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카스피해 유산균 어떤 유산균인가요?

답변일
2026-06-16
조회수
1,777회
좋아요
1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카스피해 유산균은 누룩을 사용하여 발효시킨 유산균의 한 종류로,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카스피해 지역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유산균은 주로 요거트나 발효 농산물을 만들 때 사용되며, 소화를 촉진하고 유익한 미생물을 소화기 내에 도입하여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요기어때 할인 많이 받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9

    2021년음력달력 구할 수 있을까요? 쓸대가 있는데 구하기가 힘드네요

    no1icon 19

    아이가 키가 작아서 고민인데요 혹시 종근당 아이커 효과 있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9

    우리나라 남자 신장 평균이 172 맞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9

    프린트를 해야 되는데 알파문구점 가면 프린트 해주나요?

    no1icon 19

    공무원채용신체검사서 발급을 받아야 되는데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9

    수목장과 자연장 같은 뜻이 아닌가요? 차이점 좀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9

    수험생 영양제로 메가트루 포커스 유명하던데 부작용이 있나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9

    아이가 몸이 너무 약해서 녹용을 먹여 볼까 합니다,, 녹용 가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화면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는데 사용하기 편한 걸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9

    나이를 먹으니 건강관리를 해보려고해요~ 뇌심혈관질환 예방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쌍수하고 싶은데 부자연스러운건 싫어서 자연유착 쌍꺼풀 고민중이에요~ 대략적인 비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요즘 코인에 관심이 많은데 그로스톨코인 전망이 어떻게 되나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9

    친구한테 몬스테라 화분 선물을 받았는데 물주기는 어떻게 주면 되나요 ㅠㅠ?

    no1icon 19

    컴맹이라 잘 모르는데 네트워크 공유 어떻게 하는 건가요 ㅠ? 이해하기 쉽게 설명 좀 해주세요,,

    no1icon 19

    어금니 임플란트를 하려고 하는데 임플란트 수명 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9

    생리기간도 아닌데 자궁쪽이 자꾸 아파요,, 물혹이 생긴 걸까요? ㅠㅠ 자궁 물혹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일자리를 알아보려고 하는데 사회복지넷 채용정보 계속 올라오나요?

    no1icon 19

    애완토끼 분양 하려고 하는데 필요한 용품이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9

    취미로 미싱을 배워보려고 하는데 바이어스 테이프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카스피해 유산균은 왜 이름이 카스피해죠? 아제르바이잔 조지아 쪽에 호수같은 바다가 카스피해라고 알고 있고 염도도 높고 뭐 대략 그렇게 알고 있는데요 카스피해 유산균은 왜 그렇게 이름을 지은거죠? 뭔 관계라도 있어요? 그리고 카스피해 유산균 종균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카스피해 유산균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려고 하는데요. 요플레 만드는 기계에다 배양해도 되나요? 글고 현재는 우유와 불가리스를 섞어서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이것보다 카스피해 유산균이 훨씬 효능이 좋은가요? 전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라 설사를 주로 하거든요. 카스피해 유산균이 도움이... 카스피해유산균 카스피해 유산균 배양 집애서 카스피해 유산균 배양해서 먹는데 어떤 상태가 잘 된건지 잘 모르겠어요 우유 부어서 따뜻한 물에 두고 약간 되직한느낌이 들면 냉장고 넣고 먹는데 이따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묽게 상한것처럼 되더라구요 집에서 해먹을때 어땋게 하는게 맞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카스피해 유산균 매일 카스피해 유산균을 배양해서 요거트 만들어 먹는데요. 1년쯤 됐나보네요. 유당불내증이라 락토프리 우유조차 못 먹지만 요거트는 문제 없더라구요. 근데 .. 장까지 못가고 유산균이 죽으니 아무 의미 없다는 글도 봤네요. 그런가요? 카스피해유산균 카스피해 유산균을 이용해 첫 배양을 하는데 왜 계속 실패하는걸까요?

    no1icon 0
    2026-06-16 12:48:19
    카스피해 유산균 어떤 유산균인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