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주 52시간 근무제 정말 폐지 될까요?

답변일
2026-06-04
조회수
2,475회
좋아요
2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지금 시점에서 주 52시간제가 아닌 한달을 기준으로 변경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시행되지는 않을 거 같고 어느정도 변화는 있을 걸로 보여집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가 관련기사 링크 첨부할테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https://www.news1.kr/articles/?4722620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증권 정보 어디서 확인하는게 좋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소득공제용 연금저축 상품 어떤게 좋은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법인 개인사업자 중 절세 하려면 어떤게 유리한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이사해야하는데, 이번에 단독주택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단독주택 매물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2

    대부분 철강주는 경기회복세에 상한가 도달하네요 덜덜.. 철강 관련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청년창업대출 받으려고 하는데요.. 왠만하면 정부 지원 창업 대출을 받고싶은데, 조건이랑 어떻게 받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2

    배당주 투자에서 돈을 버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조건 알려주세요

    no1icon 12

    커피전문점 창업하려고 하는데 창업비용 대략적으로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no1icon 12

    프리랜서세금 3.3% 환급 받는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노후대비 하려고 개인연금펀드 가입하려는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검색상위종목 뭐가 있는지 전망 좋은 걸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2

    주식에 조금씩 관심이 생기는 중인데 코스피 지수 산출 방법이 궁금합니다.

    no1icon 12

    주식을 아직 잘 모르는데 쌍방울주가 어떤가요?

    no1icon 12

    해외주식은 처음이라 잘 모르는데 애플 주가 전망 어떻게 보세요??

    no1icon 12

    미국주식 하고 있는데 원달러환율 중요한가요?

    no1icon 12

    제가 주린이라 잘 모르는데 ETF투자방법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2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국제 유가 전망 알려주세요.

    no1icon 12

    제가 주식 초보인데 실시간 해외 증시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주52시간 근무초과시 위반인건 알겠는데 근무시간이 주52시간을 못 채웠을경우 월급이 깍여야하는건지요... 연봉제일경우 월 300 고정월급인데 주52시간 못 채웠을경우 회사에서 부족한 시간을 제외하고 월급을 주면 그것도 위반인가요 아님 시간을 안채워도 회사에서는 고정급여 그대로 다... 주52시간 한 주의 개념 ... 한 주 라는 개념이 달의 시작부터인지 아니면 달이 넘어가도 그걸 한 주로 보는지 정확하게 알고싶어서요~ 올해 1월 부터 보면 1월 31일~2월 6일이 한주가 되어 주 52시간 넘으면 안되고, 2월 28일 ~ 3월 6일이 한 주, 3월 28일 ~ 4월 3일이 한 주, 그렇게 계산되어 지는게 맞나요? 주52시간 주52시간 안녕하세요 주52시간 개념을 몰라서 문의 드립니다. 근무시간은 평일 08:00~18:00 (월~금). 하루 휴식시간은 2시간 입니다. 그리고 토.일은 휴무입니다. 이럴경우 근로 시간을 어떻게 계산하나요? 주52시간 초과 근무 위반 질문드려요 ... 5배 수당근무 23시간 = 주 63시간 근무하는건데 주 52시간 법률상 문제 없는건가요? 그리고 회사측에서도 주 52시간 초과 근무 동의서도 받아 갔거든요. 효력이 있는건가도 궁금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회사내에 떠도는 소리로는 기업에 3번 (1번=1달) 까지는 주 52시간 넘게... 주52시간 포괄임금제, 주52시간 문의 ... Q1.) 현재 포괄임금제로 운영되는 일반 제조 사업장 기준으로 주 52시간 초과하여 근로할 경우, 포괄임금으로 계산할때와 근로기준법으로 임금 산정시, 근로기준법으로 산정하였을때가 임금이 높게 나온다면, 추가로 요구하여 받을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맞나요?? Q2.) 포괄임금제라고...

    no1icon 0
    2026-06-04 00:38:42
    주 52시간 근무제 정말 폐지 될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