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제가 맞벌이를 하고 있어서 아이 하원까지 케어를 할 수가 없어서 하원 도우미 쓰려고 하거든요. 혹시 하원 도우미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답변일
2026-06-14
조회수
1,938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일당은 대략 하루 3~4시간정를 기본으로 하는 거 같고 40,000~50,000원 정도가 최소비용이라고 합니다.

한달 20일 기준 근무하면 1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요즘 축구에 푹 빠진 사람입니다 !!!! WK리그 일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8

    진로를 아직도 못 정하고 있어서 답답하네요..ㅠ 물리치료사 연봉 얼마정도 되나요?

    no1icon 18

    면역력증진을 위해 뉴질랜드 프로폴리스 사 먹으려고 하는데 함량높고 인기좋은 제품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8

    혼다 몽키125 구매하려고 하는데 할인받고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알티지 부스터 오메가3 좋다고 해서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효과 좋은 제품으로 추천부탁드려용.

    no1icon 18

    양송이 스프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싱싱하고 맛있는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제가 취미로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데 할리 오토바이 인기 많은 제품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8

    제가 다이어트 중인데 계란 흰자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숙취해소에 레디큐 좋다고 해서 구매해서 먹으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8

    요즘 인기 많고 센스 있는 간식 선물 뭐가 있을까요..?

    no1icon 18

    쉐보레 실버라도 구매할 예정인데 최대한 할인 받아서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뮤지컬 돼지책 보러 가려고 하는데 티켓 할인 받고 예약할 수 있는 방법 공유해주세요^^

    no1icon 18

    셋탑박스 구매해서 연결하려고 하는데 어느 제품이 인기 많고 가성비 좋은가요?

    no1icon 18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가 좋다고 해서 사먹으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효과 좋은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8

    사격 해보고 싶은데 해볼 수 있는 곳 있을까요?

    no1icon 18

    아이방 좀 꾸며주려고 하는데 인테리어 할 만한 귀여운그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가족들하고 제주도 가파도 가보려고 하는데 배값 할인받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커팅매트 하나 구매할까 생각 중인데 괜찮은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8

    EOCR 하나 구매하려고 하는데 어느 제품이 괜찮은지 추천부탁드려요.

    no1icon 18

    집에서 간단하게 매운탕 끓여먹고 싶은데 맛있고 비린내 안 나는 민물매운탕 밀키트 인터넷 주문할수 있는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하원도우미 업무 하원도우미를 구했는데 보육교사로 경력이있고 하원도우미 경력은 없다고하셔오 저도 하원도우미는 처음이라 어떤 아이케어를 얘기해야할까요? 시급은 좀 비싸게 드리며(15,000원), 오후 4시30분-7시30분까지 봐즈십니다. -하원 -하원 하면서 산책(날씨에따라 변동) -손, 얼굴 씻기기... 한달 80시간 등하원도우미 200정도 괜찮을까 하원도우미 6시까지 어린이집 vs 하원도우미 19개월 이고 어린이집 다니고 있어요 6시까지 어린이집 있능게 나을까요.. 하원도우미 구해서 4시 하원 시키는게 좋을까요..? 하원도우미 vs 야간연장반 ... 제가 퇴근하고 오면 빠르면 6시45분 보통 7시20분 전후예요 야근 한달기준 5,6일정도 해요(8~9시 퇴근) 저는 하원도우미를 써야할까요 어린이집 연장반 이용이 좋을까요 ㅠㅠ 신랑이 계속 집에 있는것도 없는것도 아니여서 참 애매합니다 ㅠㅠㅠ 하원도우미 아이 도우미 등하원 도우미 최저시급..말이 되나요? ... 괜찮다곤 하지만 애기 도우미로 왔는데 가정부일까지 시키다니요. 그것도 최저시급만 주면서요. 보통 애기도우미 하원도우미 업무하시는 분들 시급이 어떻게 되며 제가 말한 업무도 보통하시나요? 또 위와같은 업무까지 해야할경우 시급 어느정도 받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진짜 화나네요

    no1icon 0
    2026-06-14 13:02:46
    제가 맞벌이를 하고 있어서 아이 하원까지 케어를 할 수가 없어서 하원 도우미 쓰려고 하거든요. 혹시 하원 도우미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