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해야하는데,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4,202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신 뒤 관할 구청 혹은 군청 건축과에 내방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동의서, 토지사용승낙서, 가성신청서, 인강증명서 등이 필요하고 공장일 경우 공장등록증을 준비하시면 되고 본인 소유의 토지일 때 승낙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인터넷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링크 공유해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9005&CappBizCD=15000000077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페이코 카드 어떤가요? 페이코 카드 혜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근로계약서 미작성 퇴사 했는데요. 저 일 한 만큼 월급 못 받는 건가요?

    no1icon 19

    환경에 관심이 많아서 찾아보다가 환경 책임 보험이라는 걸 알게 됐는데, 환경 책임 보험 어떤 보험인가요?

    no1icon 19

    예전에 과태료 물었던 적 있어서 조회해 보려고 하는데, 자동차 과태료 조회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혹시 가족 족보 찾아볼 수 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9

    KBPAY 가입하면 18만원 준다는데 정말인지 궁금합니다 어떻게 받는 건가요?

    no1icon 19

    이번에 보호관찰 선고 받았는데 집밖으로 아예 못나가는 건지 예외적인 부분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9

    농협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신청하려는데 재직 전화 확인하나요?

    no1icon 19

    인사쟁이 정확하게 무슨 직무에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9

    개금 주공1단지 매매 (구입) 하려고 하는데 장기 보유하면 괜찮을까요?

    no1icon 19

    친구가 현대 자동차 입사하겠다고 면접 몇 번이고 보던데, 현대 자동차 연봉 얼마길래 그러는걸까요? 연봉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아직도 성차별 하는 곳들이 있다더라고요. 유명한 성차별 사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위법이랑 불법이랑 어떻게 다른건가요? 위법 불법 차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우리나라 여름 절기 중 대서가 그렇게 덥다던데, 대서 언제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이혼 전문 변호사 선임하려고 하는데요... 혹시 서산 이혼 전문 변호사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19

    화물공제보험 가입하면 어떤게 좋은건가요? 혜택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이마트를 자주 가다 보니까 이마트 혜택 좋은 카드 발급 받으면 좋겠더라고요~ 이마트 카드 혜택 괜찮은 것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부모님 이혼 하실 것 같은데, 방문 넘어로 들리는 말로는 친권 포기 각서를 쓰셔야 한다는 것 같아요... 친권 포기 각서 쓰게 되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no1icon 19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해야하는데,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국내 아파트 실거래 가격 정보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정원에 한평정도 되는 창고도 가설건축물 축조신고를 해야 하나요? 정원에 창고가 없어서 짐을 넣을 곳이 없어 창고를 지으려고 하는대요 크기는 한평정도만 지으면 될것 같은데 이정도 크기도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를 해야 하나요? 가설건축물축조신고 ... 컨테이너를 설치하고 그컨테이너 안에 가정용냉장고와 잡다한 짐을 넣어두려고 하는데 신고대상인가요?? 그리고 두번째로 공장 마당에 슬레이트 지붕에 뼈대는 철근이고 한쪽만 가벽을 설치하여 ( 비를안맞게 하기위함) 제작한 기계를 놔두려고 합니다 이것도 가설건축물축조신고를 할수있나요? 가설건축물축조신고 아파내 경비휴게실용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가능한지요? 수고 많으십니다. 아파트내에 경비휴게실용 가설건축물(컨테이너) 축조 신고 가능한지요? (규격 가로4미터, 세로3미터 높이 2.6미터 ) 가능하다면 어떤절차를 받아야 하는지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페영업할 용도로 가설건축물축조신고가 되나요? 아버지 소유 작은 공터가 있는데 건물을 세우기에는 여유가 부족해서.. 에이치빔으로 가설건축물 세우고 카페영업하려고 하는데, 축조신고가 될까요? 가설건축물축조신고 컨테이너 가설건축물 축조신고(허가) 방법 문의드립니다. 부산시내 법인 명의 대지에 컨테이너 2동 설치신고하려고 합니다. 신고해야하는걸몰라서 이미 다 설치는 해버렸고 1동은 3*8m, 1동은 3*6m 입니다. 크기가 크면 신고가 아니라 허가를 받아야할수도있고, 건축사무실에 위탁해서 업무처리를 해야할수도 있다고 하던데, 신고방법이 궁금합니다.

    no1icon 0
    2026-06-09 12:22:53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해야하는데,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