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제가 파견직으로 근무하다가 계약 만료 되어서 실업급여 신청하려고 하는데, 파견직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거 맞죠..?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3,035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고용보험에 가입하였고 계약만료등 비자발적 사유로 퇴사를 하셨다면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금융결제원 취직하는 게 제 꿈인데 금융결제원 채용 볼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7

    노인장기요양등급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담보 대출 관련 문의드립니다 자동차 담보 대출 가능한가요?

    no1icon 17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조건 알려주세요!

    no1icon 17

    유튜브 보니까 모스코인 인기 많던데 모스코인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no1icon 17

    이번에 전세대출 받으려고 합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전세보증금 대출 받으려고 하는데 금리 가장 낮은 은행 있으면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1icon 17

    주식 초보 주린이입니다 이엠코리아 주가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no1icon 17

    코인에 관심이 많은데 도지코인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no1icon 17

    이번에 자취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전세자금대출로 알아볼건데 전세자금대출조건 알려주세요!

    no1icon 17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금리 낮고 조건 좋은 상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7

    리플 XRP 코인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7

    비디아이 주가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7

    삼성전자 취직하고 싶은데 삼성전자연봉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실제로 일어났던 개인정보 침해사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연체자 대출 받으려고 하는데 대출 받는 법과 가능 한 곳 공유 부탁드립니다.

    no1icon 17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어디가 괜찮나요? 투자가치 있는 종목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7

    정부청년 대출 받으려고 하는데 자격조건 및 절차에 대해 설명 좀 간단하게 부탁드려요.

    no1icon 17

    제로이드 MD 순하다고 해서 사보려고 하는데 정가보다 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중고차 뽑으면 중고차 취등록세 내야한다는데, 보통 얼마 정도 내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파견직인줄 모르고 근무한 경우 알바몬에서 계약직으로 되어있던 공고에 지원을 해서 일을 하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파견직 형태로 고용된거였고 면접 볼때는 파견직에 대한 어떠한... 업체라는 말도 없었는데 법적으로 전혀 문제되는 부분이 없을까요? 원래 파견직인경우 전화로 면접을 볼때 어떠한 설명도 하지 않는건가요? 파견직 이력서 기재 문의 안녕하세요 모 아웃소싱 회사를 통해 파견직으로 A회사에서 2년 가까이 근무하다 새로운 회사에 이력서를 넣어 면접을 봤고 합격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력서 경력사항에 근무형태 기재하는 칸이 없어 따로 파견직이라는 것을 기재못하고 A회사에서 근무했다고만 기재를 했었던걸... 파견직 파견직 실업급여 가능문의 현재 A회사 소속 계약직으로 근무 중, 2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이고 추후 A회사 협력사인 B회사 파견직으로 전환되어 근무할 예정입니다. 파견직... 파견직으로 근무를 하게 되었을 때, 파견직 계약 종료 후 자발적 퇴사를 하여도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한지 2. 그게 불가능하다면 A회사 계약직... 파견직 계약만료 실업급여 신청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기업에 파견직으로 근무하고 있구요. 11월 31일자로 계약이 만료됩니다. 근무개월은 1년 6개월 입니다. 현재 회사에서는 계약만료 후, 연장할 의사가 없어 11월 31일자로 계약만료 후 퇴사를 하는게 결정되었는데요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는건가요? 파견직 파견직 근로자에 대해 궁금한게있습니다 파견직 근로자는 1년근로후 이후 1년, 총 2년까지 근로관계를 맺을수있는 걸로아는데요, 제가 1년근무한뒤 연장의사를 밝혔으나 업체측에서 그걸 거부하고 1년근로관계에서 끝낼수도있나요? 그냥 문득 궁금해져서용

    no1icon 0
    2026-06-09 15:41:52
    제가 파견직으로 근무하다가 계약 만료 되어서 실업급여 신청하려고 하는데, 파견직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거 맞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