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주린이인데요. 주식하는데 외국인 소진율이라는 걸 들어서요. 외국인 소진율 뭔지 뜻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0
조회수
2,871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외국인소진율 뜻은 외국인이 매입 가능한 최대한도 주식 수량 중에서
현재까지 외국인이 가지고 있는 총 주식수에 대한 비율을 의미합니다.
=외국인이 최대한 살 수 있는 주식의 비율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삼척 월세 저렴한곳으로 알아보고 싶은데 월세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강원도 평창 전원주택 알아보려고 하는데 매물 찾기 좋은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전주상가주택매매 알아보고 싶은데 매물 어디서 볼수있나요^^

    no1icon 17

    연희동 단독주택 매매 알아보려고 하는데 매물 어디서 볼수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대전 유성 아파트 매물 어디서 알아보는게 좋을까요^^

    no1icon 17

    산들마을4단지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수있나요^^~

    no1icon 17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2차 오피스텔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수있어요?

    no1icon 17

    부산 주택 월세 알아보고 싶은데요 시세 어디서 볼수있나요?^^

    no1icon 17

    의왕 전세 매물 알아보려고 하는데 안전한 매물 확인하기 좋은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구의역 오피스텔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수있나요?ㅎㅎ

    no1icon 17

    제주 부동산 매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서울 살아서 온라인으로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7

    검단 아파트매매 알아보고 싶은데요 매물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상속세 면제한도가 궁금한데요 현금 상속세 면제한도 얼만가요?

    no1icon 17

    금정역 오피스텔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알아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가양역 오피스텔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알아보는게 좋을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신용카드 수수료 얼마나 나가는지 궁금한데 카드 수수료율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7

    무직자 주택담보대출 받을 수 있나요? 무직자 주택담보대출 자격조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운대 동원비스타 매물 알아보고 싶어요~ 해운대비스타동원 시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아파트 미분양 정보 좀 얻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7

    인천 경매 매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한국주식 외국인소진율은 누가 정하나요? 주식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주식보니 외국인소진율이 있더라고요. 국내 산업 보호하려고 만들어졌다고 들었는데, 이 외국인소진율은 누가 정하나요? 정부에서 정하나요 아니면 한국거래소에서 정하나요? 주식에서 외국인 소진율이 뭘 의미하나요? 외국인소진율 외국인 소진율 주식 하다보면 외국인 소진율 이라고 해서 나오는데.. 이 뜻이 정확히 무엇인지요? 한국전력 예를들면 거의 80% 나와있는데요.. 이것이 유통주식수 중에서의 보유 지분율 입니까? 아니면 총발행 주식수 중에서의 보유지분을 이야기 하는겁니까? 주식 (증권) 에서 외국인소진율이라는게 궁금합니다. 국민 신한 ibk 라는곳의 주가를보면 외국인 소진율이라는게 있지않습니까?? 보면 70프로 64프로 대다수가 유명기업들은 그런데 그 회사의 주가중 70프로가 외국인이 들고있다는 소리 아닙니까? 그말은 결국 그 기업은 외국인들의 꺼라는소리랑 다를바가없는건지... 그리고 만약에 외국인... 외국인소진율 외국인 소진율이 높은게 좋은건가요 그말이 외국인이 우리나라 기업 주식을 샀다는거죠? 우리나라 사람들도 외국기업에 투자할 수 있을텐데 어떻게 하나요 외국회사 친다고 주가 나오는것도 아니고 정보 어디서 구하나요

    no1icon 0
    2026-06-10 12:05:38
    주린이인데요. 주식하는데 외국인 소진율이라는 걸 들어서요. 외국인 소진율 뭔지 뜻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