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센스리베 약 처방 받았는데 이거 부작용 어떤것들이 있나요ㅜ?

답변일
2026-06-19
조회수
1,283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두통, 메스꺼움 등 부작용이 있습니다.
센스리베는 3세대 피임약에 속하는 약으로 일반적으로 2세대에 비해 다모증, 여드름 등의 부작용이 적은 편이긴 합니다.
피임약 종류는 2세대, 3세대, 4세대로 나뉘어져있습니다.
2세대 피임약은 에어리스, 라니아, 미니보라, 애니브로 혈전발생 위험성이 낮고 3세대 피임약은 머시론, 센스리베, 센스데이 등이 있고 안드로겐 부작용이 낮은 편입니다.

4세대 피임약은 야스민, 야즈, 클래라인데 구입하기 위해선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코란도 스포츠 중고 시세 어떻게 되나요? 중고차로 알아보고 있는데 적정가격을 모르겠네요

    no1icon 22

    사고경위서 작성해야 하는데 사고경위서 양식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22

    갤럭시 노트 시리즈 지금 어디까지 나왔나요? 지금까지 나온 시리즈 다 알려주세요!

    no1icon 22

    K5 LPI 연비가 어떻게 되나요?

    no1icon 22

    포항KTX역 시간표가 궁금한데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이제 사춘기에 접어든 아들녀석 청소년 여드름 화장품 찾고 있는데 이게 뭘 사용해할지 참 예매하네요..사촌에게 닥터505 추천 받았는데 사용하신 분 계신가요??

    no1icon 22

    모텔 청소로 취직을 하려고 합니다. 모텔구인 어디서 보는게 괜찮은가요? 공유 좀 부탁드려요.

    no1icon 22

    손가락을 베였는데 후시딘은 없어서요 ㅠ 베노플러스겔 있는데 이거 발라도되나요?

    no1icon 22

    텃밭에 고추를 심어보려고 합니다. 모종 심는시기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어머님이 생감자즙을 만들어다 주졌어요~ 효능이 궁금한데 생감자즙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폐경 때문에 산부인과 갔다가 약을 처방받고 왔어요~ 라본디캡슐 처방받았는데 무슨 효과가 있나요?

    no1icon 22

    보이싱피싱 전화가 계속오는데 이거 어디에 신고하면 되나요? 112 눌러서 신고하면 되나요?

    no1icon 22

    헬로우티비 고객센터 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이사가면서 쓸모없는건 버리려고하는데 행거 버리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중국번호로 전화 걸려고하는데 번호는 어떻게 입력하면 되는건가요? 중국 국제전화 이용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특수견을 분양받고싶은데 울프독 분양 가격이 얼마 정도인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고지혈증 약도 여러 종류가 있다고 하던데 고지혈증 약 종류 어떤게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치료를 다 마쳐서 실비보험 청구하려고합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앞니가 완전 돌출형이라 앞니만 교정을 하고싶어요 ㅠㅠ 앞니 교정비용 대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22

    친구가 저한테 계속 SBN 같다는데 SBN 뜻이 뭐에요?

    no1icon 2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센스리베 복용법 월 말에 놀러가는데 생리기간이 겹쳐서 약국가서 생리늦추는 약 달라니까 센스리베 받았어요 약사님 말로는 여행 떠나기 10일 전에 꾸준히 복용하라던데(여행 끝나면 그때부터 먹지말라심) 이렇게 먹는게 맞나요? 경구피임약 센스리베 센스리베 복용 2개월차 21정을 모두 먹고 휴약기 이틀차 입니다. 아직 생리가 안나오는데 만약 휴약기 7일동안 생리가 안나오면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복용을 해야 하나요 ? 아니면 7일이 지나고 다시 바로 복용을 해야 하나요 ? 답변 브탁드립니다 ㅠㅠ!! 센스리베 센스리베 중단 날짜 미루는 목적으로 12월 6일부터 센스리베를 복용 후 12월 27일부터 생리를 시작했습니다. 원래 생리 기간이 4~5일이라 4일쯤 끝물처럼 보였는데 추운 곳에서 서서 일한 이후 갑자기 양이 급격히 많아졌습니다. 휴약기는 꼭 7일 안해도 된다고 약사분이 말씀하셨고, 생리 양이 너무 많아져... 센스리베 피임 피임을 목적으로 센스리베를 복용하려고 하는데 알아보니까 생리시작 첫날부터 복용을 하라고 하더라구요 관계당일부터 먹는것이 아니라 생리 시작하는 그 첫날부터 먹는게 맞는건가요? 임신을 하게 되면 생리를 안할텐데 어떻게 알고 먹는건가요.. 정확한 복용 방법 알려주세요ㅠㅠㅠㅠ 센스리베 센스데이 복용하다가 센스리베 센스데이를 계속 복용하던 중간에 센스리베를 복용해도되나요? 휴약기끝나고 말고요 복용하던중에

    no1icon 0
    2026-06-19 11:45:49
    센스리베 약 처방 받았는데 이거 부작용 어떤것들이 있나요ㅜ?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