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주주총회 참석이 어렵습니다 전자투표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1,917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전자서명법에 따른 공인전자서명을 통하여 주주임을 확인한 후 인증서를 제출하여
해당 회사의 주주총회 목 적사항과 참고자료를 검토하고 전자적 방법으로
전자 투표행사양식에 의안별로 찬반의사표시를 하여 회사가 통지한 인터넷주소로 의결권을 행사하면 됩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실크벽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7

    개인 파산 돈 안내고 저렴하게 진행하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저작권 위반 벌금 얼마내야하나요?

    no1icon 17

    베이비시터 한달 비용 얼마 정도가 적당한가요?

    no1icon 17

    저희 직원이 이번에 퇴직하는데 퇴직금 지급기한 언제까지죠?

    no1icon 17

    가평 펜션 저렴하고 좋은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양평 가볼만한곳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7

    아파트 시세 확인하고 싶은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어디서 하나요?

    no1icon 17

    재건축 승인 받을라면 조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법인등기부등본 온라인 발급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쉽고 간편한 경리 프로그램 추천 좀 해 주세요.

    no1icon 17

    신혼부부 전세 대출 조건이나 이자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전기차 보조금 할인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7

    권고사직 실업급여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7

    주택청약 종합저축 통장 만들러 은행 가는데 필요한 서류가 뭐가 있나요?

    no1icon 17

    비트코인 반감기라는게 온다는데, 진짜 가격이 막 오를까요? 그런게 있으면 당연히 그때 사면 다 부자되는건데 거짓말일까요??

    no1icon 16

    체크카드 바꾸려고 하는데 혜택 좋은 국민체크카드 추천 해주세요!

    no1icon 16

    신한은행 주거래라 신한은행 주식 만들려고 하는데 주식계좌 개설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6

    주식 이제 입문한 주린이인데 주식 종목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6

    신혼부부 입니다 ㅎ 전세 집 구하려고 하는데, 대출 껴야 할 것 같아서요~ 신혼 전세자금 대출 받아보려고 하는데, 이거 조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임시주주총회시 전자투표 진행 여부~!! ... 이번에 임시 주주총회를 합니다. 근데.. 지난번 정기 주주총회 에서는 전자투표를 같이 했는데... 이번 임시 주주총회는 전자투표가 안되더라고요.. 한국예탁결제원서 하는 전자투표는 회사의 선택사항인가요?? 강제로 하게 할수 없는건지요??? 주총장 갈라고 모든 개미들이 갈수는 없는건데...... 조합 총회 당시에 도시정비법이나 정관에 규정이 없다면 전자투표 방식으로 의결을 할 수 있나요? 저는 재개발 조합의 조합장을 맡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몇 조합원들이 총회를 개최하여 저에 대한 해임 결의를 하겠다는데, 문제는 도시정비법이나 정관에 규정되어 있지 않은 전자투표 방식으로 한다는 점입니다. 해당 의결이 적법한가요? 전자투표 주식 전자투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 주식 전자투표를 하는 방법과 과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 연결해서 들어가보니 찬성, 반대, 기권있던데 귀찮아서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패스해도 상관없나요? 전자투표 코로나가 더 심해지면 대선도 전자투표로 할 수 있나요? ... 작년에 국회의원 선거는 그래도 코로나 초기였기 때문에 투표장에가서 했지만 이번 대선에서는 더 확진자가 늘어나면 전자투표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직 그런 시스템이 없는 것인지, 아니면 본인 확인이나 대리투표 같은 문제가 있어서 아직은 시기상조인지는...

    no1icon 0
    2026-06-09 01:08:59
    주주총회 참석이 어렵습니다 전자투표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