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교육, 자격증

공기업 준비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도움이 되는 자격증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1,332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공기업 취업 시 가산점 붙을 수 있는 자격증 몇 가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전산세무/회계 1, 2급
컴퓨터활용능력 1, 2급
국어능력인증시험(ToKL)
사회조사분석사 1, 2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토익
오픽(OPIC)

알려드린 자격증이 있으시다면
공기업 준비 시 가산점 가능성이 있고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여 추천해드리니
직접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베이비시터 자격증 이번년도에 딸 계획입니다 자격증 준비할건데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인강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경희대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경희대 정시 등급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신용관리사 자격증 취득 하고 싶은데 무료 교재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국제 무역사 1급 준비 중입니다! 국제 무역사 1급 시험일정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교제 풀어야하는데 너무 어렵넹요ㅠㅠ 다양한대학 교재 PDF 파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바리스타 2급 필기 문제 무료로 풀 수 있는 곳 어디인가요?

    no1icon 20

    수학관련도서 읽어가야 하는데 재미있는 수학책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no1icon 20

    임상심리사 2급 실기 기출문제 무료로 풀어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KBS한국어능력시험일정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20

    방역관리사 자격증 따고싶은데 취득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고려아연 채용 면접 준비중입니다. 면접 예상질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서 누구나 방어기제를 사용한다는데, 방어기제 종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아이들이랑 집에서 크로마토그래피 실험 해보려고 하는데 실험 방법이랑 준비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독학으로 일본어 배워보려고 하는데 히라가나랑 가타가나 쉽게 외우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20

    음식점 하나를 차리려고 하는데 일반음식점 위생교육 받아야 된다고 하네요~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IELTS 시험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인강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곳 있을까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20

    제 꿈이 스튜디어스 입니다 지금부터 준비하려고 하는데 학원을 다니는게 좋을까요? 조언 좀 부탁드려요..

    no1icon 20

    마케팅 자격증 취득하려고 하는데 관련 자격증 어떤 게 있나 알려주세요~

    no1icon 20

    급해요!! 경력증명서 필요합니다!!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공무원 시험 접수하려고요..!! 공무원 접수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공기업 준비 현재 공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3년제 전문대 학생입니다 현재 한국사랑 컴활1급은 땄고 산업기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어학 쪽은 방학과 2학기중에 딸 생각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산업기사 2개 혹은 3개를 딸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일단 전기산업기사와 ncs를 차근차근 준비중에 있는데... 전문대 공기업 준비 질문 지방전문대에 과는 금융.보험 쪽 나왔습니다. 공기업 지원자격에 전공학과를 나와야 지원가능하다던데 금융이나 보험쪽 과를 졸업하면 어디쪽을 지원 할 수 있나요?? 공기업준비 공기업준비 ... 그리고 제 스펙은 2년제 대학 복학예정이며 컴활2급,전산회계!급,워드프로세서,itq한글 이렇게 자격증 있는데 어떻게 스팩을 만들어 가야 될까요? 어떤 공기업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부산에 살고있씁니다! 꼭 공기업이 아니여도 됩니다! 안정적인곳 원합니다 공기업 준비관련 질문이요 ㅜㅜ ... 화학 관련 공기업 준비를 지금부터 조금씩 하고 싶은데 생명과라 관련 학과로도 인정이 안되고 학년도 이제 2학년이라 뭘 할수가 없더라고요; 지금 ncs 공부를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1.화학 기술직 스펙들 보면 환경도 많이들 챙기던데 화학과로 전과를 하면 환경 기사를 딸수있는 자격요건이... 공기업준비 공기업준비 vs 반수 ... (20살) 취업에 대해 찾아보니까 공기업 쪽으로 가고싶더라고요. 그런데 공기업준비는 대학네임보다 1년 빨리 준비하는게 나은 것 같기도하고…그래서 반수 접고 공기업준비를 차근히 할지 아니면 일단 대학을 인서울로 갈지 고민중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no1icon 0
    2026-06-15 17:07:47
    공기업 준비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도움이 되는 자격증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