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해야하는데,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4,204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신 뒤 관할 구청 혹은 군청 건축과에 내방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동의서, 토지사용승낙서, 가성신청서, 인강증명서 등이 필요하고 공장일 경우 공장등록증을 준비하시면 되고 본인 소유의 토지일 때 승낙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인터넷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링크 공유해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9005&CappBizCD=15000000077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공공임대주택 들어가고 싶은데 자격조건 어떻게되나요??

    no1icon 17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인터넷으로 간단히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한화생명주가 전망이 좋은가요?

    no1icon 17

    쿠팡 주식 얘기가 있어 관심이 많은데 전망이 좋은가요?

    no1icon 17

    물가 계속 오른다는 말이 많아서 관련주 매입할까 고민중인데 곡물 관련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취직했는데 집이랑 거리가 멀어서 자취하려고합니다ㅠ 당산역쪽 오피스텔로 알아보려고하는데 당산역 오피스텔 매물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게시글이나 채팅방에 욕설을 썼는데 명예훼손죄로 고소 당했습니다.. 처벌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은행에서 FATCA / CRS 본인인증서 제출하라고 문자가 왔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no1icon 17

    급전이 필요해서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고민중입니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지나요?

    no1icon 17

    소액민사소송 비용 문의합니다. 현금을 절도당했는데 소액민사소송하려고해요. 소송비 얼마정도 나오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농협금리 은행별로 확인할 수 있는 곳 있나요?

    no1icon 17

    화명동 아파트 알아보려고합니다 매물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평택 지제역 아파트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쪽 시세가 보통 어느 정도 되나요?

    no1icon 17

    카드 알아보는데 현대 레드카드 혜택이 저랑 딱 맞더라고요 ~ 괜찮은 조건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주주총회 참석이 어렵습니다 전자투표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주주총회 전자투표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주식을 알아보고 있는데 비트코인 관련주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전세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전세계약 주의사항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7

    일자리 구하고 있는데 F&B 가 무슨 업무 하는건가요?

    no1icon 17

    이사를 가려고 하는데 부산 임대아파트 금액과 입주조건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정원에 한평정도 되는 창고도 가설건축물 축조신고를 해야 하나요? 정원에 창고가 없어서 짐을 넣을 곳이 없어 창고를 지으려고 하는대요 크기는 한평정도만 지으면 될것 같은데 이정도 크기도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를 해야 하나요? 가설건축물축조신고 ... 컨테이너를 설치하고 그컨테이너 안에 가정용냉장고와 잡다한 짐을 넣어두려고 하는데 신고대상인가요?? 그리고 두번째로 공장 마당에 슬레이트 지붕에 뼈대는 철근이고 한쪽만 가벽을 설치하여 ( 비를안맞게 하기위함) 제작한 기계를 놔두려고 합니다 이것도 가설건축물축조신고를 할수있나요? 가설건축물축조신고 아파내 경비휴게실용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가능한지요? 수고 많으십니다. 아파트내에 경비휴게실용 가설건축물(컨테이너) 축조 신고 가능한지요? (규격 가로4미터, 세로3미터 높이 2.6미터 ) 가능하다면 어떤절차를 받아야 하는지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페영업할 용도로 가설건축물축조신고가 되나요? 아버지 소유 작은 공터가 있는데 건물을 세우기에는 여유가 부족해서.. 에이치빔으로 가설건축물 세우고 카페영업하려고 하는데, 축조신고가 될까요? 가설건축물축조신고 컨테이너 가설건축물 축조신고(허가) 방법 문의드립니다. 부산시내 법인 명의 대지에 컨테이너 2동 설치신고하려고 합니다. 신고해야하는걸몰라서 이미 다 설치는 해버렸고 1동은 3*8m, 1동은 3*6m 입니다. 크기가 크면 신고가 아니라 허가를 받아야할수도있고, 건축사무실에 위탁해서 업무처리를 해야할수도 있다고 하던데, 신고방법이 궁금합니다.

    no1icon 0
    2026-06-09 12:22:53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해야하는데,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