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이번에 K-OTC 투자로 천만원정도 수익이 났는데 팔때 양도세 낸다던데 양도세안내는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2
조회수
2,427회
좋아요
2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원칙적으로 비상장법인의 주식은 과세이지만,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의 주식 소액주주는 양도소득세는 비과세 대상 입니다.
소액주주는 비과세 이니 일반적으로 과세 대상은 아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코인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믹스마블 코인 시세 전망 어떤가요? 정보 공유 좀 부탁드려요!!

    no1icon 11

    학교에서 토론 하기로 했는데 주제가 안락사 입니다. 안락사 찬성 쪽 근거와 의견에 대해 설명해주시면 감사드릴게요~!

    no1icon 11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1

    금매매 고민중인데 광주 금소매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1

    제가 이번에 주식을 시작해서 잘 모릅니다.. LG주식 전망이 어떻게 되는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1

    요즘 청년이든, 여성이든 창업하면 창업 지원 나라에서 잘 해주던데, 특히나 창업지원금도 ㅈ종류별로 잘 나오더라고요^^ 창업지원금 종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1

    요즘 귀농하시는 분들 많이 늘고 있어서 농업 관련주 투자 해볼까 하는데, 농업 관련주 전망 좋은 종목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1

    주변에서 노후자금은 아이들 키우면서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노후자금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노후자금 준비하기 좋은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1

    1금융권 대출이 안나와서 2금융권 SBI 저축은행 대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 금리 최대한 낮은 상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1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 꽤나 많은 것 같던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1

    돈 관리를 잘 못해서 꾸준히 가계부 좀 써보려고요.! 가계부 엑셀 양식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 아시면 알려주세요!

    no1icon 11

    의정활동계획서 작성해야하는데 양식이 필요합니다. 의정활동계획서 양식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1

    앞으로 미국 증시 전망 어떻게 변할까요?

    no1icon 11

    태양전지 관련주 투자 생각중인데, 전망 좋은 대장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1

    궁금한게 있는데, 혹시 운전 면허 취소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1

    생일 선물로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받았는데, 이거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처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1

    제가 임대차 계약서 발급 받고 확정일자까지 받았었는데, 계약서를 잃어버렸습니다... 혹시 확정일자 받은 후에도 임대차 계약서 재발급 받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1

    국민 자동차 보험 가입해볼까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1

    혹시 다주택 양도세 감면 받을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1

    게임 주식 투자해보고 싶은데, 전망 좋고 투자가치 높은 종목 추천해주세요!

    no1icon 11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주식 k-otc 양도소득세 문의 제가 일반 주식만 하다가 이번에 k-otc 종목을 사보려고 하는데, 그건 무슨 세금 신고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만약에 제가 k-otc 종목에서 대기업 계열 종목을 사서 300~400만원 정도의 수익이 난다면 그정도 금액도 따로 양도소득세를 내야 하나요? 10억 밑으론 안해도 된다고 본 거... k-otc 양도세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k-otc에 투자하여 약 800만원 가량 이익이 났습니다. 이걸 모두 판매하면 양도세가 많이 나온다길래 이익의 250만원씩 분할 매도 하려합니다 올해말까지 수익 250만원 내에서 일부 매도하면 양도세 안나오는거 맞습니까?? 그리고 내년에 또 수익 250만원 내에서 매도하고 또... K-OTC K-OTC 안전하게 할 수 있을까요? 비상장주식인 K-OTC, KSM, 코넥스 중에 K-OTC가 제일 활발하다고 들었는데요 거래를 하려면 실제로 만나서 계약서 작성하고 인수 받아야 되나요? 비상장거래 사설 사이트 등.. 피해관련 뉴스가 있어 걱정이 되거든요 K-OTC 종목을 꼭 사보고 싶은데 K-OTC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 공유... k-otc 양도소득세 이번에 주식을 시작하였는데 해당증권화사에서 하반기 양도소득세 신고대상이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매도 하길 대기업회사 2~3주 밖에 되지 않아 기본공제금액 250만원 한도 내 입니다. 그래도 양도소득세를 신고해야하는지 궁금하여 글을 씁니다. K-OTC K-OTC 거래시 세금관련 궁금해요 K-OTC 거래시 매매차익이 250만원 미만은 세금을 내지 않지만 그 이상이면 세금을 낸다고 하는데요 보유기간과 관계없이 매도차익 발생시 무조건 내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세무서에 신고를 한다고 하는데요 증권사의 HTS를 이용하면 매매시 증권사에서 거래세나 등등등 다 띠어가는게...

    no1icon 0
    2026-06-02 19:42:12
    이번에 K-OTC 투자로 천만원정도 수익이 났는데 팔때 양도세 낸다던데 양도세안내는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