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자사주 소각 하면 손해일텐데 하는 이유가 있나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10
- 조회수
- 1,658회
- 좋아요
-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자사주 소각은 매입한 자사주를 말 그대로 소각하는 겁니다.
소각은 태워 없앤다는 뜻인데 실제 주식을 태워 없애는 게 아니라 서류상으로 세상에서 사라지게 만드는 겁니다.
보유한 주식을 소각하여 손해보는 것 같지만
나머지 주식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므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투자자를 유치하는 긍정적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자사주 소각은 매입한 자사주를 말 그대로 소각하는 겁니다.
소각은 태워 없앤다는 뜻인데 실제 주식을 태워 없애는 게 아니라 서류상으로 세상에서 사라지게 만드는 겁니다.
보유한 주식을 소각하여 손해보는 것 같지만
나머지 주식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므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투자자를 유치하는 긍정적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 BEST
17
|
|
17
|
|
17
|
|
17
|
|
17
|
|
17
|
|
17
|
|
17
|
|
17
|
|
17
|
|
|
제주 부동산 매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서울 살아서 온라인으로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17
|
17
|
|
17
|
|
17
|
|
17
|
|
17
|
|
17
|
|
17
|
|
17
|
|
17
|
2026-06-10 12:47:51
자사주 소각 하면 손해일텐데 하는 이유가 있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