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교육, 자격증

치기공사가 요새 유망 직업인 것 같던데, 치기공사 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0
조회수
2,653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치과기공사가 되려면 치과기공사 면허에 상응하는 보건의료에 관한 학과를 졸업한 자이어야 하므로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시험의 응시자격과 중복됩니다. 또한 치과기공사의 경력은 치료와 관련된 의료경력으로 간주돼요.
보다 자세하게 나와 있는 사이트가 있어 공유해드리니 참고해보세요 :)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0554&cid=42114&categoryId=42114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택시기사가 되려면 택시 면허를 취득해야 한다던데 택시 면허 취득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연세대 붙었는데 집이랑 멀어서 연세대 기숙사 신청하고 싶은데 선발기준 좀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6

    수영 배우고 싶은데 남부대학교 수영장 강습 등록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6

    해군 군무원 채용 지원하고 싶은데 경쟁률 얼마나 되나요??

    no1icon 16

    서울시립대학교 수시등급 어느 정도 되어야 지원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KIS 제주 캠퍼스 입학할 수 있는 기본 조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대기환경기사 실기 준비 해야 하는데, 난이도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6

    미대 입시 준비 하려고 하는데, 미대 순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고등학교 현장체험학습 보고서 작성 어떻게 해야 하나요...??

    no1icon 16

    혹시 영어 문법 공부하려면 영어 문법책 어떤 거부터 시작해보는게 좋을까요?

    no1icon 16

    국가직 합격선 어떻게 되는지 좀 공유해주세요.

    no1icon 16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 어떻게 되나요? 한 번 준비해보려고 해요.

    no1icon 16

    한예종 연기과 지원하고 싶은데, 여기 입학하려면 스펙 어느 정도 되어야 하나요?

    no1icon 16

    고등학교 수2 목차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쎈 중등 수학 문제집 보통 어떤 거 많이 푸시나요?

    no1icon 16

    인테리어 필름학원 다녀보려고 하는데, 수강료 보통 얼마 정도 드나요?

    no1icon 16

    영국 유학 계획중이거든요. 영국 옥스포드 대학 입학 하고 싶은데, 여기 입학하려면 스펙 어느 정도 되어야 하나요?

    no1icon 16

    꽃차소믈리에 자격증 따고싶은데 자격증 어디서 딸수있나요?

    no1icon 16

    건강관리사 자격증 따보려고 하는데 혹시 건강관리사도 자격조건이 있나요?

    no1icon 16

    직업훈련교사 되고싶은데 직업훈련교사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치기공사 되려면 안녕하세요 저는 디자인계통에 종사하다 새로운 직업을 찾으려고하는 사람인데요. 제가 관심이 생긴 분야가 치기공사라는 직업입니다. 제나이가 내년에 31인데 준비해도 괜찮을까요 취직할수 있을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치기공사 자격증 지원 요건 ... 영양사로 근무하면서 일에대한 회의감과 적은 월급에 직종을 바꾸려고 생각하다가 지인에게서 캐나다에 치기공사를 많이 모집한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한국 자격증으로만 취업이 가능한지는 정보를 찾을수가 없어서 이렇게 네이번 지신인에 질의 올립니다. 또 한 가지는 식품영양학을... 치기공사 치기공사 치기공과 내신 성적 현재 미대입시(디자인)를 준비하고있는 예비 고2인데요 유튜브를 보다 치기공사에 관심이 생겼는데 제가 지금 실기를 챙기느라 고1 내신성적이 4점대 정도로 떠요 모고는 국어4탐구1~2 한국사1 정도고요 치기공과는 수시, 정시 성적 어느정도로 보나요 미술하느라 수학과학은 아예 손도... 치기공사 학점은행 고졸인데요 치기공사를 해보고싶어서 글 남겨요 학점은행제로 치기공학 학사를 따면 시험 볼 자격이 주어지는건가요?? 치기공학를 학사를 따면 끝인가요?? 치기공사 치기공사 국시는 어떤 과목을 시험치나요? 시험치는 과목 다 알려주세요.

    no1icon 0
    2026-06-10 03:41:18
    치기공사가 요새 유망 직업인 것 같던데, 치기공사 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