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요즘들어 소화가 잘 안되는데... 소화 안되는 이유 뭔가요ㅜ

답변일
2026-06-14
조회수
3,796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소화가 되지 않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는 다른 원인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아래는 일반적인 소화가 되지 않는 이유들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저한 식사량: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배부르게 먹으면 소화기관이 추가적인 압력을 받아 소화 과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지나친 중성 지나: 너무 빨리 음식을 먹거나 충분히 씹지 않으면 소화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충분히 씹지 않은 음식은 소화기관에서 처리하기 어렵고 소화 속도가 느려집니다.

고지방 식사: 지나친 지방 함유 식사는 소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지방은 소화 속도가 느리고 소화기관에서 지방을 처리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위산 분비 부족: 위산이 충분히 분비되지 않으면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산은 음식물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화기 질환: 위장관 질환, 췌장염, 간 질환 등 소화기 질환은 소화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특정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소화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 상태에서 소화 과정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소화기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제소전 화해 조서 진행이 궁금합니다.

    no1icon 17

    어제 집에 비상조명등 켜져있던데 켜지는 이유가 뭔가요..?

    no1icon 17

    얼굴형때문에 안면윤곽주사 맞아보고 싶은데 안면윤곽주사 가격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7

    건축용어중 하스리라는게 있던데 하스리 뜻이 뭔가요?

    no1icon 17

    시각장애는 두눈 시력이 나오지 않을 정도가 돼야 받는건가요? 시각장애 판정 기준이 뭔가요?

    no1icon 17

    허리디스크 관리 잘 못하면 수술 해야된다고 하는데 허리디스크 수술 비용 얼마인가요?

    no1icon 17

    탈모 진행때문에 탈모클리닉 다녀보려고 하는데 탈모클리닉 다니면 비용 얼마정도 들까요?

    no1icon 17

    고흐 밤의카페테라스 작품 조사해야되는데 작품 설명 자세히 부탁드립니다.

    no1icon 17

    스테인레스 텀블러 사서 세척 잘해야된다고 하는데 세척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편백오일 좋다고 하던데 편백오일 효과 어떤게 있나요?

    no1icon 17

    운전면허 기능시험 접수 당일 접수도 되나요??

    no1icon 17

    이불 재활용 되나요? 안된다면 이불 버리는방법 가르쳐주세요...

    no1icon 17

    개인정보수집동의서 양식 무료로 받을 수 있는곳 공유 부탁드립니다.

    no1icon 17

    임원 퇴직금 계산 방법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7

    중고 에어컨 판매 하고싶은데 판매 어디다 올려야되나요?

    no1icon 17

    주택 테라스에 렉산 폴리카보네이트 시공하려고 하는데 시공 비용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7

    LTV80% 대출 받고싶은데 조건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구두굽 높아서 살짝 수선 하고싶은데 구두굽 수선 하면 비용 얼마정도 나오나요?

    no1icon 17

    거울보는데 어깨 비대칭이더라구요... 어깨 비대칭 교정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7

    발목 삐고 나서부터 복숭아뼈 부었는데 인대파열 아니냐고 하던데... 발목 인대파열 증상 어떤게 있나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소화가 안되는 이유 뭘까요?(잠실역 40대초반/여 소화불량) 소화가 안되는 이유가 뭔지 몰라서 질문 드려요. 몇달 전부터 소화가 안되는 거 같아 소화제를 먹었는데 그 때뿐이고.. 안먹으면 다시 또 소화가 잘 안되는 거 같더라구요... 이렇게 소화가 안되는 이유가 뭘까요?? 병원에서 내시경이나 그런 검사를 받아봐야 할까요..? 소화가 잘 안되는 이유가 뭘까요 ... 소화가 안되는 증상이 지속되어 오늘 위, 대장내시경 받고왔는데 깨끗하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도 잘 받지않는 성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증상이 생긴 이후로는 입 안에 음식물이 액체가 될 정도로 꼭꼭 씹어먹습니다. 그래도 딱히 완화되진 않는거 같습니다. 소화가 안되는 원인이 도대체 뭘까요 소화안되는이유 소화가 안되는 이유 저희아버지께서 과식하지도 않으셨는데 속이 계속 안좋으시다고 하세요 소화제도 2개(알약이랑 까스활명수? 시간간격두고 드셨어요)소화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해결법도 알려주세요 너무 힘들어하셔서... 소화가 안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저희 아버지가 60대 초반입니다 몇달전부터 소화가 잘 안된다는데 대학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도 아무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평소에 헬스 2시간씩 하시고 과일도 많이 드세요 밀가루 음식도 예전부터 많이 드셨고 흡연,음주 다 합니다 갑자기 몇달째 소화가 안되는 이유가 뭘까요ㅠㅠ 무슨 검사를... 소화안되는이유 소화가 안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한의원 소화제 처방받으면 좀 좋아질까요?(강남 20대후반/여 한의원 소화제) 소화가 안되어 진짜 너무 괴로운데 검사를 해도 소화가 안 되는 이유를 모릅니다. 이상이 없대요. 소화제 먹어도 듣질 않아서 한의원 가서 한방 소화제 처방받아보려고 하는데 한방 소화제는 좀 효과가 있을까요?

    no1icon 0
    2026-06-14 05:10:41
    요즘들어 소화가 잘 안되는데... 소화 안되는 이유 뭔가요ㅜ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