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이번에 K-OTC 투자로 천만원정도 수익이 났는데 팔때 양도세 낸다던데 양도세안내는법 알려주세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02
- 조회수
- 2,427회
- 좋아요
- 2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원칙적으로 비상장법인의 주식은 과세이지만,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의 주식 소액주주는 양도소득세는 비과세 대상 입니다.
소액주주는 비과세 이니 일반적으로 과세 대상은 아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
코인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믹스마블 코인 시세 전망 어떤가요? 정보 공유 좀 부탁드려요!!
|
11
|
|
학교에서 토론 하기로 했는데 주제가 안락사 입니다. 안락사 찬성 쪽 근거와 의견에 대해 설명해주시면 감사드릴게요~!
|
11
|
|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11
|
|
금매매 고민중인데 광주 금소매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11
|
|
제가 이번에 주식을 시작해서 잘 모릅니다.. LG주식 전망이 어떻게 되는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11
|
|
요즘 청년이든, 여성이든 창업하면 창업 지원 나라에서 잘 해주던데, 특히나 창업지원금도 ㅈ종류별로 잘 나오더라고요^^ 창업지원금 종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
11
|
|
요즘 귀농하시는 분들 많이 늘고 있어서 농업 관련주 투자 해볼까 하는데, 농업 관련주 전망 좋은 종목 추천 부탁드려요.
|
11
|
|
주변에서 노후자금은 아이들 키우면서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노후자금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노후자금 준비하기 좋은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1
|
|
1금융권 대출이 안나와서 2금융권 SBI 저축은행 대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 금리 최대한 낮은 상품 추천 부탁드려요!
|
11
|
|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 꽤나 많은 것 같던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
11
|
|
돈 관리를 잘 못해서 꾸준히 가계부 좀 써보려고요.! 가계부 엑셀 양식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 아시면 알려주세요!
|
11
|
|
의정활동계획서 작성해야하는데 양식이 필요합니다. 의정활동계획서 양식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
11
|
|
앞으로 미국 증시 전망 어떻게 변할까요?
|
11
|
|
태양전지 관련주 투자 생각중인데, 전망 좋은 대장주 추천해주세요.
|
11
|
|
궁금한게 있는데, 혹시 운전 면허 취소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
11
|
|
생일 선물로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받았는데, 이거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처 좀 알려주세요.
|
11
|
|
제가 임대차 계약서 발급 받고 확정일자까지 받았었는데, 계약서를 잃어버렸습니다... 혹시 확정일자 받은 후에도 임대차 계약서 재발급 받는 방법 있을까요?
|
11
|
|
국민 자동차 보험 가입해볼까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
11
|
|
혹시 다주택 양도세 감면 받을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
11
|
|
게임 주식 투자해보고 싶은데, 전망 좋고 투자가치 높은 종목 추천해주세요!
|
11
|
|
주식 k-otc 양도소득세 문의 제가 일반 주식만 하다가 이번에 k-otc 종목을 사보려고 하는데, 그건 무슨 세금 신고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만약에 제가 k-otc 종목에서 대기업 계열 종목을 사서 300~400만원 정도의 수익이 난다면 그정도 금액도 따로 양도소득세를 내야 하나요? 10억 밑으론 안해도 된다고 본 거...
k-otc 양도세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k-otc에 투자하여 약 800만원 가량 이익이 났습니다. 이걸 모두 판매하면 양도세가 많이 나온다길래 이익의 250만원씩 분할 매도 하려합니다 올해말까지 수익 250만원 내에서 일부 매도하면 양도세 안나오는거 맞습니까?? 그리고 내년에 또 수익 250만원 내에서 매도하고 또...
K-OTC K-OTC 안전하게 할 수 있을까요? 비상장주식인 K-OTC, KSM, 코넥스 중에 K-OTC가 제일 활발하다고 들었는데요 거래를 하려면 실제로 만나서 계약서 작성하고 인수 받아야 되나요? 비상장거래 사설 사이트 등.. 피해관련 뉴스가 있어 걱정이 되거든요 K-OTC 종목을 꼭 사보고 싶은데 K-OTC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 공유...
k-otc 양도소득세 이번에 주식을 시작하였는데 해당증권화사에서 하반기 양도소득세 신고대상이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매도 하길 대기업회사 2~3주 밖에 되지 않아 기본공제금액 250만원 한도 내 입니다. 그래도 양도소득세를 신고해야하는지 궁금하여 글을 씁니다.
K-OTC K-OTC 거래시 세금관련 궁금해요 K-OTC 거래시 매매차익이 250만원 미만은 세금을 내지 않지만 그 이상이면 세금을 낸다고 하는데요 보유기간과 관계없이 매도차익 발생시 무조건 내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세무서에 신고를 한다고 하는데요 증권사의 HTS를 이용하면 매매시 증권사에서 거래세나 등등등 다 띠어가는게...
|
0
|
2026-06-02 19:42:12
이번에 K-OTC 투자로 천만원정도 수익이 났는데 팔때 양도세 낸다던데 양도세안내는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