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국민취업지원제도 일 경험 프로그램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데, 이거 지원하게 되면, 지원금 얼마나 받을 수 있는건가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2,116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일 경험 수련생과 견습생 체험형에 해당된다면 참여자는 참여수당 1일 2.2만원이며,
참여기업에는 멘토링수당 10만원을 지급 합니다. (최대 30일)

인턴형이라면 최대 3개월까지 월 1,914,440원을 지원합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주민등록번호 변경 방법 알려주세요ㅠㅠ 개인정보가 유출된것 같아요ㅠㅠ

    no1icon 16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알려주세요! 다이렉트 보험 가입하려고하는데 가격비교해보고싶어요

    no1icon 16

    자격증 취득용으로 사용할 사시미 칼 사려고 합니다 깔끔하게 잘 잘리고 저렴한 칼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카드 번호랑 cvc 번호 알면 결제되나요?

    no1icon 16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가입해두면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자잘한 사고에도 보상받기 좋다더라고요. 가입해볼까 하는데, 괜찮은 보험상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빅데이터 관련주 투자하려고 하는데, 전망 좋은 종목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6

    메디블록 코인 장투 해보까하는데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6

    대구 빌라 매매 생각 중입니다. 제일 인기 좋고 살기 좋은 동네에 있는 빌라 매매 하고싶은데, 괜찮은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6

    하나 체크카드 발급받으려고 하는데,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제가 부동산 계약은 처음인데요..! 부동산 계약서 작성 시 체크해야 할 주의사항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95회 연금복권 당첨금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질병후유장해 보험 상품 무료로 비교해 볼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농협 주택 담보 대출 금리 어느 정도 되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개발자가 돈을 진짜 많이 번다던데, 개발자 연봉 대략 얼마인가요?

    no1icon 16

    은행 적금금리 높고 좋은 상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토스 대출 받아보려고 하는데 토스 대출 조건 뭐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리플XRP 코인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6

    전월세 보증금 대출 알아보는 중입니다! 대출 금리 낮은 상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금 18K 시세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RSU 는 세금 어떻게 납부해야 되나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일경험프로그램 질문이요. 제가 이번에 국취 2유형을 통해서 학교 급식소에서 일경험프로그램 체험형 30일을 하게 되었는대요. 하루 4시간이고 참여수당이 21,000원이라고 하는대 그럼 인건비 없이 참여수당만 지급되는건가요? 그럼 6주하고 63만원 지급이라서 점심은 굶고 교통비 쓰면 하루 18,000원 정도되서... 일경험프로그램 근로장려금 신청 어떻게 하나요?? 작년 9월부터10월까지 일경험 프로그램 체험형으로 일했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하려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신청하려고 보니 소득이 저렇게 나오는데 저는 저게 뭔지 모르겠어요ㅠㅠ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일경험프로그램으로 받은 수당은 신청 안되는 건가요ㅠ 일경험프로그램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청년디지털일자리지원사업과 일경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회사에서 진행가능한가요? 일경험 프로그램 대학교 안녕하세요 현재 국민취업제도 1유형 진행중이구요 일경험 프로그램 으로 대학교 사무행정 직무에 지원해서 연락 기다리고있는데 면접에선 어떤걸 물어보려나요 그리고 하는일은 사무보조 일까요? 일경험프로그램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 질문 1.제가 IAP수립을 6월초에 했는데 2개월내에 상담사님에게 일경험 지원한다고 말씀드려야되나요? 2. 인턴형으로지원할건데 인턴형 3개월끝나고 국비지원 받아서 학원다녀도되나요? 3. 면접볼때 보통 합격률이 몇프론가요..?

    no1icon 0
    2026-06-08 03:41:09
    국민취업지원제도 일 경험 프로그램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데, 이거 지원하게 되면, 지원금 얼마나 받을 수 있는건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