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교육, 자격증

중2 과학 비열 문제입니다. 비열의 비를 어떻게 구하는건가요? A, B의 비열의 비를 구하라는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4,208회
좋아요
3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비열의 비를 구하라고 하면 비열이 들어간 공식을 이용하셔야 됩니다.

열량=비열 X 질량 X 온도변화 -> 이공식을 비열에대하여 정리하면
비열= 열량 / (질량 X 온도변화) -> 이것을 이용합니다.
비열의 비 A : B = A열량/ (A질량 X A온도변화) : B열량 /(B질량 X B온도변화)

위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3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ATOMY 입사하고 싶은데, 면접 남았거든요 ㅠ 면접 예상 질문이나 기출 질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SPECTROPHOTOMETER (분광 광도계) 어디에 사용하는 건가요?

    no1icon 14

    승무원 되고 싶은데, 승무원 되려면 무조건 키가 커야 하나요? 승무원 키 기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쉬는 날 아기랑 두부 촉감 놀이 해보려고 해요 ㅎ 두부 촉감 놀이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토익 편입 대학 보통 토익 점수 커트라인이 어느 정도 인가요?

    no1icon 14

    토익 점수 환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팥죽 할멈과 호랑이 책 유명하잖아요 ㅎ 저희 아이도 이거 사서 읽어보라고 하려고 하는데, 이거 책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따로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제가 일본어 히라가나는 다 외웠는데, 가타카나는 진짜 잘 안 외워 지더라고요 ㅠ 일본어 가타카나 쉽게 외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4

    SK 입사 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데, 여기는 SKCT 인성검사 꼭 해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혹시 SKCT 인성검사 모의 테스트 무료로 해볼 수 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려고합니다! 시험일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현재 직장인이구요. 직장 다니면서 야간 대학 다녀보려고 하는데, 야간 대학 4년제 대학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KT&G 채용 지원하고 싶은데, 채용 공고 볼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초등학교 2학년 수학 단원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고1 중간고사 시험 성적 내신 성적에 영향 많이 가나요?

    no1icon 14

    고2 모의고사 등급컷 어디서 확인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연세대학교 편입하고 싶습니다ㅎ 연세대학교 편입 조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중등 수학문제집 뭐 많이 풀어요? 문제집 풀어보려고 하는데 추천좀요ㅎㅎ

    no1icon 14

    검정고시 수시 진학 생각중인데 수시모집하는 대학교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4

    강아지미용학원 다니면 학원비 얼마 들어요? 애견미용 배우고 싶은데 알려주세요

    no1icon 14

    위험성평가 교육 들어야 하는데 어디서 듣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비열이낮으면 온도변화가큰가요? 예를들어서 비열이5인물체A랑 비열이10인물체B에 같은 열을 가해주면 A가 더 온도가 높은가요? 비열 구하는 공식 혹시 혼합물의 비열을 구하는 공식이 있을까요? 예를 들자면 소금과 물의 비열을 각각 알 때 소금물의 비열을 비율만으로 알 수 있나요? 비열 비열 한자로 쓰기 열용량과 비열의 차이점이 뭔가요?ㅠㅠㅠ 쉽게 설명 해주세요 비열 비열계산할때 비열공식에 대입할려면 질량이 무조건 1kg이여야되지 않나요?? 왜 질량이 1kg가 아니여도 대입이가능한가요? 교과서에서의 비열의 정의가 어떤물질1kg의 온도를 1도올리는데 필요한 열량인데...이해가 잘 안되요..

    no1icon 0
    2026-06-07 13:34:42
    중2 과학 비열 문제입니다. 비열의 비를 어떻게 구하는건가요? A, B의 비열의 비를 구하라는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