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자사주 소각 하면 손해일텐데 하는 이유가 있나요?

답변일
2026-06-10
조회수
1,658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자사주 소각은 매입한 자사주를 말 그대로 소각하는 겁니다.
소각은 태워 없앤다는 뜻인데 실제 주식을 태워 없애는 게 아니라 서류상으로 세상에서 사라지게 만드는 겁니다.
보유한 주식을 소각하여 손해보는 것 같지만
나머지 주식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므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투자자를 유치하는 긍정적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삼척 월세 저렴한곳으로 알아보고 싶은데 월세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강원도 평창 전원주택 알아보려고 하는데 매물 찾기 좋은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전주상가주택매매 알아보고 싶은데 매물 어디서 볼수있나요^^

    no1icon 17

    연희동 단독주택 매매 알아보려고 하는데 매물 어디서 볼수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대전 유성 아파트 매물 어디서 알아보는게 좋을까요^^

    no1icon 17

    산들마을4단지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수있나요^^~

    no1icon 17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2차 오피스텔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수있어요?

    no1icon 17

    부산 주택 월세 알아보고 싶은데요 시세 어디서 볼수있나요?^^

    no1icon 17

    의왕 전세 매물 알아보려고 하는데 안전한 매물 확인하기 좋은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구의역 오피스텔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수있나요?ㅎㅎ

    no1icon 17

    제주 부동산 매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서울 살아서 온라인으로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7

    검단 아파트매매 알아보고 싶은데요 매물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상속세 면제한도가 궁금한데요 현금 상속세 면제한도 얼만가요?

    no1icon 17

    금정역 오피스텔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알아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가양역 오피스텔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알아보는게 좋을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신용카드 수수료 얼마나 나가는지 궁금한데 카드 수수료율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7

    무직자 주택담보대출 받을 수 있나요? 무직자 주택담보대출 자격조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운대 동원비스타 매물 알아보고 싶어요~ 해운대비스타동원 시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아파트 미분양 정보 좀 얻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7

    인천 경매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사주소각 과 무상증자관련 질의 자사주소각은 말그대로 자기 주식을 사서 소각시키는건데 그러면 주식유통수가 줄어드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무상증자는 주식유통수가 늘어나는거 맞구요?? 제가 의문인거는 자사주소각도 호재고 무상증자도 호재인데. 유통주식수는 서로 상반되게 바뀌지 않습니까? 그래서 이해가 안되요. 어떤... 자사주 소각 자사주를 소각하면 '서류상에서 없는 주식으로' 만드는 것이라는데 그럼 돈을 주고 사서 없애면 그만큼의 금액이 손실로 작용하는 것 아닌가요? 어차피 빚낸 돈을 갚는 것이기에 상관없는 건가요? 아니면 다른 뜻인가요? 자사주소각 자사주 소각은 주가에 긍정 ?부정.? 알기쉽게 설명해주세요 자사주 매입 후 소각 ... 당사는 이 관계회사의 주식을 매입하고 매입후 소각을 할 예정입니다. 그러면 매입할때 주당가격을 계산.평가하여야 하는데 어떻게 어디서 해야하는지 궁금하며 소각 후 회계처리. 세무적으로 처리방법 및 법률적으로... 자사주소각 자사주 소각 질문 자사주를 매입한후 소각하면, 회삿돈으로 주식을 산담에 주식을 없애는 꼴인건데, 예를 들어 시총1억짜리 주식을 5천만원어치자사주 매입을한후 소각시키면 결과적으로 5천만원이 회사입장에서는 손해아닌가요? 물론 결과적으로 주가상승이라든지 배당을 덜준다던지 그런건있겠지만...

    no1icon 0
    2026-06-10 12:47:51
    자사주 소각 하면 손해일텐데 하는 이유가 있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