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고용 노동부 신고 예정입니다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3,610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고용 노동부에 신고를 하시려나보네요 (아래 링크 참고) 민원마당 > 민원신청 > 서식민원
여러가지 임금체불, 부정행위 신고, 직장내 성희롱 등 다양한 항목이 있으니 클릭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으니 이부분 참고하시고 신고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면 담당자가 배정되어 사건을 수사하고 문자로 경과를 알려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삼성 TAPTAP O 카드 신청 하는거 어떤가요? 이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법인인감 개인인감 사용인감 등 다양한데 차이점이 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6

    좀 민감한 부분이라 그런데, 이력서 가족사항 꼭 적어야 하는 건가요?

    no1icon 16

    저희 가족들이 갤러리아에 자주 가서 갤러리아 백화점 카드를 새로 신청하려고 합니다 ㅎ 갤러리아 백화점 카드 혜택 좋은 것 추천해주세요.

    no1icon 16

    통원확인서 받으려고 하는데 핸드폰으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6

    중증장애인 혜택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항공기 할인도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6

    코인선물거래 어떻게 하는건지 알고싶어요 일반적인 투자로는 본전을 찾기가 힘드네요 ㅠ

    no1icon 16

    상간녀 위자료 소송 얼마나 최대로 받을 수 잇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6

    혹시 외감 대상 기업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6

    사용대차확인서 작성 해야 하는데, 한 번도 작성해본 적이 없어서요 .. 이거 작성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제가 얼마 전에 신한 기프트 카드를 받았는데,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 신한 기프트 카드 사용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미국증시 NVR 투자를 고민중입니다 앞으로 전망이 어떨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병원진료 중에 있습니다. 진료가 의심스러워 다른 병원에서 진료를 다시 받고 싶은데 그러면 다시 검사비와 치료비가 발생하겠지요. 이럴경우 *양쪽의 병원비를 모두 실손보험에 청구가 되는지요?

    no1icon 16

    요새 환경 문제 때문에 탄소 제로 적금 상품도 있더라고요! 환경 보호도 하고 적금도 할 겸 이거 가입해보려고 하는데, 탄소 제로 적금 상품 금리랑 혜택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PMI 지수가 뭔지는 알겠는데, 이거 어떻게 산출하는건가요? PMI 지수 산출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도마 변동 11구역 청약 정보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6

    차 한 대 뽑을거라 하나 오토론 받으려고 하는데, 이거 대출 거부 당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ㅠ 혹시 하나 오토론 대출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6

    요즘은 다들 성 평등 시대를 살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아직 조선 시대 사상 많이 남아 있어서 그런지 성 평등 관련 문제들이 많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ㅠ 성 평등 문제 해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요새 무인도 매매 많이 하더라고요. 그런데 무인도 매매 잘 못 하면 손해라던데, 무인도 매매 하기 전 알아봐야할 사항들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예전부터 궁금했던건데, 한국 P&G 회사 어떤 회사인가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고용노동부 신고 상사가 자기 할 일을 이제 막 들어온 신입인 저한테 떠넘기는데 제 할일 + 상사 할 일까지 하니까 일이 너무 많아졌어요 근데 그 상사가 할 일이 행정관련 업무인데 저랑 상관이 없는 일이거든요? 이거 고용노동부에 신고해도 되는건가요?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절차,과정 알려주세요! 1.고용노동부에 임금체불로 고용주를 신고하는 방법 2.신고 접수 후 고용노동부에서 하는 일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용노동부신고 회사 짤렸는데 고용노동부 신고 가능한가요? ... 물론 4 대보험도 안되어있었구요 고용보험 신고도 안해놨으니 저는 관둘 생각도 없었고 일방적으로 하루만에 짤린건데 1.이 경우에도 고용노동부 신고가 가능 한지? 2. 추석때 쉬었는데 유급휴가 인건지도 궁금합니다 프리랜서급여로 받는다면 그때의 급여는 안나오게 되는건가요? ㅎ 편의점 고용노동부 신고 gs에서 1달반째 일하고 방금 점장이 저 폐기먹고 집에 가져갔단 이유로 저한테 뒤지게 뭐라하면서 욕설까지 하길래 오늘부로 그만둔다하고 나갔습니다 처음 일할 때 근로계약서 안썼구 점장이 주휴수당 없다고 말했었고 주휴수당 없이 일했는데 고용노동부에 신고하면 이번 달 급여... 고용노동부신고 월급 미인상 건 고용노동부 신고 방법 문의 ...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계속 말로만 다음 달에 소급 적용해서 주겠다, 또 다음 달에 주겠다 미루다 벌써 6월이 되어가는데 고용노동부에 어떻게 신고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너무 화가 나고 상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문자 증거도...

    no1icon 0
    2026-06-07 22:26:50
    고용 노동부 신고 예정입니다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