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대형 생활 폐기물 어떻게 버려야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2
조회수
1,507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대형 폐기물은 \"대형페기물 처리 납부필증(스티커)\"를 구입 후 폐기물에 부착하여 배출장소에 배출하시면 됩니다. 스티커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온라인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버리고자 하는 물건의 종류별로 가격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경우 대형 폐가전 무상방문수거서비스에 무상수거 요청이 가능합니다. 수거가능한 품목이 정해져 있으며 작은 폐가전은 5개가 모였을 경우 방문수거가 가능합니다.
(대형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 1599-0903)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저희 할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사망신고서 작성 해야하는데, 사망신고서 작성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삼성 마일리지 카드 혜택 좋은 것 찾고 있는데요~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9

    한살림 현미유 드셔보신 분들 어떤가요? 현미유 용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혹시 기아 보증 연장 어떻게 할 수 있는 건가요? 조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카드 값 나가는 계좌 다른 걸로 변경하고 싶은데, 신한카드 결제 계좌 변경 어떻게 하는건가요?

    no1icon 19

    제가 근로계약서 작성을 안 했는데, 자꾸 월급 주실 때 3.3 세금 떼고 주시더라고요.. 이렇게 하는거 법적으로 문제 없는 건가요?

    no1icon 19

    신한카드 고객센터 문의 좀 하려고 하는데, 신한카드 고객센터 시간 언제 까지 상담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신세계 씨티카드 혜택 괜찮은 것 같아서 발급 받고 싶은데, 혹시 아직 발급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9

    아더코인 투자를 고민중인데 전망이 어떨지 알 수 있을까요?

    no1icon 19

    연회비 없는 카드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그 중에 하나카드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9

    성매매 처벌 수위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초범이라면 감형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9

    운전하다 시비가 붙어서 트렁크에 있는 야구방망이를 꺼내서 위협만 했는데 이것도 처벌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9

    성범죄 변호사 상담을 받아야 할 거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화를 나눠봐야 하겠지만 금액이 얼마나 들지 궁금합니다

    no1icon 19

    개인인감도장 만드려는데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이나 규격이 따로 있나요?

    no1icon 19

    번호판가드 혹시 불법인가요? 제가 잘못알고있는건지 번호판 가드 불법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태양광 투자 솔라엣지 투자 해보려고 하는데, 여기 앞으로 주가 전망 어떤가요?

    no1icon 19

    요새 숨어 있는 내 계좌 찾기 가능하다던데, 내 계좌 찾기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전입신고 인터넷 하는 법 알고 싶어요 간단하게 하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캐리소프트 투자를 해보려고 하는데 전망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no1icon 19

    요즘 이슈 되고 있는 환경 문제 사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대형생활폐기물 배출방법 알려주세요 대형생활폐기물 스티커 규격 민증 사진 같은거 보면 명함판 사진이라 해서 가로 3.5, 세로 4.5 규격으로 잘라야 하잖아요? 폐기물 스티커도 규격이 있나요? 대형생활폐기물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안내 가구 등 대형생활폐기물 버리는 방법은? 대형 생활 폐기물 컴퓨터 버릴 때 컴퓨터 모니터랑 키보드, 마우스 버리려고 하는데, 대형 생활 폐기물 신청하는 중에 품목이 없어서 유사품목으로 지정 했습니다. 그런데 모니터,키보드,마우스 다 따로 품목을 신청해서 수수료를 내야하나요? 대형생활폐기물 자취방 집 밖에 대형생활폐기물배출 신고필증 자취방 밖에 있는 대형생활폐기물배출 신고필증이 붙어있는 게이밍용의자 같은 의자가 버려져있길래 집으로 가져왔는데 혹시 이거 제가 가져가도 상관없는건가요/ 빠른 채택 부탁드립니다

    no1icon 0
    2026-06-12 18:21:10
    대형 생활 폐기물 어떻게 버려야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