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여인초 가지치기 해야될것 같은데 가지치기 어떻게 해야되나요?

답변일
2026-06-16
조회수
2,297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가지치기는 식물이나 나무의 수형을 다듬거나 성장을 억제시키거나 반대로 오래된 잎을 잘라주어 영양분을 집중시키기 위해 진행합니다.
여인초의 경우, 성장을 제대로 못하거나 오래되어 갈변되거나 축처진 잎을 다듬는 것이 가지치기의 주 목적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대학로에서 오랜만에 친구랑 연극 보기로 했어요! 진짜 재미있는거 보고 싶은데 대학로 연극예매순위 알려주세요

    no1icon 19

    잘 때 제가 코골이가 너무 심하다고 하더라고요 여성 코골이 고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9

    요즘 비건 요리 핫하잖아요 가장 인기 많은 콩고기 요리 해보려고 하는데 요알못도 쉽게 할 수 있는 콩고기 요리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비행기표만 예약하면 됩니다! 국내비행기표예약 가격 프로모션으로 예약하는 꿀팁 알려주세요!

    no1icon 19

    다이어트 중인데 선생님이 소고기 먹어도 된다고 해서요 소고기 단백질 함량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9

    개인사업자 마이너스통장 급하게 만드려고 하는데요 마통 가능한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아버지 복어탕 끓여드리려고요 복어탕 맛있게 끓이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9

    K3 장기 렌트 하려고 하는데 비용 보통 얼마나 하나요?

    no1icon 19

    살이 좀 쪄서 청바지 허리가 좀 작아졌네요,,ㅎㅎ 청바지 단추 셀프로 수선하려고 하는데 수선하는 꿀팁 알려주세요!

    no1icon 19

    임산부라면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신청은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유튜브를 이제 시작했는데 돈 들이는 거 없이 유튜브 조회수 올리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9

    항문소양증 연고 어떤걸 발라야 되나요? 처방전 있어야 되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9

    집에 사과가 많아서 사과청 만들기 해보려고 하는데 실패없는 레시피 공유 좀 부탁드려요!

    no1icon 19

    신차는 넘 부담스러워서 렌트로 생각중이에요 제네시스G80 장기렌트 괜찮은 곳 있나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9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차이점이 뭔지 모르겠어요 ㅠ 이해하기 쉽게 설명 좀 해주세요.

    no1icon 19

    제가 주식에 관한 지식이 많이 없습니다 ㅠ 현대엔지니어링 주가 전망이 어떻게 되는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9

    고객에게 문자발송 하려고 하는데 건당 저렴하게 보낼 수 있는 업체 있나요?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9

    결혼준비중인 예신 입니다 ㅠ 드레스를 아직 결정을 못했어요.. 시그니처 엘리자베스 어떤가요? 후기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밭에서 사용할 중고 미니굴삭기 구매하려고 하는데 요즘은 가격이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9

    이번에 임신을 했어요~ 임신 지원금 받으려고 하는데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던데 공통적으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어떤게 있나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여인초(극락조) 가지치기 봐주세요. 잎마름과 꺾임이 있어서 가지치기를 했더니 이렁 상태가 되었는데 괜찮은건지 죽은건지 아니면 가지를 더 짧게 잘라야하는지.. 줄기 자른부분이 말라서 오므려져있어요. 여기서 새롭게 줄기가 나오는지.. 아니면 새로운 줄기가 올라오는지.. 물은 흠뻑주는대신... 여인초 가지치기 ... 여인초 잎이 너무 무거워서 쳐지고 오른쪽으로 기울어서 안예쁘네요ㅠㅠ 사진상 가운데 가는줄기를 쳐줘야 균형이 맞거기같은데 잎이 싱싱해서 자르기가 아깝고 어딜잘라줘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가지치기 하고 수형이 이뻐지게 새잎을 나오게하려면 사진상 어디를 쳐줘야할까요? 의견... 여인초가지치기 여인초 가지치기 극락조 말고 여인초 맞죠?? 동그라미한 부분 잎이 찢어져서 잘라버리고 싶은데 저 부분 잘라도 괜찮은가요? 가지치기 한다면 노란색 체크한 부분 자르면 되나여?? 여인초 가지치기 안녕하세요 여인초 키우고 있는데 가장 바깥쪽 이파리와 가지가 너무 시들어서 가지치기를 했는데 엄청 굵은 대 밑부분까지 아예 잘라버렸어요 ㅠㅠ 잘린 부분이 지저분해서 흙밑으로 잘린 단면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요.. 칼로 안하고 원예용 가위로 잘랐는데 알로에처럼 두꺼워서 야금야금... 여인초가지치기 여인초 가지치기 질문입니다 ... 질문 B에서 A가 돋고 있습니다. A가 자라는 상태(길이나 방향 등)을 보고 마음에 안들면 A를 잘라버려도 괜찮을까요? B도 정해진 수명이 있을텐데, 이러다 A,B 둘 다 잃는거 아닌지 궁금합니다. 3. 여인초 방향잡는 팁(잎대가 부채꼴 처럼 펴지는)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o1icon 0
    2026-06-16 10:25:01
    여인초 가지치기 해야될것 같은데 가지치기 어떻게 해야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