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요즘 오피스텔 투자 핫하다던데 투자할때 어떤점을 봐야하나요?

답변일
2026-06-10
조회수
1,567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오피스텔 투자는 권장하진 않습니다.
지금 아파트값이 폭락하고 있는데 제일 먼저 떨어지는 수요는 오피스텔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투자를 하신다면 입지를 보시는게 가장 좋으며 이 부분 체크하기 위해선 임장을 좀 다녀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 인지 확인 방법과 환급일이 언제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쌍떼힐 골프장 회원권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7

    축산업에 관심이 많이 가고 기회 되면 축산업 한 번 해보고 싶은데, 축산업 앞으로 전망 괜찮은가요?

    no1icon 17

    롯데카드 가맹점 신청 때문에 그런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현대카드 혜택 좋다고 해서 발급 받고 싶은데, 발급 조건이 좀 까다로운가보더라고요? 현대카드 발급 조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네이버페이 카드할인 모든 카드 다 받을 수 있는 건가요?

    no1icon 17

    법인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어디서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7

    이직해야해서 곧 퇴직하는데 퇴직금 수령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택배 파업 하는 이유가 뭔가요?

    no1icon 17

    퇴사할 때 인수인계 안하고 퇴사하게 되면 법적으로 문제가 되나요?

    no1icon 17

    예방접종증명서 필요한데, 어디서 발급 받을 수 있는 건가요?

    no1icon 17

    착한 사마리아인법 우리나라는 아직 법으로 제정 안된 거 같은데, 이거 법으로 제정된 나라 어떤 곳들이 있나요?

    no1icon 17

    (주)케이티 본사 입사하고 싶은데, 여기 본사 입사하려면 스펙 어느 정도 돼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우리나라에서 가장큰 코인 거래소가 UPBIT 맞나요? 그리고 거래 수수료는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010페이 많이 이용하는 거 같더라구요 무슨 혜택이 있길래 많이 쓰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다주택자 취득세 완화 했따고 하는데 정확한 내용이 궁금해요

    no1icon 17

    PAYCO 신규 가입하면 1만포인트 준다고 하던데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용현 서희스타힐스 고민중입니다 커뮤니티 시설 어떤게 있을지 궁금하네요

    no1icon 17

    농협BC카드 만들고 싶은데 어떤 카드가 혜택이 가장 좋을까요?

    no1icon 17

    누구는 연금 저축 계좌가 낫다고 하고 누구는 IRP 계좌가 낫다고 하는데, 둘이 무슨 차이인가요? 연금 저축 계좌 IRP 계좌 차이점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개인회생 인가 결정 후 오피스텔 갭투자 하려고 하는데요 안녕하세요 개인회생 인가 올해 1월16일에 났고 현재 변제금 2회 납부만 남은 상황입니다 오피스텔 갭투자를 500만원으로 하려고 하는데 제가 조건부 인가는 아니여서요 개인회생 인가 후 현재 변제금 2회만 납부하면 끝나는 상황인데 돈 여유가 조금 생겨서 거의 다 납부했고 이제 총 입금액... 조정지역 오피스텔 투자 시 고려사항 실거주 목적이 아닌 투자용으로 조정지역에 오피스텔 투자하는건 아떤가요? 실거주가 아니라면 2년을 보유하든 안하든 세금적인 부분에서 혜택이 없나요??? 오피스텔투자 1억 미만 주거용 오피스텔 투자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청약, 세금) ... 원룸형 오피스텔 투자 의견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본바 원룸형 오피스텔 투자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로 오피스텔의 감가삼각/ 공실위험/ 현금화의 어려움 이 세가지를 가장 맞이 꼽았습니다. 각각의 위험성에 대해 개인적으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겪어보지않은 일이라 특히나... 여의도 영등포구 웨스턴힐 오피스텔 투자? 분양? 여의도 영등포구 오피스텔 분양으로 웨스턴힐을 봤는데 위치도 좋고 신축 입주라 깨끗하고 자꾸 투자 목적으로 눈길이 가더라구요. 한번 상담받고 싶은데 정보가 없어서 혹시 잘 아는 분 계신가요? 오피스텔투자 1주택자입니다. 오피스텔 투자? 1주택자입니다. 현금흐름을 만들기 위해 부동산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데, 오피스텔은 주택에 포함되나요?

    no1icon 0
    2026-06-10 06:07:18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요즘 오피스텔 투자 핫하다던데 투자할때 어떤점을 봐야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