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가족들이랑 더 이상 엮이기 싫어서 호적을 파려고 합니다 호적파는 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3,168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2008년 구 호적법이 폐지가 되면서 호적부와 호적제도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행 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가족관계등록부와 가족관계등록제도로 대체 되었습니다.

결론은 친부모와 친자녀관계가 맞다면 가족관계를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넷플릭스 주가 지금 저점인것 같은데 구매할까요ㅠ 해외 주식 전망좋은걸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전망이 좋은가요?

    no1icon 15

    급하게 목돈이 필요해서 미리 퇴직금 받으려고합니다.회사에선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 적으라는데 증명할 서류가 있어야하나요? 어떻게 적어야하나요?

    no1icon 15

    보유세계산기 간단히 할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가계부채 정확한 뜻 알고 싶어요ㅠㅠ

    no1icon 15

    부동산등기부등본발급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5

    남편이 가출해서 집나간지 오래됐는데 공시송달 이혼제도라는게 있네요 공시송달 이혼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언니 신혼집으로 보라매 SK뷰 알아본다고 하던데, 여기 시세 어느 정도인가요?

    no1icon 15

    용산 부동산 중개수수료 보통 얼마 정도 받나요?

    no1icon 15

    공정무역 제품 구매하는게 여러모로 좋다고 하던데, 공정무역 제품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용인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이모집 놀러왔는데, 심심해서요…. 근처 가볼만한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5

    주식 초보 주린이인데 공매도 이해가 안 됩니다. 공매도를 하면 증권사가 어떤 이익을 얻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애경산업주가 전망 어떻게 될까요?

    no1icon 15

    등기권리증 도장 분실 시 어떻게 해야하나요?

    no1icon 15

    제가 송금을 잘 못했는데 착오송금반환 신청하는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여행주 눈 여겨 보고있는데 요즘 여행주 주가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5

    주식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주린이인데 존슨앤존슨 주가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no1icon 15

    주린이라 모르는 게 많은데 디지털헬스케어 관련주 추천부탁드립니다.

    no1icon 15

    주린이라 모르는 게 많은데 미국 증시 시간 알려주세요. 한국이랑 시차가 있어서 다를 것 같은데 궁금합니다.

    no1icon 15

    이천 신안실크밸리 분양 정보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호적파는법 안녕하세요 호적파는법을 물어보고자 합니다. 저희 가족에게는 오빠가 한명 있었습니다. 이 오빠란 사람은 2003년에 그당시 자신의 친구여자친구랑 눈이 맞아 살다가 아예 둘이서만 살고 싶었는지 집안이 안좋아진 시점에 연기까지 하며 온 가족을 속이고 도망갔습니다. 그뒤로 부모님이 한번... 호적파는법 현재 18살(만 16살)이고 2년뒤에 성인인데 부모님이랑 같이 살기 싫어요 그냥 가족이 아니였으면 좋겠는데 가족관계를 끊는다를 호적판다고 하나요? 가족관계를 법적으로 어떻게 끊을 수 있으며 언제부터 가능한지, 서로의 동의가 필요한지 궁금하네요 호적파는법 호적파는법 호적파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호적파는법 좀 가르쳐 주세요!! 꼭 가르쳐 주세요.. 호적파는법 호적파는법 호적을 판다는 말이 맞는지 모르겠는데 지금 부모님과 법적으로 남 이 되려고 하는데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요? 가족관계증명서에 오로지 혼자 나오게 할려고합니다

    no1icon 0
    2026-06-07 09:19:11
    가족들이랑 더 이상 엮이기 싫어서 호적을 파려고 합니다 호적파는 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