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보수총액 신고 해야하는데 방법 좀 자세히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4
조회수
4,050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보수총액은 건강보험edi 혹은 고용산재 토탈서비스에서 하시면 됩니다.

토탈서비스 신고하는법으로 알려드리자면
홈페이지 상단 사업장/사무대행기관-보수청액신고 클릭 -> 사업장 관리번호 입력후 부과부호구분은 해당사항있는 사람만!
-> 다작성후 아래로 내려서 일시납원하면 체크, 임시저장-신고자료-검증-접수 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글로 설명이 어려울수있어 사진과 함께 설명 잘 되어있는 블로그 링크 올려드리니 참고해보세요.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kkhk3720/222654595246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 https://total.comwel.or.kr/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신촌 세브란스 병원 채용 공고 어디서 볼 수 있는 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코웨이(주) 입사 지원 하고 싶은데, 채용 공고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3

    정비소에도 등급이 있다고 들었는데, 1급 정비소 기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갈비탕먹다가 뼈조각을 씹어서 이가 금이갔는지 너무 시리고 아픈데.. 음식점에서 보상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3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받으려고 하는데, 어떻게 발급 받나요?

    no1icon 13

    신용카드 신청하려고 하는데, 제가 공항 갈 일이 많거든요 공항 라운지 카드 혜택 좋은 거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no1icon 13

    혹시 노인 장기 요양 등급 신청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3

    로또 복권 당첨금 항상 다른가요?

    no1icon 13

    이행권고결정 받고 난 다음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no1icon 13

    요즘엔 종이 영수증 말고 전자 영수증 발급 해주던데, 전자 영수증 장단점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KKDAY 쿠폰 할인 받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혹시 금 주식 거래 어떻게 하는 건가요?

    no1icon 13

    주식앱 추천 해주세요! 주식 시작할건데 주식앱 뭐 많이 쓰세요?

    no1icon 13

    분양권 증여 시 증여가액은 어떻게 정하는지요?

    no1icon 13

    주위에서 청약 당첨됐다는 사람들이 좀 있어서 저도 한 번 알아보고 싶은데요! 청약정보 어디서 봐요?

    no1icon 13

    일용직 알바 세금신고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차담보대출 받고 싶은데 조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화성시 아파트 분양 정보 확인하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no1icon 13

    연금저축 IRP 차이점 좀 알려주세요~ 노후준비하고 싶은데 뭐가 좋을까요

    no1icon 13

    장현 모아미래도 매물 알고 싶은데요^^ 시흥능곡역모아미래도에듀포레 매물 어디서 알아볼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보수총액 신고 사업장으로 작년21년에 현장실습생을 고용해서 산재보험을 들어야한다길래 신고를 했는데 상실신고를 하지 않아서 지금까지 등록이 되어 보험료를 부과했습니다 이럴 경우 상실신고를 하고 보수총액 신고를 할때 신고할 신고자가 없다고 하면 되나요? 아니면 작년 보수 금액을 적고 다시 신고를... 보수총액 신고 알려주세요. 보수총액 신고를 처음해봅니다. 고용산재 따로, 연금 따로 각각 edi들어가서 신고해야하나요? 건강도 따로 신고해야한다고 하는데 건강 edi 들어가서 각각신고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도움주세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보수총액신고 4대보험 중 국민연금도 보수총액신고 하나요?? 인사총무업무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려요~ 건강보험이랑 고용보험은 보수총액신고하고 4월에 연말정산도 끝냈는데요. 국민연금은 보수총액신고하라는 연락 이없어서 문의드려요 국민연금도 보수총액신고와 연말정산이 잇나요? 있다면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도 알려주세요 고용산재보수총액신고할때 안녕하세요 3월달에 신고하는 고용산재보수총액신고서에 관해 문의합니다 3월15일까지 신고하는 보수총액은 일반사업장 관리번호가 0으로 끝나는 사업장건만 신고하고 3월 말일까지 신고하는 고용산재보험료신고서는 건설업종 6 또는 7로 끝나는 사업장건만 신고하면 되는거죠? 15일까지... 보수총액신고 고용 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 할때요, 산재 연간보수총액에는 2021년도 1월부터 12월까지 보수총액을 적는게 맞는건가요? 보수총액이 3천만원이면 산재 총액에다 3천만원 적고 고용보험 총액에다가도 똑같이 3천만원 적는게 맞는건가요? (산재) 연간보수총액 (고용) 연간보수충액

    no1icon 0
    2026-06-04 03:58:06
    보수총액 신고 해야하는데 방법 좀 자세히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