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차이점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1,381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다가구주택은 건물 전체를 하나의 주택으로 보며 건물 전체에 대한 단독등기만 가능합니다.
각 호마다 구분등기를 할 수 없으며 분리하여 하나하나 매매할 수도 없습니다.
반면 다세대주택은 각 호 하나하나를 별도의 주택으로 보아 구분등기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분양권 취득세는 의무적으로 납부해야 하는건가요?

    no1icon 14

    무직입니다 . 6~7천정도 빚이 남아있는데 회생 가능한가요..? 개인회생 조건 알려주세요.

    no1icon 14

    법인결산 혼자서 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나스닥 선물 지수에 투자하고 싶은데 투자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금시세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있나요?

    no1icon 14

    신풍제약주가 요즘 전망이 어떤지 궁금해요.

    no1icon 14

    주식 처음 시작하는데 코스피랑 코스닥 차이에 대해 알려주세요.

    no1icon 14

    주린이인데요 주요증시 일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현대자동차주가 어떻게 보고계신가요?

    no1icon 14

    미국환율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4

    삼성엔지니어링주가 전망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4

    에코프로비엠 주가 어떤 전망인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미증시 실시간으로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4

    신풍제약우 앞으로 전망 어떻게들 보시나요.

    no1icon 14

    아직 주식 초보라 잘 모르는데 LG화학주가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4

    주식양도소득세 인터넷으로 신고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인력사무소 나가려고 하는데 수수료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no1icon 14

    주거급여 신청 하려고 하는데 신청자격 및 신청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4대보험 가입 확인 해보려고 하는데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no1icon 14

    창업박람회 가보려고 하는데 남은 참업박람회 일정에대해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다세대 주택 누수문제 반지하 포함 4층 건물 다세대 주택에 2층에서 월세로 거주중입니다! 비나 눈이오고 당일은 아니고 하루 뒤 벽지가 늘 축축하게 젖습니다. 입주전 벽지와 샷시는 새로 해준건데....다른 부분은 괜찮은데 이 부분만 그래요....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건물은 20년 조금 넘었습니다. 관련업계 종사자분들... 다세대주택 권리산정일 이후 입주권 대해서 부산광역시 조정대상지역에 위치한 다세대주택입니다 이 다세대는 가칭 재개발 예정지 구역내에 있고 각호실 구분등기로 한 건물주인으로 등기되어 있습니다 권리산정일 이후 건물 주인이 각 각 매매하려고 할때 매수한 사람은 입주권이 나오나요 다세대주택 신랑앞으로 다세대주택공동명의 12년전쯤 다세대 주택구입해서 속도썩이고해서 공동명의로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햐야하나요ㆍ?궁금함니다 ㆍ 다세대 주택 화재 사건, 피해 보상 문제 4층 빌라 다세대 주택에서 3층에 거주했던 전세세입자입니다. 자다가 저희 집에서 불이 났고,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재산피해가 상당합니다. 현재 최종 감식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원인 미상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종 결과가 원인 미상으로 나올 경우 임대인과 어떻게 합의를... 다세대주택 다세대 주택옥상에서 바베큐 괜찮을까요? 다세대 주택인데 저희집 바로위가 옥상이구요~ 어제 남편이 회식한다고 2명불러서 바베큐를 하더라구요~ 저희집 옥상이 주변 집들에 비해 높긴한데 저는 냄새풍기고 여러가지로 불편해서 하지말라고 했는데 괜찮다면서 불러서 먹더라구요ㅜㅜ 다행히 주변에서 뭐라 안해서 무사히 끝났는데...

    no1icon 0
    2026-06-06 09:44:36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차이점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