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케이크 말할때 케익 케잌 둘다 쓰던데 어떤게 맞는건가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2,388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케이크라고 보통 불리지만 어학사전을 보면 케잌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실업급여 신청하려고 실업급여 면접확인서 제출해야되는데 꼭 센터에 방문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8

    하우스비닐 필요한데 어떤 비닐이 내구성이 좋고 튼튼한지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8

    저희집 매립콘센트 셀프로 교체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 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신발장 의자 하나 두려고 하는데 맞춤 제작 잘해주는 업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요도협착 의심되서 걱정되는데 증상이 뭔가요?

    no1icon 18

    멀티비타민 미네랄맥스 먹어보려고 하는데 언제 먹는게 가장 효과적일까요?

    no1icon 18

    액티베이트 캣 급여 하라면 몇살부터 적당한가요?

    no1icon 18

    음식물 쓰레기 스티커 부착해야한다고 하는데 보통 어디서 구매하나요?

    no1icon 18

    프린터 케이블 따로 필요해서 찾아보고 있는데 어디서 사는게 좋을까요?

    no1icon 18

    현대카드 이벤트 진행 뭐뭐하는지 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18

    벤츠 CLS350D 사려고 고민중인데 연비 얼마 정도인가요? 실연비도 알려주세요!

    no1icon 18

    요새 관절이 쑤셔서 솔가MSM 챙겨먹어보려고 하는데 복용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롯데월드 교복몰 이용해 보신분 있으신가요? 대여하는데 가격이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no1icon 18

    레고 배트맨 시리즈 있잖아요 그중에 배트모빌 조립해보고 싶은데 저렴하게 파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8

    텃밭농사 지어보려고 하는데 옥수수 파종 시기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o1icon 18

    요금제가 너무 낮아서 데이터가 모질라요,, SK 요금제 변경 매장으로 꼭 방문해야 되나요?

    no1icon 18

    휠 색상을 무광으로 변경하고 싶은데 휠 도색 비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코렐현관문 시공하고 싶은데 업체를 부르면 비용이 보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8

    웹툰 쎈놈 진짜 재밌게 봤는데 비슷한 종류의 웹툰 어떤게 있는지 궁금해요!

    no1icon 18

    얼굴에만 살이 없어서 너무 스트레스에요 ㅠ ㅠ 얼굴살 찌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케익이맞나요케잌이맞나요ㅡㅡ? ... 케익 이렇게 써있길래 언니가 케익써모라해서 케익이렇게썼더니 케잌이라잖아요 빵집간판이 케익인데 틀리게해놨겠어요ㅡㅡ? 그리고 핸드폰 케익쓸ㄸㅐ 케잌이라하면 케이ㅋ 이렇게 되던데ㅡㅡ 또 검색해보니까 케익 케잌 다나오잖아요ㅡㅡ;; 케익이맞아요 케잌이맞아요 케익이맞죠ㅡㅡ? 이거 잘 모르겠는됩쇼~ 케익 . 케잌!!?? ... 케익 . .뭐죠? 전 케잌으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 . . 케익은 조금 그래서 ㅋㅋ;; 호호홋! 이건 그냥 케익,케잌 그냥 케익이면 케익이요 하고 답변써주시구 가셔도 되요 ^^ 그래도 다양한 답변 부탁합니닷 >ㅂ<~// 그럼 . . . -_-^ 우리 모두 좋은 시간만 됩쇼~?? 케익케잌 케이크를 줄여말하면 케잌 이예요,케익 이예요? 제가 오늘 학교에서 이런 의문이 생겼는데요,, 케이크를 줄여 말하면, 케잌 이예요, 케익 이예요? 이것 땜에 미치겠어요.ㅜㅜ 선생님께 여쭤보면, 케익 이라시고, 친구들한테 물어보면 케잌 이라고 그러고... 네이버에 케잌 이라고 해도 백과사전 옆에 케잌 이라고 뜨고, 케익 이라고 해도 백과사전... 케익과 케잌중 어느게 정확한 표현일까요? 케익 이라고 써있는 책도 있던데요. 케잌이 맞는거 같은데 .. 어떤게 맞는 표현 ? 케익케잌 『케익』이 맞을까요?¿ 『케잌』이 맞을까요?¿ 생일이나 특별한 날 우리가 먹는 케익(케잌)! 과연, 케익이 맞을까요? 케잌이 맞을까요? 우리 순수 표준말. 케익이냐 케잌이냐.. 여러분들의 생각은?¿

    no1icon 0
    2026-06-15 11:32:57
    케이크 말할때 케익 케잌 둘다 쓰던데 어떤게 맞는건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