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오미자 수확시기 언젠가요? 시골에서 오미자를 키우고 있는데 언제 수확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2
조회수
4,228회
좋아요
2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8월과 9월 사이에 수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지역과 기후에 따라 수확 시기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기후와 재배 상황을 고려하여 수확 시기를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마이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해야되는데 업데이트 어떻게 하나요?

    no1icon 25

    엠알아이 검사 받아봐야 한다는데, 혹시 엠알아이 비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5

    제가 몸이 찬 편이라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한다고 했거든요. 따뜻한 성질 음식 어떤 것들이 있나요?

    no1icon 25

    하지정맥 점점 심해져서 수술 받으려고 하는데, 하지정맥 수술비 얼마 정도 나오나요?

    no1icon 25

    발바닥 파스 붙이고 자면 좋다고 하는데, 어떤 효과가 있는 건가요?

    no1icon 25

    혹시 스타벅스 카페라떼 가격 얼마인가요?

    no1icon 25

    살이 너무 안 찌는 체질이라 멸치라는 말을 많이 듣거든요.. 굉장히 스트레스인데, 건강하게 살 찌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25

    집에 아이보리 바지가 있는데, 이걸 어떻게 코디해서 입어야 할지 감이 하나도 안 와요.. 아이보리 바지 코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5

    집에서 개미가 나오는데, 개미 퇴치법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25

    오미자 수확시기 언젠가요? 시골에서 오미자를 키우고 있는데 언제 수확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5

    요즘 당뇨식 배달도 된다고 하던데, 당뇨식 배달 업체 괜찮은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5

    40피트 컨테이너 사이즈 정확하게 얼마나 되는 건가요?

    no1icon 25

    1톤 캠핑카 알아보고 있는데, 어떤게 괜찮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25

    혹시 25인승 캠핑카 어디서 살 수 있나요? 이거 운전하려면 1종 대형 면허도 있어야 하나요?

    no1icon 25

    두통이 너무 심해서 병원에 갔더니 다음에 CT를 찍어보자고 하시네요 ㅠ 머리 CT비용이 대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25

    목 통증 때문에 의사선생님이 다음에 CT찍어보자고 하시는데 CT가격 어떻게 되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5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악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25

    머리에서 자꾸 소리나는게 뇌명증이라고 하더라고요.. 몇 일 전부터 계속 이런데, 뇌명증 원인이 뭔가요?

    no1icon 25

    체육대회 반티 도복반티 맞추기로 했는데, 어떤 디자인으로 맞추는게 좋을까요? 도복반티 디자인 추천해주세요!

    no1icon 25

    제가 얼마 전에 커피 머신을 샀는데, 한 번 도 써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쓰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2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오미자 전정시기 문의 오미자 재배 초보 입니다 신초가 무성해서 전지하려 합니다. 어느때가 적절한 시기인지 문의드립니다. 집에서 키운 오미자가 처음으로 열매를 맺었는데 언제 수확을 하나요? 열매를 만져봐서 알수있나요? 오미자수확시기 뇌먹는 아메바?ㅠㅠ ... 갑자기 오늘 영어하다가 오른쪽 관자놀이가 아팠는데 지금은 괜찮아요 뇌먹는 아메바 증상은 아니죠??ㅠㅠ 무서워요ㅠ진짜 한국에는 없다고 했는데 있으면 어케요.. 오미자 어제 먹었을때는 달았는데 오늘 보온병에 싸갔는데 맛이 좀 달랐어요 뇌먹는 아메바 진짜로 아니죠??ㅠ 좀더 문의드려도 될런지?? 1,015평이 3개의 큰논으로(벼농사짓던 비옥한 땅임) 조성되어있는데... 나무류는(구지뽕,오디,오미자 등) 식재후 수확까지 약3년이상 걸린다하여 절반정도는 바로수확가능한 1년생작물로 나머지는 나무로 하고싶습니다 점차나무로 확대할려고요...(또 부탁드려 미안합니다) 오미자수확시기 한방에 대한 답변을 하셨길래 1:1 질문 해봅니다 ㅠㅠ ... 춘하추동을 음양으로 나누고 특성을 쓰시오 이건 교수님이 문제 내주시기 전에 약간의 힌트를 주셨는데 춘은 양중지음으로 2-3시경에 나타나고... 인터넷에 아무리 찾아봐도 교수님처럼 해석한건 없던데...ㅠㅠ 이런식으로 나누어서 각 특성과 시기와 오행과의 연관성을 좀 설명해 주세요 2....

    no1icon 0
    2026-06-12 22:00:13
    오미자 수확시기 언젠가요? 시골에서 오미자를 키우고 있는데 언제 수확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