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공장이나 옥상에 보면 냉각탑 있잖아요! 이거 어떤 용도로 쓰여 지는 건가요?

답변일
2026-06-11
조회수
2,278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냉각탑은 냉동기의 응축기에 쓰이는 냉각용수를 재사용하기 위해 실외공기와 직접 접속시켜 냉각하는 열교환 장치입니다.
대규모의 냉각 조작과 공기조화 설비용으로 사용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저희 가족이 이번에 다 KT로 통신사를 바꿨는데 KT 결합할인 가능한가요? 신청은 어디서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코인 선물 거래 방법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nhn한국사이버결제 주가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no1icon 18

    롯데카드 발급 받을까 고민중인데, 혜택 좋은 카드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성범죄 당헀을 때 빠르게 신고할 수 있는 곳 전화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금전적인 문제로 와이프와 협의이혼 하려고 합니다. 협의이혼 절차 어떻게되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라이트 코인 전망 괜찮나요? 라이트 코인 시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모빌아이 상장됐다고 하는데 상장된이후로 주식 안뜨는데 왜 안뜨는건가요?

    no1icon 18

    요즘 금값 오르락 내리락 하던데, 순금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8

    진료 잘하기로 소문난 의정부 정형외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사고 싶어요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전망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no1icon 18

    운전자보험 어디로 들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DB손해보험 다이렉트 가입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가입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국민연금 부부 중에 한사람 사별 하게 되면 못 받고 본인 것만 받게 되는건가요?

    no1icon 18

    4월 보험료 인상된다고 하던데 금액이 얼마 정도 오르는지 궁금하네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8

    사업을 시작하면서 해썹 인증 받고싶은데 신청 조건과 절차가 궁금합니다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8

    허리에 통증이 있는데 낫지를 않아서 DNA 주사 맞아볼까 합니다 효과가 있을까요?

    no1icon 18

    아치울마을에 연예인들 많이 산다고 하더라고요 구리 아치울마을 매매가 어느정도 하나요?

    no1icon 18

    주식 시작했습니다 게임에 관심이 많아서 엔비디아 주가 보고있는데 엔디비아 주가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8

    강릉 아파트 알아보는 중입니다. 인기 좋은 아파트 시세 좀 부탁드려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지상층에 냉각탑 설치하는경우 면적산입? 안녕하세요, 옥상이나 지붕층에 냉각탑을 설치하는경우 면적산입이 안되는걸로 알고있는데 혹시 지상층 대지에 설치하는경우에는 전용면적 등 면적에 산입이 될까요? 냉각탑 질문 뜨거운 물을 찬 물로 바꾸는게 냉각탑 역할인데 개방형 냉각탑의 경우 뜨거운 물을 대기공기... 찬물이 필요한 시설을 위해서 냉각탑이 있는 것 같은데 교재 보기 전까지 예를들어 80도짜리 물을... 밀폐형 냉각탑의 경우 1. 이건 간접 접촉이니까 냉각수가 비산될 리는 없겠네요? 냉각탑 다중이용시설 냉각탑수 및 냉온수시설 등에 대한 레지오넬라균 검사의뢰 1. 다중이용시설 냉각탑수 및 냉온수시설 등에 대한 레지오넬라균 검사의뢰는 어떻게 하는가요? 2. 레지오넬라균 검사수수료는 얼마인가요? 3. 검사처리기간은 며칠인가요? 냉각탑 설계 이직 저번에 자동화설계분야 기구설계 파트면 나중에 이직할때 좋다고 하셨는데 냉각탑 설계쪽은 다른분야로 나중에 이직할 때 냉각탑쪽으로만 경력이 쌓이는건가요?? 냉각탑 기구설계와 자동화기구설계(디스플레이나, 안테나, 가전제품)이쪽은 전혀 다른 분야인가요? 냉각탑 ★냉각탑의 불만… 급해요. 아파트 바로 옆에 보건소가 있는데... 그 보건소 3층 옥상에... 냉각탑을 설치할 거래요.저희 아파트와의거리가 불과\\n5m~8m거리밖에 안되네요...다른분들

    no1icon 0
    2026-06-11 09:04:37
    공장이나 옥상에 보면 냉각탑 있잖아요! 이거 어떤 용도로 쓰여 지는 건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