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일용직이나 아르바티으 할때 세금3.3%환급 받잖아요 정확히 어떻게 받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일
2026-06-11
조회수
2,710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줍니다.
자주찾는 메뉴 2번째의 \'국세환급금찾기\'를 클릭해줍니다.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주민등록번호, 성명을 입력한 뒤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자신의 환급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지급요청은 환급금 상세조회에서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https://ddnews.co.kr/%EC%84%B8%EA%B8%88-%ED%99%98%EA%B8%89-3-3-%EA%B5%AD%EC%84%B8%EC%B2%AD/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주식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주린이인데 바이오플라스틱 관련주 몇 개만 추천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적금 만기 되면서 돈이 좀 생겨서 달러 구매해볼까 생각 중인데 달러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no1icon 18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랑 예외 대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안녕하세요. 일용직 근로자 입니다. 4대보험 가입조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8

    이제 막 코인 시작한 코린이입니다. ICO 코인 구매하고 싶은데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무상감자 후 주식분할하면 주주들은 무상감자 한 만큼 손해를 보게 되는것인가요?

    no1icon 18

    인터넷으로 국민주택권 매입 할수있다고 하는데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저작권관련 조사 하는데 저작권 침해 실제 사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신한 미스터라이프카드 많이 추천해주시던데 미스터라이프카드 발급혜택 다 알려주세요.

    no1icon 18

    주식 시작한 주린이 입니다. GS주가 전망 좋은가요??

    no1icon 18

    세종공업주가 지금 들어가도 되나요?

    no1icon 18

    이율계산기 간단히 할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8

    삼화콘덴서주가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8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신청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등기부 등본 떼려고 하는데 인터넷으로 뗄 수 있나요? 인터넷으로 뗄 수 있으면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8

    부모님 이사하신다는데, 용산시티파크 괜찮은가 물어보시더라구요~ 여기 시세는 어느 정도인가요?

    no1icon 18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 어떤가요? 여기 시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딸이 집계약하는 바람에 5천만원 넘게 증여하게됐는데 증여세 신고 꼭 해야하나요? 증여세 안나오게 도와주세요.

    no1icon 18

    대성산업주가 요즘 말이 꽤 있던데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8

    케이티주가 전망 좋은가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3.3% 세금 환급 문의 ... 6월중순 다시 연락달라해서 알아보고자 하니 자료가 없어서 어렵다고 했다네요??? 프리랜서로 3.3%세금 떼고 더 많이 세금 낸거면 환급받는걸로 알고있는데. 더냈으면 더냈지 덜내진 않은거같은데 저희처럼 100만원이 넘는 세금이 납부되는경우가 정상적인건지..... 세금 3.3% 환급 받을수 있나요?? 시기가 작년 여름인데 환급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방법도 알려주세요! 세금3.3%환급 3.3% 세금 환급 ... 일당 11만원에서 인력사무소에서 소개비 10%와 세금 3.3%를 항상 떼어갔습니다! 저에게 3.3%는 국세청에 신고하여 환급받을 수 있다고 고지까지 해주셨었는데 환급신청하려고 들어가보니 신고를 하루치 11만원만 하였더라구요. 여태까지 인력사무소에서 일한 게 백만원이 넘는 금액인데 고작... 알바 세금 3.3% 환급을 받으려고 삼쩜삼 어플로 조회를 해 보았는데, 환급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제가 2021년 11월 말부터 2022년 3월 초까지 알바를 했던 곳에서 3.3퍼센트를 제외하고 월급을 받았고, 2021년도에 받은 총 금액이 140만 원 정도이고 2022년도에 받은 총 금액은... 세금3.3%환급 알바 3.3% 세금 환급 안녕하세요 제가 작년 2월부터 12월에 학원에서 알바를 했습니다. 대학생이구요 소득에서 항상 3.3%를 세금으로 냈는데 오늘 학원 관계자분께서 환급이야기를 하셔서 궁금해서 질문 남겨요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있을까요?

    no1icon 0
    2026-06-11 02:32:01
    일용직이나 아르바티으 할때 세금3.3%환급 받잖아요 정확히 어떻게 받는 건지 궁금합니다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