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안면신경마비 증상이 어떻게 되나요? 가끔씩 눈이 감기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안면신경마비인가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1,595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안면신경마비의 증상 중에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마의 주름이 없어지고 눈썹을 위로 올리지 못하여 앞을 보기가 불편하며 중년 이후에는 눈썹과 눈꺼풀이 더욱 처지는데 이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심해집니다. 또한 안면신경의 중요한 작용인 눈을 완전히 감을 수가 없게 되어 눈을 뜨고 자야 하며, 심한 경우 아래 눈꺼풀이 처지거나 뒤집혀 보이기도 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몇 일 전부터 계속 손목 저림 증상이 잇는데, 손목 저린 이유가 뭘까요? ㅠ

    no1icon 18

    화이트자무스틱 여성청결제 요새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던데, 이거 써보신 분들 후기 알려주세요!

    no1icon 18

    올림푸스 뮤 2 사고 싶은데, 이거 지금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8

    나이가 많이 든 것도 아닌데, 손 주름 때문에 너무 늙어보여서요 ㅠ 손 주름 개선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8

    코 끝이 너무 아래로 쳐져 있는 느낌이라 매부리 느낌도 들고 예쁘지 않아서요 ㅠ 코 끝 높이기 수술 받아보고 싶은데, 코 끝 높이기 수술 가격 얼마 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혹시 다제내성균 감염되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나요?

    no1icon 18

    렌즈 필요한데 아무때나 가서 사면 너무 비싸서 행사할 때 사려고 합니다 ㅎ 오렌즈 행사 일정 알아볼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8

    지방선거문자 자꾸 와서 짜증이나요 ㅡㅡ 안오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아침마다 밥 대용으로 베지밀 아몬드와호두 먹으려고 하는데 칼로리 몇인가요?

    no1icon 18

    보톡스 예약하려고 합니다. 톡스앤필 강남 본점 번호 알려주세요!

    no1icon 18

    요새 눈이 침침해서 친구가 솔가루테인 선물해줬는데 언제 먹는게 가장 좋나요?

    no1icon 18

    차에 뿌리는 랩핑 뭐라고 부르나요?

    no1icon 18

    10개월 아기 놀이 활동량이 너무 많아요!! 어떻게 놀아주는게 좋을까요?

    no1icon 18

    지방세 세목별납세 증명서 시간이 없어서 그러는데 폰으로 발급 가능한가요?

    no1icon 18

    마티덤 블랙다이아몬드 엠플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피부타입에 잘 맞나요?

    no1icon 18

    아이옷으로 닥스 키즈 셔츠 사려고 하는데 셔츠 사이즈 어떻게 구매해야하나요?

    no1icon 18

    아기 썬스틱 발림성 좋은거 찾고 있는데 성분이 최대한 좋은걸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안경이 불편해서 렌즈미 투명렌즈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얼마에요?

    no1icon 18

    아이가 슬링백 매고 싶다고해서 사주려고 하는데 인기 많은 초등학생 슬링백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종근당유산균 골드 선물 받아서 먹으려고 하는데 복용 방법이 따로 있나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안면신경마비 한의원 치료 과정에대해 알려주세요. (청량리역 동대문구 50대중반/여 안면신경마비) 어머니께서 안면신경마비 진단을 받았는데,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으시겠다고 하시네요. 혹시 어떤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한의원에서는 안면신경마비 치료를 어떻게 하나요?(서초구 40대중반/여 안면신경마비) 안면신경마비 때문에 병원에서 약처방을 받았습니다. 주변에서 한의원에도 가보라고 하는데요. 한방에서는 어떻게 치료하는지 궁금해서 문의 드려요. 안면신경마비 약15년?전에 안면신경마비에 걸렸는데 현재 완치를 했지만. ... 진단받으니 안면신경마비라 한의원에서 2~3달을 치료를 열심히 받아서 거의 80프로는... 같은데 안면신경마비에 걸린 오른쪽두통이 있는거 보니 혹시 다른 뇌질환이 있는건 아니겠죠??... 편두통이 잘 안없어지네요. 신경과 가봐야되는지?? 아니면 안면신경마비에 대한 후유증인지 궁금하네요 안면신경 마비 증세 신경 근전도 검사는 언제쯤 하는게 좋을까요? ... 안면신경 마비로 인해 근전도 검사를 받아볼까 하는데 신경 손상 후 며칠 있다 시행하는게 맞을까요? 불안한 마음에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고 싶으나 2주 후에 해야 결과를 제대로 알 수 있다고 하여 여쭤봅니다. 더불어 병원에는 의료과실을 인정하였고 어떤 배상을 받는 것이 적절할까요? 안면신경마비 안면신경마비 초기같은데 치료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천 부평 50대초반/여 안면신경마비) 괜찮다가 어제부터 한쪽 눈이 잘 안감기더니, 오른쪽 얼굴이 얼얼하게 마비되는 느낌이 있었어요. 오늘은 오른쪽 눈도 움직임이 둔하고, 이마 주름 짓는것도 안되고, 인중도 한쪽으로 틀어졌어요. 안면신경마비 초기증상 같아서 병원도 다녀오긴했는데 추가로 어떤 치료를 받아보면 좋을까요?

    no1icon 0
    2026-06-15 12:40:13
    안면신경마비 증상이 어떻게 되나요? 가끔씩 눈이 감기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안면신경마비인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