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교육, 자격증

합격하기 좋은 자기소개서 쓰는 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1,779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합격하기 좋은 적절한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인생의 성장배경
- 본인의 성장과정속에 장단점을 명확하게 기재
- 본인이 장점을 노출하면서 초등학교 부터 대학(고등) 성장과정 쓰시면서 회사에 지원하게된 과거 성장과정을 기록

2. 본인 성격의 장점과 단점
- 남들이 쓰는 성실과 노력,끈기있고 이런건 될수 있음 쓰지 마시고 이런것을 했을때 나는 이런 장점을 가지고 있고
이런 부분에 대하여는 단점을 기재하면서 단점에 대한 보완 하고 노력하는것을 기재해주세요

3. 지원회사의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
- 왜 이직무에 지원하게 된것인지 위 성장배경에서 이러이러 해서
이직무가 본인의 적성에 맞고 잘할수 있단 판단되는 사항을 기록

4. 입사후 목표 및 포부 등
- 개인주의 표현 보다는 회사의 공동체 의식을 갖고 일하겠다는 포부를 적는게 좋습니다

5. 희망업무
- 직무중 본인이 원하는 업무을 상세하게 기재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아이가 곧 중학교 들어가는데, 중1 수학 문제집 어떤 걸 사주는게 좋을까요~?

    no1icon 14

    타일 기능사 시험 준비해보려고 하는데요 타일 학원 다니면 학원비 보통 얼마 정도 나오나요?

    no1icon 14

    조리기능장 시험 보려고 하는데 시험 자격요건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4

    지금까지 딴거 조회하려고 하는데 민간자격증 조회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4

    세무직공무원 시험 일정 어디서 보나요?

    no1icon 14

    6시그마 자격증 국가 자격증인가요?

    no1icon 14

    화학과 진로 정했는데 화학과 대학교 순위 좀 적어주세요.

    no1icon 14

    타로자격증 따려고 하는데 타로자격증 어떻게 따는 건가요?

    no1icon 14

    기술고시 준비하시는분들 기술고시 수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유아 임용 고시 보려고 하는데 유아 임용은 경쟁률 어느정도 인가요?:

    no1icon 14

    이번년도 토질및기초기술사 시험 언제인가요?

    no1icon 14

    식품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어디서 볼수있나요?

    no1icon 14

    방화관리자 선임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4

    컴활2급 준비하는데 컴활2급필기요약 어디서 볼수있나요?

    no1icon 14

    수학 가형 나형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4

    가스산업기사 실기 준비하려고합니다! 시험일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주택관리사시험 준비하려고하는데 과목은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전과목 공부를 하려고하는데 어떤 인강이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고등인강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4

    보트면허 따고싶은데 방법이 궁금해요! 보트면허 따는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독학이 넘 힘들어서 인강을 들어보려고합니다. 고등인강 어디가 괜찮은가요? 유명한 곳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기소개서 기반 면접질문 자기소개서를 합격하고 면접을 보는데 면접에서 자기소개서를 위주로 보면서 또 질문을 하잖아요 예를들면 자기소개서에 장단점을 썼는데 장단점이 뭐냐고 또 물어보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써놨던걸 다시 말하기도 뭐하고 이미 써있는걸 면접관님들이 못읽는것도 아니니까요 새로운 답변을 또... 사람인 자기소개서 제가 사람인으로 이력서의 자기소개서 작성중인데 막 성장과정, 지원동기 이런 기본적인것들 말고 좌우명,학창시절 이런 항목들도 있던데 그냥 모든 항목을 다 작성해야 하나요? 제가 생산직쪽에 지원을 넣으려하는데 항목이 너무 다양해서 머리아프네요;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단점 쓰는법 자기소개서에 단점을 조그만한 실수해도 걱정을 많이하는 편이라 적었는데 보완을 못하겠는데 도와주세요 ㅠㅠ 자기소개서에 취미, 특기 서비스직이기도 하고 몸을 써야하는 직인데 자기소개서 취미에 독서, DIY 만들기, 음악감상, 여행, 컴퓨터게임 써도 괜찮을까요? 어떤식으로 풀어써야하나요 ㅠㅠ? 그냥 저렇게만 써도될까요 그리고 특기는 없는데 안적으면 물어볼까용.. 자기소개서 아르바이트 자기소개서 내년에 대학생되는 고3 인데 알바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근데 처음이라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no1icon 0
    2026-06-07 11:56:57
    합격하기 좋은 자기소개서 쓰는 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