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주식 세금 얼만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2,180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주식과 관련된 세금에 대하여 몇가지 안내해 드릴게요
주식거래를 하시면 증권 거래세, 배당 소득세, 양도 소득세로 3가지 세금이 부과됩니다.
증권거래세는 증권을 팔 때 내는 세금으로 매도하는 총금액의 0.25%를 거래세로 내셔야 합니다.
그리고 배당 소득세는 기업이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이익금을 주주들에게 나눠주는 것으로 배당소득에 매기는 세금이 배당 소득세입니다.
양도 소득세는 상장주식의 지분융1%또는 종목별 보유액 10억월 이상인 대주주만이 양도소득세를 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좀 오래된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누수 문제로 골치아팠던 적이 있었는데, 누수도 보험이 있더라고요 ㅋ 여기서 앞으로 더 오래 살아야 해서 누수보험 들어볼까 하는데, 많이들 가입하시는 누수보험 상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HACCP 인증 받으려면 HACCP 교육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 건가요? 아님 한 번만 받으면 되는 건가요?

    no1icon 15

    장애인 고용하면 회사에서도 장애인 고용 장려금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지원 금액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18K 금 값 매일 조금씩 다른 것 같던데, 정확한 금 값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혹시 음주운전 사면 어떻게 하면 가능할까요?

    no1icon 15

    전기 스쿠터 타기 시작해서 보험 들어보려고 하는데, 전기 스쿠터 보험 보험료 좀 적게 드는 상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혹시 사단법인 설립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5

    제가 직장 퇴직했거든요. 연말 정산 해야하는데, 전에 다니던 회사에 연락 하고 싶지 않아서요 ㅠ 퇴직자 연말 정산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유튜브 저작권 문제 많던데, 유튜브 활동 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고등학교 때 생활기록부 필요해서 그런데, 고교 생활기록부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제가 일하려고 하는데가 월급 일급 으로 주는 곳인데, 주 5일 이상 일하면 일급이어도 주휴수당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5

    빌라 분양 좀 알아보려고 하는데, 빌라 분양 가능한 매물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5

    통신 요금이 너무 많이 나와서 알뜰폰으로 갈아 타려고 하는데, 알뜰폰 가입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샌드위치 가게 창업 고민중인데, 샌드위치 가게 하게 되면 창업 비용 얼마 정도 들까요?

    no1icon 15

    비행기 가격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서 많이 다르던데, 정확한 비행기 가격은 어디서 확인 가능 한가요?

    no1icon 15

    음주 운전 하면 벌금 내잖아요! 음주 벌금 농도에 따라서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5

    삼성 실비 보험 가입 고민 중인데, 삼성 실비 보험 보험료 얼마 정도 내나요?

    no1icon 15

    롯데택배 반품 신청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5

    새마을금고 주택담보대출 좀 알아보려고 하는데, 이거 금리가 얼마나 되나요?

    no1icon 15

    제가 개인사업자로 연말정산 하는 건 처음인데, 혹시 개인사업자 연말정산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미국주식 세금 질문합니다 미국에 취업비자(H-1b)로 있으면서 webull 플랫폼으로 미국주식을 하면서 turbotax로 세금을 냈었는데요. 한국으로 완전히 귀국했고 회사그만두고 H-1b는 만료되었습니다. 아직도 미국 SSN(Social Security Number)는 있고 미국 Bank of America 은행계좌도 있습니다. 쓰던 webull 계좌로... 미국주식세금 많이 나오나요?? 이번에 미국주식을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미국주식세금을 내야 한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미국주식세금 많이 내야 하나요?? 거래를 시작하게 되면 미국주식세금 얼마나 내야 하는지 설명 좀 해주세요 주식세금 주식세금납부 질문입니다. 주식을 하게되면 세금 납부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1. 팔때 자동으로 세금이 나가나요??? 2. 일정금액 이상이면 제가 별도로 납부해야할 세금이 얼마인가요?? 주식 세금 질문이요 내후년부터 양도소득세?? 뭐 250만원 공제후 남은 수익금의 22%는 세금으로 내는걸로 알고있는데 주식을 매도하지않고 주식을 보유하고만 있어도 세금을 내야하나요? 아니면 매도시에만 세금을 내나요? 주식세금 키움증권 해외주식 세금 질문 880에서 250빼고 22%만 세금 아닌가요? 630에서 22%면 138.6만원아닌가요?? 환율떄문에 그런건가요...?

    no1icon 0
    2026-06-06 16:41:31
    주식 세금 얼만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