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저출산 해결방안 뭐가 있어요? 학교에서 저출산에 대해 조사해오라고 했는데 해결방안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6
조회수
1,527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저출산 사회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방안 알려드릴게요!

1. 청년들이 주택 등 생활을 하기 위한 돈을 적축하지 못하고
아이를 키우기 위한 비싼 사교육비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년들에게 주택 지원

2. 정부차원의 주도를 통해 공기업을 확장하여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확장

3. 노인을 부양의 대상으로만 인식하지 않고 삶의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는 중요한 사회 구성원으로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경산 상가 매매 알아보고 싶은데 매물 시세는 어디서 볼수있나요?

    no1icon 30

    수내 오피스텔 알아보려고 하는데 매물 확인하기 좋은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30

    증여취득세율 몇 %인가요?

    no1icon 30

    혹시 백내장 다초점 수술 받으면 이거 실비 처리 되나요?

    no1icon 30

    대출 원리금 계산해보고 싶은데, 대출 원리금 계산기 정확하게 계산해 주는 것 어디있나요?

    no1icon 30

    소득도 적고 재산도 없어서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하려고 하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 자격 요건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30

    태영건설 주식 투자 해볼만 할까요? 태영건설 주가 전망 알려주세요~

    no1icon 30

    토지 지목변경 하려고 하는데, 비용 발생한다고 들었습니다. 지목변경 비용 일반적으로 얼마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30

    근로자에게 임금명세서 교부 의무인걸로 알고 있는데, 사업장에서 두 달 째 임금명세서를 못 받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신고하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되나요?

    no1icon 30

    금전적 여유가 없어서 국선변호사 선임하려고 합니다. 국선변호사 비용 어느 정도 드나요?

    no1icon 30

    오늘의금시세 18K 시세보다 싸게 사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30

    중고거래 사기를 당해서 진정서 작성하고 왔습니다. 피해자가 더 있어서 알아보니 고소장 접수했다고 하시더라구요 고소장이랑 진정서 차이가 있나요?

    no1icon 30

    미국주식을 시작하려고합니다! 미국실시간증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30

    부동산 취득세율 알아보려고 하는데 법규로 정리돼 있는건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30

    현대 미포조선 주가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30

    1가구2주택기준 확인 해볼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30

    개인사업자는 처음인데,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29

    잠실시그마타워 매물 확인하고 싶은데 매물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9

    할머니 팔순 잔치 하는데, 팔순 문구 어떻게 쓰는게 좋을까요? 추천해주세요!

    no1icon 29

    요즘 암 수술 로봇 수술 많이 하더라고요. 근데 이거 수술 비용 되게 비싸던데, 혹시 로봇 수술 실비 적용 되나요?

    no1icon 2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저출산 때문에 고령화가 심각해지는건가요?? 성평등이 이루어지면 저출산이 해결된다는데 저출산과 성평등이 어떤 관계가 있나요? 성평등과 저출산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나요? 저출산 러시아도 저출산이 심각한가요? 저출산이 국민연금고갈 하고 무슨상관인지 모르겠어요 A세대가 낸 돈을 나중에 A세대에게 주고 B세대가 낸 돈을 나중에 B세대에게 주면 고갈 안 나는거 아니에요? 수치적으로 고갈된다는게 이해가 안 되는데. 왜 윗세대에 아랫세대가 낸 돈을 주는건가요? 윗세대가 낸 돈은 어디가고 아랫세대가 낸 돈을 가져가는거죠? 저출산 저출산 한국만 심한가요?

    no1icon 0
    2026-06-16 21:44:39
    저출산 해결방안 뭐가 있어요? 학교에서 저출산에 대해 조사해오라고 했는데 해결방안에 대해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