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요즘 개인 사채 이자율 얼마나 하나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07
- 조회수
- 3,139회
- 좋아요
-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사채 법정 이자율은 연20%이므로 초과가 되는 이자는 무효입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번에 근로장려금 처음 신청했는데, 혹시 근로장려금 심사 기준이 뭔지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
15
|
|
조합원 입주권 매매 비과세 조건 좀 알려주세요.
|
15
|
|
종교적인 문제로 양심적 병역거부 한다는건 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양심적 병역거부 현재 합법인가요?
|
15
|
|
KB 손보 알아보는 중인데, KB 손보 보험상품 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 보험상품 좀 알려주세요^^
|
15
|
|
얼마 전에 문제가 좀 생겨서 경찰서 다녀왔는데, 뭐만 하면 경찰관직무집행법 위반이라고 하더라고요..? 도대체 경찰관직무집행법이 뭐길래 저러는 걸까요?
|
15
|
|
저평가 주식 투자해보고 싶은데 저평가 되는 주식중에 투자해볼만 주식 있을까요?
|
15
|
|
환율우대쿠폰 받으면 할인 받을 수 있다는데, 환율우대쿠폰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
15
|
|
경락대출 필요한데, 경락대출 금리 낮고 괜찮은 것 좀 알려주세요!
|
15
|
|
산업재해 보상보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종류 좀 알려주세요!
|
15
|
|
동아회원권 거래하려고 하는데, 회원권 가격 좀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
15
|
|
급하게 신용대출이 필요한데, 신용대출 이자 최대한 낮은 상품 좀 추천해주세요...!
|
15
|
|
회사 경영 상 어려움으로 실업급여 받고 나왔습니다. 실업급여도 나오겠다 시간 좀 있는 김에 내일배움카드로 이것저거 배워볼까 하는데, 혹시 실업급여 내일배움 카드 한 번에 혜택 다 받을 수 있는 건가요?
|
15
|
|
신혼부부 임대주택 신청하고 싶은데, 임대주택 공고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15
|
|
18K 한돈 시세 좀 알려주세요!
|
15
|
|
법인 대표자를 친오빠에서 저로 변경하려고 하는데, 법인 대표자 변경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5
|
|
사고 합의 문제로 채권양도통지서 작성해야하는데, 채권양도통지서 작성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5
|
|
경기도 소상공인 대출 받으려고 알아보는데, 여러가지 있는 것 같더라고요? 경기도 소상공인 대출 종류 좀 알려주세요.
|
15
|
|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ROBOT 종류 어떤 것들이 있나요?
|
15
|
|
건강검진 알아보다가 특수검진이라는 걸 알게 됬는데, 특수검진은 일반검진이랑 다른건가요? 특수검진 대상자 좀 알려주세요!
|
15
|
|
제가 블리자드 게임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ㅋ 요새 주식에도 빠져서 블리자드에도 투자해볼까 하는데, 블리자드 주가 전망 어떤지 좀 알려주세요~
|
15
|
|
사채빚 정리할수없나요? 그 일수같은거 그것을 사채빚이라고 하죠? 그게 안 10곳정도 있어요 2곳은 1000단위이고 나머지 8곳은 500단위구요 제가 주식이랑 코인쪽을 잘해서... 사채빚을 정리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4대보험도 없고 오랜도안 직장생활을안해서 신용대출도 안받아지고 카드도 없어요
티와이머니는 사채인가요? 은행빚이 오래되면 거기로 넘어간다는 소리가 있던데 무슨말인가요
사채 개인 대출이나 사채같은걸 빌려서 도박하는 가족때문에 질문합니다 ... 무튼 궁금한점은 1. 주민등록말소가 되면 저런 개인 대출이나 사채도 못빌릴까요? 2. 주민등록말소가 되면 쓰던 핸드폰도 못쓰게되나요? 3. 주민등록말소가 되면 군대도 못가나요? 무슨 1차에 합격을해서 몇달뒤에 간다고는 하는데 군대가서도 도박할게 뻔해요 제발 알려주세요
사채 문의 드립니다 여러개 사채를 썼는데 어느 곳은 연장비로만 원금 이상 낸곳도 있구요 뭐 30-50에 연장비 10 이정도만 낸곳도 있어요 부모님도 이미 아시는데 제가 궁금한 부분은 연장비로만 내서 원금~ 원금 이상 내면 이제 내지 않아도 되나요? 또 20-30이렇게 이자가 붙는데 불법이라고 하더라구요 그 이자...
사채 사채상환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가족중에 몇 년전에 사채를 빌렸고 그걸 갚지않아 이자가 쌓이고 통장압류까지 걸려있는 와중에 며칠전에 그 사실을 알게됐습니다. 갚으려고보니 법정이자가 훨씬 넘어서서 전화해서 물어봤더니 이자 안 갚아도되고 원금만 갚으라고 하던데 이런 경우도 있나요? (원금도 조금 깎아준다고도...
|
0
|
2026-06-07 00:33:52
요즘 개인 사채 이자율 얼마나 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