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부동산 관련 공부를 하던중에 에쿼티 투자를 알게 됐는데 정확히 어떤 투자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일
2026-06-11
조회수
2,140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총자산에서 차입한금액을 제한 나머지 자산을 순자산 즉 에쿼티 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구입한 부동산이 10억원일 때 6억원을 차입하고 자기자본아
4억원이라하면 10억 부동산 투자금액의 에쿼티 투자는 4억원이 되는 것입니다.
부동산을 매각할 때 매각가가 15억원이 되었다면 순자산 4억원이 에쿼티이고 수익금은 5억원입니다.

에쿼티 투자 수익률은 (수익금 5억 ÷ 순자산 4억) 125%가 되는 것입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아시아 증시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8

    인천으로 이사가게 되어서 인천으로 집 알아보는 중인데 인천 월세 저렴하게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가상계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어디서 만들 수 있나요?!

    no1icon 18

    남자친구랑 제주도 여행가려고 하는데 첫날 글램핑장 가려고 해요! 분위기 좋고 오붓한 시간 보내기 좋은 제주도글램핑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용산 아파트 매매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용산 아파트 시세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농협생명 보험 이번에 해지했는데 해지내역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8

    감기약 관련주 중 대원제약 주가 어떤가요? 앞으로 전망 알려주세요~

    no1icon 18

    바이넥스 투자 가치 있나요? 바이넥스 주가 전망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에스오일 주가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8

    오늘의 금시세 볼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오피스텔 때문에 공시지가 조회 해보려고 하는데 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요즘 TSMC 주가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8

    이더리움 시세 요즘 어떤가요?

    no1icon 18

    이지트로닉스 투자 고민인데 이지트로닉스 주가 전망이 어떤가요?

    no1icon 18

    청년 내일채움공제 하고 싶은데 신청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현대오토에버 주가상승률 1위라던데, 앞으로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잘 모르지만 나로호 관련주 투자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전망이 어떤가요? 조언 부탁드려요

    no1icon 18

    미니나스닥 투자 생각중인데 어떻게 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no1icon 18

    부산에코델타시티 분양 정보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8

    델타항공 주가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에쿼티니 건축자금 대출이니 하는게 뭔가요?? 에쿼티니 건축자금대출이니 하는게 뭔가요?? 제가 만약 땅을 가지고 있는데 뭐 건물을 세우려고 할때 하는 대출인가요?? 정말 몰라서 그러는데 그 위치가 좋은 이유만으로도 1금융권 대출이 가능하게 해주는 뭐 그런건가요?? 하나금융투자 프라이빗에쿼티(PE)가 하나금융지주 소유인가요? 하나금융지주에서 운용하는 사모펀드인가요? 저 펀드가 돈을 벌면 하나금융지주에 돈이 흘러가나요? 에쿼티 안녕하세요? 영종도에 주자장 및 근린 ... 영종도에 주자장 및 근린생활시설(상가) 중 점포 하나를 분양ㅇ받을려고 청약서를 썼습니다만 에쿼티로 가겠다며 청약금을 넣어달라고 하는데 찝찝해서 현금차용증을 써 달랬더니 써 주긴 했 습니다ㆍ 서로 믿고 하는것은 좋으나 이 방법이 소비자인 저에겐 다소 불리 한듯 한데 이럴 땐 어떤... 법인회사에서 공장/시설 신축/설치시 대출 문의 ... 토목공사/공장건물건축공사/시설 등 약 20~30억 정도 비용이 소요됩니다. 1금융권 대출은 힘들고 정책자금도 결국 1금융권에서 심사라 대출이 어렵네요. 에쿼티 등 약 20~30%정도의 현금보유는 가능한데, 나머지 대출은 어떻게 받아야 할까요? 에쿼티 한국금융지주? 이 회사는 어떤 회사가 소속되어있나요 ? 한국금융지주 배당주식으로 괜찮은편인가요..? 차트도 괜찮아 보여서 매수해둘까 하는데 무슨 회사인가요 ?

    no1icon 0
    2026-06-11 03:54:15
    부동산 관련 공부를 하던중에 에쿼티 투자를 알게 됐는데 정확히 어떤 투자인지 궁금합니다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