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사회, 경제

혹시 개인 회생 법원 출석 꼭 필요한가요?

답변일
2026-06-13
조회수
2,519회
좋아요
2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개인회생 절차 중에서 법원에 출석을 해야 하는 상황은 채권자집회가 열리게 되는 경우입니다.

해당 단계는 채무자가 제출한 변제계획안에 대해 이야기를 하거나, 채권자가 이의가 있을 경우 이를 주장하는 자리입니다.

이 과정에 참여하지 않았을 경우 더 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만 반드시 인지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현대차주가 전망이 앞으로 어찌 되려나요 ~~

    no1icon 20

    sk네트웍스 주가 전망이 어떻게 될까요?

    no1icon 20

    2022년 최저임금 월급이 얼마인가요?

    no1icon 20

    CMA통장 종류가 너무 많던데 금리 괜찮은 CMA통장 추천 해주실 수 있나요?

    no1icon 20

    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조건 알려주세요

    no1icon 20

    금리계산기 쉽게 할 수 있는 곳 있나요?

    no1icon 20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얼마나 주나요?

    no1icon 20

    에너지 테마주 요즘 엄청 이슈네요… 원자력 관련주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제가 부당 해고를 당한 거 같습니다. 부당 해고 기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통상임금계산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시니어 일자리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주식에 대한 지식이 얼마 없는 사람입니다.. 카페24주가 전망이 어떻게 되는지 조언 좀 해주세요.

    no1icon 20

    적금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고금리 적금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건강보험 요율 어느정도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10년 공공임대 분양 전환 아파트 당첨되어 살고 있는데 10년뒤 분양가는 어떻게 책정되나요?

    no1icon 20

    급여 실수령액 정확하게 알고싶어서 그런데,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20

    요즘 꼬마빌딩 투자 많이 하던데 꼬마빌딩 투자 정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미분양 아파트 현황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20

    예고 진학하려고 하는데, 예고 순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개인회생 관할법원 문의 개인회생 진행하려고 하는데 현 거주지(등본상)가 부산이고 회사 본사는 서울인데 서울지방법원으로 개인회생 진행이 가능한지요.. 그리고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진행하는 개인회생 절차와 변호사 선임해 진행하는 개인회생 절차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 부탁드려요 개인회생법원 어디로 신청하나요 ? ... 회사출근도 절반이라서 개인회생법원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수가 없네요 거주지는 충남당진입니다. 충남당진에 집이있고 가족이 모두 여기에 있습니다. 재택근무라 이곳에서 많이 시간을 보냅니다. 근무지는 수원입니다. 수원에 본사가 있고 근무절반을 거기서 합니다. 사택(기숙사가 있어서... 개인회생법원 개인회생 법원 출석하면 뭘 하나요 ??? ... 이번에 제가 개인회생 신청해서 개시결정을 받았는데 다음주에 법원에 출석을 하라고 하는데요.. 사실 살면서 법원 가본적이 없는데 개인회생 하는 바람에 법원 첨 가보게됐네요; 변호사사무실에서는 그냥 갔다오면된다고 하는데 가서 뭘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개인회생 법원 안가면 안되나요? 개인회생 법원 가보신적 있으신가요? 저 이번에 개인회생법원을 가는데 가면 어떤거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ㅠㅠ 제가 개인회생법원은 처음이라 모든게 낯설고 떨리네요.. 거기서 채권자집회? 뭐 그런거 한다는데 그럼 채권자랑 만나는 경우도 있나요? 제가 사채도 써서 만나면 진짜 큰일인데.. 다음주 화요일 가는데 더 미룰 수 있는... 개인회생법원 개인회생 법원 출석 관련해서요 채권자집회인가? 하여튼 개인회생 법원 출석해야된다는데요, 변호사님이 대신 안가주나요? 법률대리인인데 직접 가야된다고 하는게 일단 의심이구요 만약 개인회생 법원가면 발언은 어떻게 하나요? 어려운거 물어봐서 대답을 못하면 잘못되는거 아닌지요? 참석 안하면 불이익이 있는가요?

    no1icon 0
    2026-06-13 00:45:31
    혹시 개인 회생 법원 출석 꼭 필요한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