고있습니다. 제가 학생때는 여드름이 있는 피부였는데 성인이 되고... 아드반탄 크림,연고 습진이 있어서 아드반탄 크림을 바르고 있습니다 거의 다 떨어져서 아드반탄 연고를 화요일까지 바를라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화요일날 병원 갈 예정입니다 아드반탄연고 아드반탄 연고 얼굴에 발라도 되나요 어깨에 생긴 접촉성 피부염 때문에 아드반탄 처방 받았는데요 바르니까 금방 가라앉더라구요 눈가에 피부염 작게 생긴 건 두 달동안 안 낫는데 혹시 여기에 아드반탄 쪼끔만 발라도 되나요 눈에 너무 가깝지 않게 쬐끔만여.... 안연고 두 통을 다 쓰도록 안 나아서 너무 빡쳐요

    no1icon 0
    2026-06-05 23:53:28
    피부때메 아드반탄연고 발라보려고 하는데 사용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