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ISA 서민형 가입 기준 어떻게되나요? 연봉은 4천좀 안됩니다. 가입조건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2,250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ISA계좌는 가입일 또는 연장일 기준 국내 거주자로서,
1)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2) 15세 이상 ~ 19세 미만이면서 직전 과세기간에 근로소득이 있는 분들은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재개발 또는 재건축시에 기부체납을 왜 하는거죠?

    no1icon 17

    광명아파트 매매 알아보려고합니다 매물 정보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베트남지수 주식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7

    화성 서희스타힐스 분양 알아보려고해요~ 분양정보 확인할 수 있는 곳 정보 부탁드려요

    no1icon 17

    알루미늄 선물 거래 고민중입니다 가격흐름이 어떻게 될지 전망 알려주세요!

    no1icon 17

    홍콩지수 변동이 크다고하던데 투자하기 어떤가요?

    no1icon 17

    세종 아파트 알아보고있습니다 매물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투자 경험이 많지 않은데 원유선물 투자 어떤가요?

    no1icon 17

    대구혁신도시 알아보려고 하는데 대구혁신도시 분양 정보 알려주세요.

    no1icon 17

    수학 개념원리RPM 책 사야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무죄로 판결났는데 나중에 유죄 입증할만한 증거나오면 검사가 재심 신청할수있나요??

    no1icon 17

    아파트중도금대출 이자 계산 하고 싶은데 간단히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소송 하려고 하는데 나홀로 소송 하는 방법과 주의해야 할 점 궁금합니다.

    no1icon 17

    평택 전세 인기 많은 곳 시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향남 아파트 알아보는 중인데, 인기 좋고 시세 괜찮은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상계 주공 1단지 근처 가볼만한 곳 있나요? 주변 정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반포디에이치클래스트 분양 계획중인데, 분양가 어느 정도 인가요?

    no1icon 17

    상계 주공 10단지 이사 생각중이에요~ 여기 시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삼전은 지금이 저점이다 라는 말많던데? 엘리어트 파동이론 분석으로 봤을 때 향 후 삼전 주가전망이 어떻게될까요?

    no1icon 17

    청년사업지원금 받아서 창업 시작 하려고 합니다. 꿀팁 정보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중개형isa 서민형 계좌 사회초년생입니다 현재 연봉이 5천이 안되서 isa계좌 서민형으로 가입할려하는데 의무 기간을 3년으로 하고 만들었는데 만약에 3년뒤 의무기긴을 다 채우고 연장을 하게되면 그때는 일반 형으로 가입되게 되나요?? 제가 만기기긴을 길게 잡았다면 3년이 지나고 연봉이 5천이상이면 서민형으로... ISA 계좌 서민형 비과세 혜택 ... ISA 서민형 계좌로 'TIGER 미국 S&P500'을 6000만원 가량 매수 후 연 10%의 수익률로 가정하여 5년 뒤 전량 매도할 경우 약 9660만원이라는 금액이 되고 차익은 3660만원으로 산출됩니다. 이때 23.01 이후 국내 상장된 ETF는 양도소득세 5000만원까지 비과세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 국내에... ISA서민형 ISA 서민형 문의 현재 etf만 보유중인데 isa계좌는 9.9프로 분리과세 400만원 비과세라는데 비추천 하시는 분들 글을 보니 건보료로 어차피 다 토해내게 되어있어서 혜택이 아니라는데 저한테 가입하는게 이득일지 여쭤보려구요. 현재 연봉 3천미만 사회초년생(모은돈이 적어 목돈이 필요할 경우 인출하게... ISA 서민형 조건 ISA가입하려는데 일반형과 서민형이 있더군요. 서민형 조건에 1.소득이 없는자, 2. 근로소득 5천만원 이하, 종합소득 3천만원 이하 라고 적혀 있는데 여기서 소득이 없는 만 18세의 학생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ISA서민형 ISA계좌 서민형으로 전환된 후 만기 ... 근데 3월쯤에 제 ISA계좌가 일반형에서 서민형으로 전환되었고 비과세 한도도 200에서 400만원으로 늘었다고 통보가 왔었습니다. 이자수익이 490만원이니, 400은 비과세고 90만원에 대해서만 세금을 떼겠구나 했는데 오늘 입금된 잔액을보니까 일반형만큼 세금을 많이 뗐네요. 서민형으로...

    no1icon 0
    2026-06-09 12:49:06
    ISA 서민형 가입 기준 어떻게되나요? 연봉은 4천좀 안됩니다. 가입조건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