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농막 설치하려고 하는데, 혹시 농막 신고 어떻게 하는 건가요?

답변일
2026-06-13
조회수
2,869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서, 평면도, 배치도를 해당 시청 민원실에 제출하시고 신고하시면 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혹시 예방 접종 확인 내역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20

    얼마 전에 자동차 사고가 났었는데 사고나면서 번호판이 찌그러졌습니다 ㅠ 번호판 재발급 받아야 할 것 같은데, 자동차 번호판 재발급 받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던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LINCOLN 차를 타는 변호사라는 영화도 있을 만큼 유명한데 요즘에도 LINCOLN차 부의 상징으로 보나요?

    no1icon 20

    자동 방화셔터 및 방화문 설치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부동산 관련 공부를 하던중에 에쿼티 투자를 알게 됐는데 정확히 어떤 투자인지 궁금합니다

    no1icon 20

    일산 부동산 투자가치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1기 신도시 어떻게 될까요?

    no1icon 20

    미국 주식중에 스트라이커 투자를 고민중인데 전망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no1icon 20

    제가 모르고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했는데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시 과태료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20

    일용직이나 아르바티으 할때 세금3.3%환급 받잖아요 정확히 어떻게 받는 건지 궁금합니다

    no1icon 20

    처음으로 집 계약 하려고 하는데요! 모아둔 돈 조금 부족해서 대출 받으려고요 ㅎ 첫 집 대출 받으려고 하는데, 어떻게 받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고용창출장려금 지원 대상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클럽 SK 카드 발급 받을까 하는데, 카드 혜택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20

    실업 급여 부정 수급 신고 하게 되면 어떤 처벌을 받나요? 신고한 사람 포상금도 주나요?

    no1icon 20

    상가 부동산 가계약을 했는데요. 다시 보니까 하자가 많아서 계약 해지 하려고 해요.. 혹시 부동산 가계약금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no1icon 20

    해외 나갈 일이 생겨서 여권 발급 받으려고 합니다. 처음 발급 받아보는데, 여권 발급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20

    피부양자 자격취득신고서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20

    취득세 중과 완화됐다고 하던데, 어떻게 된건지 내용 좀 간단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20

    초등학교 보안관 임기가 5년이라고 들었는데 그 이후에 재계약은 못하나요?

    no1icon 20

    상가 좀 알아보려고 하는데, 부동산 상가 매물 정보 정확하게 올라와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부수토지 비과세 및 농막 전입 ... 1번의 주택에 현재 부모님 세대주 , 저는 세대원으로 등재 허나 부모님이 소유한 현재 (현황 전) 으로 이용중인 토지에 농막 신고 후 저 혼자 전입신고시 단독 세대주로 분리가 가능한지의 여부가 궁금합니다. 향후 수용시, 부모님은 이주자택지 대상자가 되고 임야를 소유한 저는... 컨테이너 농막을 설치하고 신고를 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컨테이너 농막을 설치하고 신고를 할건데, 신고를 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그리고, 신고를 안하면 벌금등의 불이익이 있나요? 네이버에서는 아무리 검색해봐도 안나와있네요. 농막신고 농막자진신고 경주에서 10년정도주말농장을하고있는 퇴직을앞둔직장인입니다 농사를시작하면서 농막을 면사무소에가서 가설물신고하고 사용하고 있다가 2년후에 연장신고을 한번하고 그이후부터는 연장신고을 못했네요 요즘 농지법관련에서 농막관련 자진신고 하라는 주위의말에 어떻게해야할지몰라... 농막 관련 답좀 부탁드립니다. ... 농막 신고는 알고있습니다 그른데 3평정도 창고를 땅에 만들려고 합니다 신고해여 하나요? 몇평부터 신고 안하고 땅위에 창고용으로 만들수있을까요 참고로 저는 산속에 땅을 가지고있습니다 산이지만 논밭으로 허가난 땅입니다 지금 조금 장삼 을 심었습니다 꼭 답편부탁드립니다 농막신고 농막설치기준에 대한 문의 드립니다. ... 토지를 매수한 사람들이 농막신고를 했다고 하는데 오수관이 하천으로 연결되어 있는 구거로 나와있고 정화조와 전기 및 주방시설, 상수도 등을 시설하여 내부에서 사람이 거주하고 있는데 문제될것이 전혀 없는지 궁금해서 문의 합니다. 컨테이너가 20제곱미터이내로 보여지니 문제될것은...

    no1icon 0
    2026-06-13 17:39:30
    농막 설치하려고 하는데, 혹시 농막 신고 어떻게 하는 건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