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출산 후 탈모 생겨서 스트레스 받는데, 이거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1,173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보통 출산 후 일정 시기까지는 탈락 모근이 성장 모근보다 많습니다. 따라서 출산 후 어느 정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탈모 증상은 보통 산후 2~5개월 정도부터 시작되어 대개 2~6개월 가량 지속되다가 점차 탈락 모근보다 성장 모근이 많아지면서 특별한 치료 없이 사라지게 됩니다.
탈모 증상이 있을 때는 모근에 무리가 가는 퍼머 등은 나중으로 미루시고, 모근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도록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충분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의 근본 원인이 될수 있는 \'민감성두피\', \'지성두피\', \'지루성두피염\' 등 본인의 근본적인 질환에 대응할 수 있는 샴푸를 쓰는게 좋습니다.
쉽게 선택하는 방법은 본인의 두피 타입에 따라 \'세정력\'을 기준으로 샴푸를 고르는게 좋습니다.
건성일 수록 세정력이 약하고 보습 성분이 들어간 것,
지성일 수록 세정력이 강하고 보습 성분이 제외된 것.
회사마다 세정력의 기준은 다 달라서 여러개 써보는게 좋겠지만 호크니, 닥터메디션, 폴텐 ,TS 등이 지성-건성용 라인업 잘 나와 있으니 써보시기 바랍니다.
탈모샴푸, 비오틴,맥주효모 등은 탈모에 긍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여러 연구결과가 있지만 민간요법수준에 불과합니다.
실제적으로 탈모 치료는 처방약과 심는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탈모예방약이 아니라 탈모약을 먹거나 바르는 미녹시딜을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여자는 남자 탈모약 먹으면 큰일납니다.)
꼭 내과나,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상담 후 처방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브라인쉬림프 부화기 필요한데, 주로 어떤 모델 많이 구매하시나요?

    no1icon 18

    봉침이 좋다고도 하지만 부작용도 있다더라구요!? 봉침 부작용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피부가 검고 누리끼리한 편이라 예쁘지 않아서요 ㅠ 화이트 태닝 고민중인데, 화이트 태닝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8

    브라운브라더스 모스카토 와인 여성 분들 선호도가 높다더라고요. 여자친구랑 기분전환 겸 여행가서 마셔볼까 하는데, 이거 가격이 얼마 정도 되나요?

    no1icon 18

    입술 필러 녹이고 싶은데, 입술 필러 녹이기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no1icon 18

    금붕어 종류 한 가지인 줄 알았는데, 여러가지라고 하더라고요! 금붕어 종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혹시 BTS 신곡 가장 최근에 나온게 어떤 건가요?

    no1icon 18

    다정큼나무 꽃 하얗고 예쁘던데, 다정큼나무 꽃 꽃말이 뭔가요?

    no1icon 18

    다리 털 너무 많아서요 ㅠ 좀 없애고 싶어서 그런데 다리 털 제모 비용 얼마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진짜로 향기나는 꽃 키우고 싶은데 어떤 꽃이 있나요?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레드라인 엔진오일 좀 비싼 것 같은데 괜찮은가요? 어떤 차에 많이 사용하나요?

    no1icon 18

    리버스클리닉 피부과에서 브라질리언제모 이벤트 하길래 가보려고 하는데 5회 이상은 해야 하는 거 맞나요? 이벤트하는 게 6회 25만원 짜리고 1회는 따로 안하는 거 같아요. 브라질리언 왁싱하고 레이저제모는 조금 다르다고 들었어요. 브라질리언제모는 몇 회 정도 받아야 효과 있을까요?

    no1icon 18

    Leb 십자등 설치방법 알려 주시면 고맙 겠습니다.

    no1icon 18

    알부민 약으로 높일수있을까요? 아님 주사제가 좋은가요? 제가알부민수치가 낮아 복수가 자주차네요

    no1icon 18

    이번에 어도어 글로벌 오디션?이랑 쏘스뮤직 온라인 오디션 봤는데 만약 결과가 나온다면 언제쯤 나올거라고 생각하세요?

    no1icon 18

    가등기말소에 관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저희 자녀에 관한 법률 자문을 위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지금 법원에 가등기말소 민사소송이 발생했는데 이에 따라 법률 자문 및 변호사 선정에 도움을 받고자 글을 올립니다. 혹시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들은 이메일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jaehosong69@hanmail.net

    no1icon 18

    도토리10kg 을 가공하면 도토리가루 몇kg 나오나요?

    no1icon 18

    아마씨가 구입한지 오래 되어 버리기가 아까워 씻어서 밥 할때 넣어먹으려하는데 해롭지는 않을가요?

    no1icon 18

    어... 오디션 보려고 하는데 살을 얼마나 빼야 할까요? 제가 아직 다이어트는 시작하지 않았고 이제 막 하려 하는데, 제가 키 156~158 왔다갔다 하고 몸무게는 42~43인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리고 제가 키가 많이 작아서 오디션 합격하는데 불리할것 같거든요... 혹시 빨리 키크는 방법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여행에 미치다 무슨 구설수에 올랐던 거 같은데 무슨일이 있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출산후탈모관리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논현역 30대초반/여 출산후탈모) 출산후탈모관리 방법을 찾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출산을 한지 3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머리카락이 빠져서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저 처럼 출산후탈모 증상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어떻게 관리를 하고 계신지 알고 싶어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저 좀 도와주세요. 출산 후에 탈모 걱정입니다 (강남 30대중반/여 출산후탈모) 출산 전에는 머리숱 많다는 소리를 항상 들었고 한 번도 탈모 고민도 안 해봤는데.. 이번에 출산 후에 갑자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기 시작했어요. 다른 사람들 말 들어보니까 좀 지나면 괜찮아 질거라 그래서 빠져도 크게 걱정 안 했는데요. 그런데 이제 더 빠지면 안 될것 같은데도 계속 빠지네요..... 출산후탈모 출산후탈모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부천 30대초반/여 탈모) 출산한지 한달정도 지났습니다 그런데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요 출산후탈모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원래 아이를 낳고나서는 머리카락이 잘 빠진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어서 비타민도 복용하고 가볍게 운동도 하면서 지내고 있는데요... 좀처럼 머리카락 빠지는게 좋아지지가 않고 있어요... 출산 후 5달 넘었는데 이마, 정수리쪽 출산후탈모가 넘 심한데 한의원에서 치료 가능할까요? (부산 덕천동 30대후반/여 출산후탈모) ... 지금 출산 후 5달 넘었는데 정면에서 보면.. 이마부터 정수리 앞쪽까지 훤..해요 검은콩, 우유 계속 먹고 탈모샴푸도 유명한거 찾아써봐도 차도가 없어요..... 진짜 너무 스트레습니다.. 너무 고통스러워요. 외출 시 모자 필수고, 자존감 너무 떨어집니다. 남들보다 출산후탈모가 심한 것 같고 빨리... 출산후탈모 출산후탈모방지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나요? (청담동 30대초반/여 출산후탈모) 출산후탈모방지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나요? 출산 한지 4개월 정도 되었는데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이 너무 많아서 걱정입니다. 혹시 이게 출산후탈모 증상이 아닌가 싶어요. 평소보다 모발의 굵기도 얇아진 느낌이 드는데... 출산후탈모방지 샴푸를 구입하여 사용을 하곤 있지만 증상이...

    no1icon 0
    2026-06-15 13:11:50
    출산 후 탈모 생겨서 스트레스 받는데, 이거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