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주식 용어 질문이요! 주식 VI 발동 뜻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4,154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VI란 변동성 완화장치라는 뜻입니다.
주가가 비상식적으로 급변하는 상황에 매매를 한다면 1초도 되지 않는 짧은 시간만으로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어 거래소는 뇌동 매매를 차단하고 투자자들의 자금 보호를 위한 장치를 마련했고 이를 바로 VI라고 부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주식 시작하려고 하는데 일본증시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어디서 해볼 수 있나요?

    no1icon 17

    내용증명 셀프로 작성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국내증시 앞으로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네이버주식 전망 어떨까요..?

    no1icon 17

    LG전자 주가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7

    대덕전자 주가 전망 어떻게 보시는지요..

    no1icon 17

    삼성바이오로직스주가 전망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공유해주세요ㅠ

    no1icon 17

    연봉계산기 어디 들어가면 볼 수 있나요?

    no1icon 17

    LG디스플레이 채용공고 보고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어요?

    no1icon 17

    주식을 이번에 시작하게 됐는데 주식시세 무료로 보고 종목 추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no1icon 17

    우리나라 시간으로 다우지수 종가 시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두산중공업주가 전망 어떤지 될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개인회생 기간 단축 되는지 알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자동차할부 받으려면 무조건 신용이 좋아야되나요?

    no1icon 17

    인터넷으로 환급금 조회 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7

    코로나 격리도 슬슬 풀리네요 다시 여행 관련주 올라갈것같은데 종목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권리금 내고 들어간 식당 계약기간 끝나서 상가주인이 들어온다는데 이런경우 권리금 못받나요?

    no1icon 17

    한남동 유엔빌리지 월세가 얼마인가요?ㅎㅎ

    no1icon 17

    빌라 사서 노후 준비 하는 것도 괜찮아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리눅스 vi로 ls 출력 질문 vi 명령문으로만 ls 결과값을 출력할 식 좀 알려주세요 ㅠㅠ vi문으로 부탁드립니다 전력공식 P=VI와 P=VIcosθ, P=√3VIcosθ 세가지가 어떻게 다른가요? P=VI 가 직류의 전력 P=VIcosθ 가 교류 중 단상교류의 전력 P=√3VIcosθ 가 교류 중 3상교류의 전력인가요? VI 주식vi질문ㅇ 주식 vi 발동 언제부터 이런게 생긴거죠 주식 정적 vi 정적 vi 발동조건이 1. 당일 시가 결정전 전일 종가대비 10% ± 이상변동 2. 시가결정후 시가 대비 10± 이상 변동 이 2가지로 아는데 국내에서 하루... 정적 vi는 시가결정후 오르락 내리락 반복하면서 10퍼 오르거나 내려가면 무조건 발동되나요? 정적vi가 발동되면 동시에 모아서 체결하던데... VI vi. vt. 자동사 타동사 영어 줄임말에 대하여 영어 품사를 줄여서 표현 할 때 vi. v.i. 이렇게 줄여서 표현 하는데 영어로는 intransitive verb 더라구요 순서대로 줄여야 한다면 i.v. 이렇게 줄여야 하는 것 아닌가요? 만약 verb intransitive 이렇게 사용 할 수도 있다면 형용사가 왜 뒤에 오는지도 알려주세요 사전에 a verb...

    no1icon 0
    2026-06-09 04:24:40
    주식 용어 질문이요! 주식 VI 발동 뜻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