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근무기간 180일 안되서 추노했는데 고용보험 실업급여신청 가능한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3
조회수
3,097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법 제40조제1항에 따라 이직일 전 18개월간 보수를 지급받은 일수가 180일이상 충족하고, 퇴사사유가 사업장 권고사직, 계약만료 등 비자발적인 퇴사(본인의 중대한 귀책사유 제외)이거나 또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자발적 퇴사 등 수급요건을 갖추고 재취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에 대하여 노력하는 경우 실업급여가 지급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연말정산 환급금 미리 계산해 보고 싶은데 계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집에서 탕후루 만들어 먹어보려고 하는데 쉽고 맛있는 레시피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2

    다우존스 지수 확인은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no1icon 12

    요즘 주식에 관심이 많은데 천연가스 관련주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

    no1icon 12

    월세납부한 비용을 현금 영수증 신청하려고 하는데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2

    월급쟁이 직장인입니다...월급쟁이 재테크 투자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주식선물 거래 같은 경우도 양도세를 내나요?

    no1icon 12

    사업자 조회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2

    일자리 알아보고 있는데, 채용공고 다양하게 많이 올라오는 일자리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한눈에 볼수있는 해외지수 보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이번에 김포로 이사가게 돼서 김포타운하우스 매매할까 생각중인데 관련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2

    압구정재건축 매수 가능한 매물 리스트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보험대출 받으려고 하는데 금리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no1icon 12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데 요즘 경주 아파트 시세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이사를 생각하고 있는데 LH전세 대출 신청방법과 조건을 자세히 알려주세요.

    no1icon 12

    동탄도 꽤 뜨는 동네라 이사 고려중입니다. 집 알아보고 있는데, 동탄 린스트라우스 시세는 어느 정도 되나요?

    no1icon 12

    정부지원사업 꽤나 많은 것 같던데, 정보지원사업 진행되고 있는 것들 정보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2

    6차산업 인증받으려고 하는데, 인증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김포 아파트 매매 정보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2

    금리계산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고용보험은 몇년까지 가입된걸 합해서 실업급여신청 가능한가요? 일용상용 기간 같나요?(가입년도) 실업급여- 고용보험과 이직확인서의 사유가 달라요. ... 4월 초에 문자로 날라온 고용보험 상실신고 사유에는 계약만료로 되어있었는데 이직확인서에는 건강상의 사유로 퇴사로 되어있어요. 지금 당장... 몇달 후 기간제근로를 하고 계약만료로 올해 말쯤 계약만료 후 실업급여 신청 예정입니다. ( 내년 중순쯤 취업 예정입니다.) 3. 실업급여를 받으면... 고용보험실업급여신청 근로계약서 고용보험 실업급여 ... 3개월 뒤 계약만료가 되면 실업급여를 받고 싶습니다. 고용보험은 새로 가입 된 상태이고 근로계약서는 아직 적성하지 않았습니다. 근로계약서를 3개월 후 만료로 작성한 뒤 3개월 후에 이직확인서를 제출하면 실업급여 대상이 될 수 있나요? 고용보험은 따로 기간 설정이 안되는 거 같은데... 실업급여와 고용보험 질문 ... 예정이고 실업급여를 신청하려고 알아보니 고용보험이 가입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럼 사장이 제 월급은 월급대로 주고 4대보험료는 본인이 다 냈었다는건데 제가 실업급여 신청 할 경우 보험료 소급적용 할 필요는 없어보이는데 만약에 사장이 보혐로 절반 내놓으라 하면 제가 사장한테... 고용보험실업급여신청 고용보험과 실업급여에 관한 질문입니다. ... 만약 현재 다니고있는곳에서 권고사직으로 해고시, 예전 회사에서 들어놓았던 고용보험으로 실업급여를 신청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직장이던, 전전 직장이던, 고용보험을 가입했었던 이력이 있으면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하다고 들은거 같아서 질문드려봅니다. (참고로 4대보험을...

    no1icon 0
    2026-06-03 22:31:46
    근무기간 180일 안되서 추노했는데 고용보험 실업급여신청 가능한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