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하이라이트랑 인덕션 다른 거라고 하던데, 하이라이트 인덕션 차이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4,366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하이라이트는 원형으로 분포된 열선이 세라믹 상판을 가열하는 방식입니다.
인덕션과 비교 시 조리시간은 다소 오래 걸리지만,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화재 위험성이 낮은 제품입니다.
전원을 꺼도 남은 열로 요리할 수 있으며, 용기의 제한이 없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덕션은 높은 화력으로 조리 시간이 적고 하이라이트는 용기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자주 하시는 요리에 맞춰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농구경기 일정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롯데호텔 예약하려고하는데 할인 받아서 예약할 수 있을까요?

    no1icon 19

    컴포즈 맛있는 음료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밸런스게임 질문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9

    요가 다니고싶은데 보통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9

    하이버 어플에서 쇼핑할건데요 할인 받아서 사는 방법 없을까요?

    no1icon 19

    이모티콘 구매하려는데 귀여운 이모티콘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저렴하고 질 좋은 토마호크 스테이크 파는 사이트 있나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9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는데 정말인가요 그럼 알려주세요!

    no1icon 19

    대천 데이나이스 호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제주 감귤체험 할건데 감귤체험 농장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해상운임 계산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트리니티CC 회원권 구매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렉서스인증중고차 알아보고있는데 가격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요즘 오리불고기 밀키트로도 잘 나오던데 오리불고기 양념 맛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아이패드 중고 구매하려고 하는데 모델별 중고시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롤렉스 데이토나 구매하고 싶은데 할인받을 수 있는 정품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9

    남친이랑 남해양떼목장 가기로 했는데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요즘 힘이 좀 안나는데 남자정력에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기아 스팅어 뽑으려고 하는데 할인 받고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인덕션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인덕션? 궁금해요 인덕션 하이라이트 에러 이거 갑자기 왜이려죠 갑자기 이러네요 하이라이트인덕션 인덕션과 하이라이트의 원리 및 구조 차이점 ... 저항이 없진 않을텐데 전혀 뜨겁지 않을 수 있던 이유가 뭔지 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왜 하이라이트와 인덕션이 가격 차이가 많이나는지도 알려주세요 어떻게 보면 똑같이 코일에서 전기를 받아서 열을 발생하는 건데 가격의 차이가 심하게 나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요 ㅜㅜ 인덕션, 하이라이트 질문 ... 근데 저는 가스레인지밖에 안써봐서 인덕션, 하이라이트 차이를 잘 모릅니다. 궁금한게 뭐 후라이팬이나 냄비를 인덕션에 올려도 요리 할 수 있는건가요? 뭐 들어보니까 인덕션 전용냄비가 있다는데....인덕션에서 요리를 해먹으려면 전용냄비 후라이팬 같은 것들을 따로 사야되는건요? 사진에... 하이라이트인덕션 하이라이트 인덕션인데 불이 너무 약해요. 물이 끓지도 않고 그냥 순간 붉은색 올랐다가 다시 꺼졌다가..이걸 반복합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하이라이트 라고하는데...이건 원래 그런건가요?? 물을 팔팔 끓게하려면 어떻게하나요? 설명서도 없고 정말 죽겠습니다 도와주세요ㅠㅠㅠ

    no1icon 0
    2026-06-15 22:21:34
    하이라이트랑 인덕션 다른 거라고 하던데, 하이라이트 인덕션 차이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