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고시텔 가격 문의요. 고시텔은 보통 얼마 정도 하나요?

답변일
2026-06-03
조회수
5,636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고시텔은 위치나 시설상태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보통은 보증금 명목으로 10~20만원 정도 받구요.
1달의 월세를 내야 합니다.
저렴한 지역은 25만원 부터 비싼 지역은 50만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만 30세 인데 청년지원금 받을수 있나요? 자격 조건 알려주세요.

    no1icon 12

    나인원한남 부동산 시세 어능정도 하나요?

    no1icon 12

    신혼희망타운 소득 조건 안내 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증권사수수료비교 해보려고 하는데 쉽게 하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대구로 이사가려고 하는데, 대구 전세 시세 어느정도 되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신풍역 아파트 이사 계획중인데, 신풍역 신동아 파밀리에 공급 조건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2

    국세 납부 시 혜택 좋은 카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2

    쌍용차 주가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2

    부산 청약 분양일정 어디서보나요?? ㅠ아무거나 말고 인기 청약만요 ㅠ

    no1icon 12

    평택쪽으로 알아보려고 하는데 평택아파트분양 정보 부탁드립니다.

    no1icon 12

    주식담보대출 받아야하는데 금리 낮은 은행 알려주세요.

    no1icon 12

    주린이라 모르는 게 많습니다.. 나스탁 100 투자하려고 하는데 투자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교통사고 후 처리가 어려워져서 그러는데 괜찮은 서산 손해사정사 추천 좀 부탁드려요.

    no1icon 12

    세입자가 곧 방빼는 날이 오는데 새로운 세입자가 생기지 않아서 보증금을 못 돌려줄거같아요.. 전세금 반환대출 어디서 알아볼 수 있나요?

    no1icon 12

    한일시멘트 투자 생각중입니다. 한일시멘트 주가 앞으로 전망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2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도 발급 가능하다고 하던데 인터넷 발급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받을수있다고 하는데 확정일자 받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이번에 신용대출 받아보려고 하는데 신용대출 저금리로 받을수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이더리움 전망 어떤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엘앤케이바이오 주가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고시텔,원룸텔과 쉐어하우스 차이가 뭔가요? 고시텔 강제퇴실 질문드립니다.. 제가지금 고시텔에 살고있는데 월세가 딱 2달밀렸는데 사장이 지구대에 제 등본이랑 이름 주민번호로 신고해서 강제퇴거조치 한다고하는데 저는 드린다했는데 지금 사정이안좋아서.. 근데사장은 더이상 못기다리겠다고하고 저게 진짜 되는건가요?...궁금합니다 ㅠㅜ 고시텔 1. 자취러님들 대학생 원룸, 고시텔 등 집 구할때 팁 알려주세요~ 2. 원룸 vs 고시텔 장단점 3. 가격대 4. 물 수압이나 노후된 시설? 터 좋은곳? 등 등 집 구할때 팁 부탁 드려요 5. 계약서는 어떤 식으로 되어있나요? 단기 고시텔 전입신고 질문 두세달 정도 고시텔에서 거주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동사무소가서 전입신고했는데 이번에 거리가 멀어서 정부24로 전입신고하려고 하는데 전,월세 임대차 계약서같은 서류들이 있어야 인터넷으로 전입신고가 가능한건가요? 그냥 구두로 계약하고 전입신고할수는 없나요? 고시텔 원룸? 고시텔에 대해 질문합니다. ... 고시텔 원룸형사용하면 사실상 원룸하고 다를꺼없다고 알고있거든요. 근데 월 30정도만내면 따로 나가는 비용도없으니 원룸살빠에는 무조건 고시텔이 낫다고... 방음이나 사람들소음같은경우때문에 넉넉하면 원룸에 사는거겠죠? 20대초반이 자취하기엔 고시텔이 맞나요?

    no1icon 0
    2026-06-03 20:17:27
    고시텔 가격 문의요. 고시텔은 보통 얼마 정도 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