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교육, 자격증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2,681회
좋아요
2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간호조무사는 국가 자격증으로 시험응시를 위해서는
간호학원에서 이론 740시간 병원실습 780시간을 이수하셔야 하고,
응시원서 접수시 이론과 실습 이수현황을 입력하여야 시험 접수가 됩니다.

주간반은 10개월 ~1년, 야간반은 1년~1년 6개월이 소요되는 과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이번 군무원 경쟁률 볼수있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급해요!! 미국 국기 의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요즘 목공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ㅎ 목공방 가서 목공 배워볼까 하는데, 수강료 보통 얼마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해병대부사관 면접 준비해야하는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해병대 부사관 면접 준비 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정보관리기술사 자격증 준비중입니다. 기출문제 필요한데,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 따보고싶은데, 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보육교사 보수교육 받아야하는데, 이거 교육비 얼마나 드나요?

    no1icon 15

    전기기사 자격증 준비중입니다. 기출문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초등학교 5학년 1학기 수학 문제집 어떤걸 사주는게 좋은가요? 아이들이 많이 푸는 수학 문제집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EBS 입트영 교재 구독해보려고 하는데, 구독 비용 얼마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인생 지혜 얻기 좋다는 사서삼경 책 읽어보려고 하는데요~ 읽기 좋은 사서삼경 도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5

    에듀케어 아카데미 특별직무교육 신청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오픽 시험 문제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요즘 천문학에 관심 많아졌는데 천문학 관련 책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친구랑 구래동에서 놀기로 했는데 김포 구래동 맛집 알려주세용!

    no1icon 15

    국립암센터 채용 면접 준비중입니다. 면접 예상질문 공유 부탁드려요!

    no1icon 15

    CISCO 자격증 준비하려고 하는데 CISCO 자격증 준비하는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토익 공부를 이제 시작했는데 토익 700점 수준 어느 정도인가요?

    no1icon 15

    HSK시험일정 확인해 볼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온수온돌기능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시험일정은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50대 간호조무사 자격증 따기 저희 어머니(50대)께서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꼭 따야겠다고 하십니다. 학원을 무조건 다니셔야 하나요? 간호학원에 등록을 해야만 자격증을 딸 수 있는 건가요? 아무것도 모르시기에 질문드립니다. 처음부터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워킹맘 입니다. 지금 일은 간호조무사 일과는 무관하게 일하고 있어요, 그래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몰라서 여쭈어요. 이론 및 실습을 해야한다해서 학원 다니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 학원을 꼭 다녀야 하는건가요?ㅠㅠ 아이도... 간호조무사교육과정 간호조무사 자격증 제가 17년도에 자격증을 따고 이제 간호조무사로 취업을 해보려고 하는데 간호조무사로 취업한적은 없습니다. 보수교육도 한번도 안들었거든요 자격증 발급신청도 안했구요 이런 상황이면 보수교육을 다 듣고 자격증 신청을 해야하는건가요?? 2022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 알려주세요! 언제 접수기간인지ㅠㅠ 간호조무사교육과정 남자간호조무사 자격증 28살 남자 인데요 지금 병원 코로나 병동에서 일하면서 간호 조무사 학원 다니려고하는데 실습이나 그런거는 지금 근무하는걸로 인정이 되나요? 혹시라도 몇개월뒤에 학원을 다녀도 병원에서 일했던게 있으면 인정이 되나요 아니면 그때가서 다시 채워야되는건가요?

    no1icon 0
    2026-06-09 09:54:48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