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교육, 자격증
2종 소형 독학하려고 하는데 독학으로 따는 법 알려주세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04
- 조회수
- 3,891회
- 좋아요
-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2종 소형면허시험 합격기준은 앞바퀴 10점 뒷바퀴 10점 발터치 10점으로 셋 중에 단 한 번만 허용되는 극한 시험이죠
앞바퀴 10점 + 발터치 10점 = 총 20점 탈락
앞바퀴 10점 + 뒷바퀴 10점 = 총 20점 탈락
발터치 10점 + 뒷바퀴 10점 = 총 20점 탈락
발터치 두 번 10점씩 = 총 20점 탈락
출발지연 20초 이상 탈락
시험 코스는 총 4개 이상으로 90점 이상으로 나오셔야 합격입니다.
솔직히 오토바이좀 타보셨다면 2종보통은 독학으로도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근데 생각보다 시험이 까다로워서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할 겁니다. 일반 면허가 있으시다면 유튜브 등 보시면서 125이하의 오토바이로 연습을 하시는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
아니면 자체적으로 학원에서 시험을 보는 곳이 있는데 거기서 따셔도 좋을 거 같네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2종 소형면허시험 합격기준은 앞바퀴 10점 뒷바퀴 10점 발터치 10점으로 셋 중에 단 한 번만 허용되는 극한 시험이죠
앞바퀴 10점 + 발터치 10점 = 총 20점 탈락
앞바퀴 10점 + 뒷바퀴 10점 = 총 20점 탈락
발터치 10점 + 뒷바퀴 10점 = 총 20점 탈락
발터치 두 번 10점씩 = 총 20점 탈락
출발지연 20초 이상 탈락
시험 코스는 총 4개 이상으로 90점 이상으로 나오셔야 합격입니다.
솔직히 오토바이좀 타보셨다면 2종보통은 독학으로도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근데 생각보다 시험이 까다로워서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할 겁니다. 일반 면허가 있으시다면 유튜브 등 보시면서 125이하의 오토바이로 연습을 하시는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
아니면 자체적으로 학원에서 시험을 보는 곳이 있는데 거기서 따셔도 좋을 거 같네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 BEST
12
|
|
12
|
|
12
|
|
12
|
|
12
|
|
12
|
|
|
귀여니 소설 진짜 재밌는거 많은데, 어렸을 때 봤던거라 제목들이 기억이 안나네요 ㅠ 귀여니 소설 어떤게 있었는지 알려주세요! |
12
|
12
|
|
|
(주) 케이씨텍 입사하려고 지원했는데, 혹시 여기 면접은 어떻게 보나요? 면접 예상 질문 같은거 있으면 알려주세요! |
12
|
12
|
|
12
|
|
12
|
|
12
|
|
12
|
|
12
|
|
12
|
|
12
|
|
12
|
|
|
고3 입시생인데요. 저희 집이 정말 잘 사는 편이 아니라서 왠만하면 등록금 저렴한 국립 대학교 지원하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국립 대학교 순위 좀 알려주세요. |
12
|
12
|
2026-06-04 23:58:44
2종 소형 독학하려고 하는데 독학으로 따는 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