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입사초인데요 4대보험 세금 너무 아까운데 원래 이렇게 많이 떼가나요 .. ? 절세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2,219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근로자 4대 보험 절세하는 방법 몇가지 있습니다.

1. 비과세 급여 반영하기
2. 4대보험 취득 신고 및 상실 신고 기한 준수하기
3. 직원은 매월 2일 이후에 채용하기
4. 사회보험료 지원금 받기 (두루누리 지원금)
5. 일자리 안정 자금 받기

더 자세한 정보 원하시면 아래 사이트 접속하시면 됩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기를 바랍니다.

http://guide.taxmedicenter.com/26/?idx=11668326&bmode=view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편입 준비하는데 문제집이나 강의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직장내 괴롭힘 신고 어디다 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퇴사통보기간 이라는걸 모르고 회사에 관두겠다고하고 바로 관뒀는데 혹시 퇴직금 못받거나 불이익 있나요..??

    no1icon 15

    돈 많이 버는 직업 순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서울 청약 일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건강식품 좀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 뭐가 좋을까요?

    no1icon 15

    자영업자 입니다. 인건비 관리 하려는데 4대보험, 원천세 뭐가 유리한가요 ? 절세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ISA 계좌 개설하려고 합니다. 장점은 충분히 아는데, 단점이 뭔지 모르겠어요.. ITA 계좌 단점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코인엔 도지가 있다면 주식엔 노루가 있다는말이 있던데ㅎ 재무 나쁘지않기도하고 노루표페인트 주가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5

    길가다가 시비가 붙어서 싸움이 났는데 제가 인지하지 못하고 3급장애인을 폭행했네요… 장애인 복지법 위반 처벌이 무겁나요?

    no1icon 15

    취등록세 계산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동래SK뷰3차 시세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5

    별내아파트 중 현재 대장아파트가 어디에요? 나중에 완공되면 대장 될 아파트도 알려주세요.

    no1icon 15

    인터넷으로 소유권이전등기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주식 시작 해보려고 하는데 항서제약주가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5

    대출상환 계산기 어디서 확인 해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다주택 양도소득세 감면받거나 절세 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5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GS칼텍스채용 정보 확인해보고 싶은데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5

    에이즈 증상 없었는데 에이즈 확진판정 나왔는데 어쩌죠..? 치료가능한가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4대보험 세금 알바를 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4대보험은 들었습니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려고 하는데 삼쩜삼에서 보니 제가 일하는 곳에서 낸 세금이 0원이라고 뜨던데 4대보험과 3.3% 세금은 따로따로 나가는게 아닌가요? 4대보험을 들면 세금 0원이라고 뜨는게 맞나요? 왜 이렇게 나오는지 알려주세요 4대보험 질문입니다! 쿠팡을 일용직으로 다니면서 1월까지는 8번이상 다녀 4대보험을 완전히 떼었고 2~3월은 8번 미만으로 가서 4대보험을 다떼진 않고 고용보험만 떼었는데 4대보험 마지막으로 언제 뗐는지 물어봐서 그러는데 마지막으로 뗀건 3월인가요? 1월인가요? 4대보험 4대보험 인센티브제 질문 제가 지금 회사에 다닌지 3개월이 넘었는데요 늦게나마 4대보험을 들려고하는데 제가 기본급+인센 7:3 으로 급여를 받고있는데 4대보험을 들면 어떻게되는건가요..?? 기본급에서 보험료가 까이는건가요?? 아니 들수는 있는건가요?? 가능하다면 어떻게 들어야할까요 대표님은 들고싶으면 들라고... 아르바이트생 4대보험 관련 안녕하세요 곧 가게를 오픈할 예정인데 아르바이트생 4대보험에 대해 문의드릴께 있어 글을 남깁니다. 1.주15시간 미만인 경우 4대보험이 의무인가요? 2. 주15시간 미만으로 3개월 이상 근무를 하였다면, 4대보험이 가입의무인가요? 3. 4대보험을 들어주게 되면 점주가 세금을 내야하나요? 내야... 4대보험 5인미만 사업장 4대보험 안녕하세요. 5인 미만 사업장이라 4대보험은 필수가 아니고, 고용보험,산재만 가능하다는데 5인 미만은 4대보험을 들 수 없나요? 주휴수당 지급 여부도 알고 싶습니다.

    no1icon 0
    2026-06-07 17:34:17
    입사초인데요 4대보험 세금 너무 아까운데 원래 이렇게 많이 떼가나요 .. ? 절세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