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미국주식 시작하려고하는데 미국주식 세금 얼마나 나오나요?!

답변일
2026-06-10
조회수
1,936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외주식 투자 수익에 대한 양도소득세율은 22%입니다.
다만 손실과 이익을 모두 합한 후 기본공제 250만 원을 제외한 금액에 22%를 과세한다고 합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못하면 실업급여 못 받나요?

    no1icon 18

    신용카드 만드려고 하는데 20대 신용카드 혜택 좋은거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8

    원화 환율 보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가마로강정 메뉴 추천 좀 해주세요! 처음시키는거라 고민되네요

    no1icon 18

    기업의 제무제표 보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개인사업자인데요 원천징수영수증발급 인터넷으로 발급 어떻게 받나요?

    no1icon 18

    이번에 부모님께 부동산을 물려받게 됐는데 증여세 조금내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울산에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요? 놀러가는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IRP퇴직연금 혜택 알려주세요.

    no1icon 18

    제가 이번에 청약 통장 만들었는데, 청약 1순위 조건 알려주세요.

    no1icon 18

    안전한 연금저축펀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8

    현대차 지금 구매하면 출고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no1icon 18

    주휴수당 계산법 어떻게 하나요? 알려주세요

    no1icon 18

    상가매매 세금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no1icon 18

    부가가치세 계산기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있나요?

    no1icon 18

    상속세 최대한 적게 내는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8

    세무적으로 처리 방법이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1. 해외법인에서 본사(한국)에 장/단기 대여금으로 자금 지원을 받을려고 합니다. 물론 정식 계약서 체결후, 이자도 본사에 지급하고, 향후 원금도 상환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 본사(한국)에서는 가지급처리 되나요? 2. 본사 신용 담보로 Stand-By LC로 해외법인에서 은행 대출을 받았는데, 본사에서는 신용담보로 해외법인에 제공한 Stand-By LC 금액은 결산시 부채처리 되는지요

    no1icon 17

    통신비연체로 추심진행된다고하는데요 채무조정 가능한가요?

    no1icon 17

    동전주식 해보려고 합니다. 동전주식 유망주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7

    배터리 고체 전해질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미국주식세금 많이 나오나요?? 이번에 미국주식을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미국주식세금을 내야 한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미국주식세금 많이 내야 하나요?? 거래를 시작하게 되면 미국주식세금 얼마나 내야 하는지 설명 좀 해주세요 미국주식 세금 질문합니다 미국에 취업비자(H-1b)로 있으면서 webull 플랫폼으로 미국주식을 하면서 turbotax로 세금을 냈었는데요. 한국으로 완전히 귀국했고 회사그만두고 H-1b는 만료되었습니다. 아직도 미국 SSN(Social Security Number)는 있고 미국 Bank of America 은행계좌도 있습니다. 쓰던 webull 계좌로... 미국주식세금 미국주식 세금문의 미국 주식 수익에 대한 세금을 알고 싶습니다!^^ 미국주식 세금 신고 미국 주식 할때 세금 신고 해야한다는데 저는 안팔고 10년 장기로 가져갈생각인데 아예안팔아도 매년 마다 세금 신고해야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찾아봤는데 이해가안되서요ㅜㅜ 미국주식세금 미국 주식 세금 질문 미래에셋 증권에서 21년도 740만원 키움증권에서 21년도 -400만원 이런 상태인데요 올해 미국 주식 총 수익 340만원 차익에서 공제 250만원 빼고 그럼 90만원에 대한 22%가 세금인데 증권사 합산으로 18만원만 내면 되는데, 미래에셋에는 양도세금이 100만원 넘게 내야된다고 뜨거든요....

    no1icon 0
    2026-06-10 16:40:34
    미국주식 시작하려고하는데 미국주식 세금 얼마나 나오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