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오피스텔 양도세 계산해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혹시 절세 방법 있으면 절세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3,738회
좋아요
2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2017년 8월 2일 부동산 정책 이후에는 2년만 보유해도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주거용 오피스텔을 1가구 1주택으로 2년동안 보유할 경우 양도세가 면제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소유하고 있는 오피스텔이 조정대상지역에 위치해 있다면 실거주 2년을 하지 않을 경우 양도소득세를 내야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피스텔은 주거용과 업무용에 따라 주택으로 적용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절세를 하려면 어떻게 했을 때 양도소득세 비과세 대상이 될 수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 기준을 명확히 알지 못하면 “나는 1가구 1주택이기 때문에 양도소득세는 비과세야”라고 생각을 했다가 나중에 양도할 때 세금폭탄을 맞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복식부기 의무자 신고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주식 투자하려고 알아보는데 선물지수 정확히 뭔가요?

    no1icon 15

    종신보험 들어보려고하는데 가격 좋고 괜찮은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요즘 투잡 많이들 하시던데 투잡 하기 좋은 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지인들과 얘기중에 메디포스트가 괜찮다던데 메디포스트 주가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5

    중국 주식 해보려고 하는데 중국주식 종목 추천부탁드립니다.

    no1icon 15

    채권자 집회 진행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5

    실시간 다우선물지수 이용해서 수익 내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적금 들려고 하는데 저축은행 적금 금리 좋은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대주전자재료주가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5

    배당 자주하는 ESG 관련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적금들려고 하는데 은행 이자 높은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요즘 압구정 한양아파트 시세가 얼마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근무일수 계산해야되는데 근무일수계산기 정확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두나무 얘기가 좀 있던데 두나무 주가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5

    요즘 대연파크푸르지오 시세가 얼마나 하나요?

    no1icon 15

    세무 회계 자격증 시험 준비 중인데 기출문제 있다는데 알려주세요.

    no1icon 15

    부동산 가격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5

    근로자의날 출근하라네요. 대체휴무 받을 수 있을까요?

    no1icon 15

    모의고사 등급컷 어디서 보는게 정확한가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업무용 오피스텔 양도세 문의 ... 라고 하던데 정확하게 이해도 안되고 알 수가 없네요.ㅠㅠ 제가 결혼을 준비중이라 올해안에 오피스텔 파려고 합니다. 시세차액은 3000만원 정도로 보여지고요 업무용 오피스텔 거주후 매매할 때 양도세 발생하나요???? 도와주세요ㅠ 무주택자 오피스텔 양도세 비과세 ... 저는 세대분리한 상태이고, 부모님은 제명의로 오피스텔을 주거용으로 매매하실 생각이십니다. 질문드립니다 ㅜ 1. 무주택자가 양도할때 양도세는 비과세인가요? 몇년안에매도 해야한다는 규제는 따로없나요? 2. 일시적 2주택시 오피스텔을 매도할때 세금은 어떻게 되나요? 자세하고... 오피스텔양도세 오피스텔 양도세 셀프신고시 필요경비 관련 오피스텔 양도세 셀프신고시 필요경비 중, 1) 소유권 이전등기 비용에 대해 이전등기수수료+부가세 포함/비포함 하여 신고하나요? 2) 매도에 따른 부동산중개수수료도 부가세 포함/비포함 하여 신고하나요? 3) 베란다 바깥 샤시 설치 공사비도 필요경비로 공제받을 수 있나요? 공제받을 수 있다면... 주거용 오피스텔 양도세 1.전입신고가 되지 않았지만 주거용으로 등록된 오피스텔은 양도세 계산시 주택수로 포함되는건가요? 2. 2000년에 아파트를 분양받은 시세 9억미만의 1주택자도 실거주기간이 없을 시 양도세를 비과세 받지 못하나요? 도움부탁드려요 오피스텔양도세 조정지역 오피스텔 양도세 비과세 문의 조정지역 공시지가 1억7천 전용78제곱미터 과거에 1주택 처분하면서 바로 오피스텔 거주용 으로 구입했고 2년 실거주 했습니다 비과세 혜택 받을수있나요?

    no1icon 0
    2026-06-07 14:44:59
    오피스텔 양도세 계산해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혹시 절세 방법 있으면 절세 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